Home금융현금서비스 당일상환이 신용등급(점수)에 미치는 영향 - 6개월이내 다횟수 조심

현금서비스 당일상환이 신용등급(점수)에 미치는 영향 – 6개월이내 다횟수 조심

약간의 소액이 필요하신 분들중 현금서비스를 받는 부분에 따른 신용등급 신용점수가 걱정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입니다. 현금서비스 당일상환이 신용등급(점수)에 미치는 영향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현금서비스란?

현금 서비스는 카드사를 통해서 이용하는 서비스로 카드사에서 돈을 빌리는 것이라고 볼수가 있는 대출입니다. 용어가 너무 자극적이었는지 최근에는 단기카드대출이라는 용어로 변경이 되어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카드를 만들때 미리 일정 금액의 현금 서비스가 가능한 범위를 지정해 놓고 해당 범위 안에서는 언제나 어디서든지 자유롭게 입출금이 가능하게 ATM등을 이용하여 편리하게 이용할수가 있는 서비스 입니다. 

다만 쉽게 돈을 빌릴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빌린기간에 대한 이자의 비율은 매우 높게 책정되어 있어, 자칫 마구마구 이용했다가는 큰 이자를 갚아야하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현금서비스 카드론 신용등급 관계

은행이나 금융권에서 돈을 빌리는 방법으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대출을 받는 방법이 있고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어서 돈을 빌리는 방법 그리고 카드사의 현금 서비스 또는 카드론을 통하여 돈을 빌리는 방법 등등 다양한 방법이 존재 합니다. 

마이너스통장(대출)을 포함하여 일반 부동산 대출 등의 경우 심사를 통하여 대출을 받을수 있는지 없는지 확인후에 대출을 주고, 이 대출을 갚지 못하였을때 담보로 가져갈수 있는 것들이 있기때문에 대출로 돈을 빌릴경우 신용점수 신용등급의 변동이 사실 크지 않습니다. 그만큼 신용을 보고 빌려줬다 라는 부분으로 이해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금서비스 카드론은 확실한것은 이용하면 이용할수록 신용등급 신용점수의 하락이 분명하게 나타난다는 점이 있습니다.

신용점수(등급) 확인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다음의 2곳에서 신용점수를 간단하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현금서비스 신용등급(점수) 하락의 이유

위에서 현금서비스나 카드론을 이용하면 신용등급 점수가 하락한다고 말씀을 드렸는데 그 이유는 다음과 같이 추정할수 있습니다. 

먼저 대출에 대한 이야기를 해야 할것 같은데 일반 대출의 경우 심사 절차가 있고, 이 심사과정에서 빌리는 분이 어느정도의 금액을 갚을수 있는지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고 갚을수 있는 한도내에서만 돈을 빌려주게 됩니다. 

반면 현금서비스와 카드론은 대부분 2금융권의 은행을 대부분 이용하고 돈을 빌리는 과정에서 별도의 심사나 체크를 하지 않고 ATM이나 인터넷 사이트를 통하여 간단한절차로 소액의 돈을 빌려주게 됩니다.

한두번 빌린이후에 바로 갚게 되는경우 신용등급 점수는 바로 회복이 되지만 이런 현금서비스 카드론을 자주 이용하는 경우, 특히 카드사를 통한 현금을 자주 빌리는 경우 횟수가 많아지게 되면 이런 기록들이 누적이 되면서 현금의 보유가 많지 않은 사람이라는 부분으로 평가가 될수가 있습니다. 신용평가를 진행하는 나이스지킴이와 올크레딧 쪽에서 공시해놓은 자료에서도 현금 서비스하고 카드론을 자주 쓰는 분들에 대하여 현금보유량이 없는 사람으로 평가되는 내용이 있기도 합니다. 

여기에 2금융권의 경우 같은 돈을 빌릴때 일반은행보다 약 2 ~ 3배 정도더 신용등급 점수를 하락시킬수 있다고 합니다.  

결국 현금 보유가 없다는 부분은 돈을 빌려도 갚을 능력이 부족할수 있다라는 부분으로 귀결되고 이로 인하여 신용등급과 신용점수는 하락될 확률이 높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이어서 현금서비스 당일상환시의 신용등급 영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금서비스 당일상환 신용등급 점수 영향은?

오늘 글을 보시는 분들 중에 아주 잠깐 짧게 현금 서비스를 이용 해야 되는 분들께서 신용등급 점수에 영향이 있을까봐 걱정하시는 분들에게는 다음과 같은 정보를 드려야 할것 같습니다. 

1회성으로 아주 잠깐 이용하고 당일이나 2 ~ 3일 이내에 바로 갚는 경우 신용등급 점수의 변동은 크게 없다고 볼수가 있겠습니다. 

현금 서비스를 받는 순간  신용점수가 일부 하락하게 됩니다. 그러나 갚으면 바로 원래의 점수로 돌아올수 있기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그러니 1회성으로 단기간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신용점수 등급을 고려하지 않으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단 위에서도 말씀을 드린 부분으로써 이런 부분들이 계속 된다면 특정순간에 신용점수 신용등급이 대폭 하락하는 경우가 발생이 되고 이후에는 신용점수 등급을 올리는데 많은 시간이 걸릴수 있다는점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현금서비스 당일상환 마치며

현금서비스 당일상환 신용등급 영향

현금서비스 당일상환과 관련된 이야기를 하기 위한 보충 설명을 위하여 많은 추가적인 설명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결론을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요약을 해볼수가 있겠습니다. 

현금서비스 당일상환을 하게 되는경우 일시적인 신용등급 점수의 하락은 있지만 바로 회복이 되는 수준이나 이를 자주 사용할경우 장기적인 신용등급 신용점수 하락에 영향이 있을수 있다 라고 요약을 해볼수가 있겠습니다. 

보통 6개월의 기간을 두고 3회이상 현금서비를받게 되는경우 문제가 많아질수 있다고 통상적으로 이야기가 되고 있으니 이 기간을 염두해 두고 현금서비를 활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