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재테크 꿀팁내가 냈던 세금과 7가지 미환급금 돌려받는 방법 조회로 찾아보는 방법

내가 냈던 세금과 7가지 미환급금 돌려받는 방법 조회로 찾아보는 방법

살아가면서 냈던 많은 세금과 보험료등을 돌려받을수 있는 방법을 공유드려보고자 합니다. 미환급금 돌려받는 방법 조회아래에서 하나씩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미환급금 대상 돌려받을수 있는 환급금

많은분들께서 나는 해당사항이 없을것이라는 생각을 하고 있지만 절대 그렇지 않을수 있습니다. 

그리고 심지어 이를 조회하고 확인하는 과정에서 필요한건 본인인증 하나만으로 쉽게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그동안 꺼려왔던 분들이라면 도전해 보시면 좋을것 같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각각의 돌려받지 않은 미환급금액이 적어도 몇백억 이상은 존재할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이런 돌려받지 않은 금액은 결국 제대로 받아야할 분들에게 돌아가지 않고 소멸될 확률이 높습니다. 

아래  00가지 미환급금 돌려받는 방법을 통하여 조회해 보신다면 의외의 좋은소식이 있을수도 있으니 아래에서 하나씩 확인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7가지 미환급금 돌려받는 방법

총 돌려받을수 있는 미환급금들에 대하여 간단한 설명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내용으로 구분되는지 확인하시고 본인에게 해당되는 내용으로 이동하여 더욱 자세히 살펴보실수가 있습니다. 

⭕ 건강보험 미환급금 조회/신청

건강보험은 우리가 의무적으로 납부하는 건강보험료를 의미하며 급여등에서  제공되는 부분과 돌려받아야할 건강보험급등이 잘못 책정되었을경우 발생할수 있는 금액으로 건강보험 공단 등에서 조회 후 확인해볼수 있습니다. 

⭕ 국세 미환급금 조회/신청

국세는 나라에서 지불하는 세금을 의미하며 지방세와는 약간 다른 나라에 꼭 내야할 세금이 있는경우 이 과정에서 잘못 산정이 되었거나 과오납 된 세금들을 확인할수 있는 부분입니다. 

우리나라 국민이라면 당연히 세금을 내기 때문에 무조건 한번씩 조회를 필수적으로 해보면 좋은 환급금 조회 방법입니다. 아래의 내용에서 보다 자세히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 지방세 미환급금 조회/신청

지방세는 국세와 다르게 우리가 살고 있는 시 군 구청에서 공제한 세금에 대하여 적용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시군구 단위에서 됐던 세금 중에서 과오납 측정 되거나 과학의 세금이 나쁘단 경우 환급금을 받을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 과납 보험료 미환급금 조회/신청

우리가 미래에 삶에 대하여 보험이라는 것을 들어오기도 합니다 그리고이 보험을 이용해서 보험금 청구를 하기도 하는데요 보험금 청구 과정이후에 보험급이 너무 올라간 경우라면 한번 확인을 해보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내가 받을 수 있는 보험금이 있는데 받지 못하는 경우에도 조회가 가능하니 조회를 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자동차 채권 미환급금 조회/신청

살면서 자동차를 바꾸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데요 기존 자동차를 처분할때 채권으로 가지고 있는게 있다면 상당하는 금액을 미환급금 채권으로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차 교체이력 있는 분들중 신차를 구매했던 분들이라면 한번쯤 조회해보면 좋습니다. 

⭕ 유료방송 미환급금 조회/신청

우리가 이동통신사를 이용해서 TV를 신청했다면 일을 정리하는 과정이나 옮기는 과정에서 받을 수 있는 미환급금 들이 존재할수 있다고 합니다. TV수신료, 보증금 등을 받을 수 있는 것들을 조회해 볼수 있으니  인터넷 통신사를 통해서 케이블 TV를 시청한 이력이 있는분들이라면 조회해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신청

마지막으로 통신비 미환급금은 통신사를 이용해서 이동통신을 사용한 경우 이동하는 과정에서 발생된 관악 된 요금 그리고 받지 못한 금액들을 미환급금으로 받을 수 있는 조회방법입니다. 

정부24에서도 쉽게 확인가능

예전에는 일괄적으로 이것을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여러곳을 돌아다니면서 확인을 해보는 방법이 필요했는데요? 최근에는 정부24홈페이지에서 일괄적으로 미환급금 돌려받는 방법을 조회해 볼수가 있습니다.

정부24 홈페이지를 들어가신 후에 다음과 같이 조회를 해본다면 역시 일괄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공해 드린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였다면 다음과 같은 경로로 이동을 진행해 보실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 신청, 발급,조회 – 검색창에 “미환급금 찾기” 입력 – 선택

해당 페이지로 들어가기 전에 정보 24를 접속한 이후 로그인을 진행해 줘야 더욱더 본인 정보를 명확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로그인이 완료된 상태로 해당위치에 가셨다면 아래와 같이 조회할 항목들을 선택하고 조회를 누르면  미환급금 돌려받는 방법 조회 가 됩니다. 

미환급금 돌려받는 방법 조회 정부24

만약 조회시 미환급금이 있다면 이어서 신청 절차에 따라 신청을 진행하여 주시면 됩니다.

미환급금 돌려받는 방법 마치며

지금까지 7가지 유형의 미환급금을 돌려받는 방버에 대하여 공유를 드려보았습니다. 

오늘의 내용은 큰 틀에서 이런 위한 급들이 있다는 것을 인제 하여 주시면 될 것 같고 그 안에 자세한 내용들은 세부적으로 들어가서 추가 확인을 하신다면 누구나 쉽게 조회를 해 볼 수가 있을 것 같습니다.

소중한 나의 미환급금을 하나라도 찾으시길 바라면서 마지막으로 관계부처의 연락처를 공유드리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기를 바랄께요

구분부처전화번호
국세 미환급금국세청126
(3번>관할세무서로 이동)
지방세 환급금서울특별시(서울지역)120
지방세 환급금행정안전부(기타지역)110
보관금 및 송달료대법원02-3480-1715
건강보험료 과오납금국민건강보험공단1577-1000
국민연금보험료 과오납금국민연금공단1355
고용산재보험료 과오납금근로복지공단1588-0075
유료방송 미환급금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080-080-42781577-4278
통신 미환급금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02-2015-9163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