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무료 신용 조회로 신용 점수 확인하는 2가지 방법 (나이스 지키미, 올크레딧)

무료 신용 조회로 신용 점수 확인하는 2가지 방법 (나이스 지키미, 올크레딧)

본인의 신용점수를 확인하는 것은 금융 활동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무료 신용 조회를 통하여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그 방법을 그대로 공유 드려보고자 합니다.

신용 점수 조회 방법이 많으나 정확한 곳에서

본격적인 비대면 시대가 시작되면서 인터넷이나 핸드폰을 통한 당연한 검색들이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신용점수를 조회 하는 것도  그 중 하나의 중요한 검색이며 본인의 신용 점수를 정확하게 알고 있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여기저기 유사한 어플이나 신용점수 조회를 가장한  잘못된 이동경로를 제공하고 있는 곳들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본인의 신용 점수 조회를 정확하고 기준이 되는곳에서 그것도 무료 신용 조회로 진행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신용 점수 평가의 기준이 되고 있는 나이스 지키미와 올크레딧을 이용한 무료 신용 조회로 신용점수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년 3회 무료 신용 조회가 가능하다

평소 우리의 신용평가 결과는 신용카드 발급 여부와 사용 한도 대출 한도 등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개인에 대한 신용평가는 1점에서 1천 점까지 신용평가 점수제로 변경되어 2021년부터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신의 신용 점수를 나이스 평가정보 에서 운영하는 나이스 지킴이나 KCB에서 운영하는 올크레딧에서 1년에 3회 4개월에 한 번은 무료로 확인해 볼 수 있다는 점을 잘 모르는분들이 계십니다. 

아래의 방법으로 따라하시게 되면 나이스 지키미와 올크레딧을 통한 무료 신용 조회를 아주 간단하고 정확한 정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신용 조회 확인 하기

무료 신용 조회 진행은 스마트폰과  PC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최근 스마트폰을 이용한 활용방법이 많아짐으로 우선 스마트폰을 이용한 방법으로 공유 드리겠습니다. PC의 경우도 유사하게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셔도 전혀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 나이스 지킴이 무료 신용 조회 방법

검색엔진에서 [파인]을 검색하면 금융 소비자 정보포털 파인이라는 사이트로 들어가 주십시오 (아래 바로가기 활용해도 됩니다)

파인 검색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을 접속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만날수 있습니다.

[공통]이라는 부분을 눌러 이동후에 [신용정보 조회]를 클릭하여 주세요

신용정보 조회 이동 매뉴

그리고 [나이스 평가 정보]에 들어가서 [비회원 전국민 무료 신용 조회 신청]을 눌러줍니다.

나이스평가 무료 신용 조회

약관 동의 및 정보입력 란에서 개인 정보 제공 동의 후 본인이 편한 방법으로 [본인 인증]을 진행을 해줍니다.

본인인증 진행

이 과정을 완료하면 다음과 같이 [CREDIT REPORT]를 볼수가 있는데요 아래로 조금 내려주면 이어서 본인의 현재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 신용 조회 결과 확인
신용 점수 확인

이어서 바로 올크레딧을 이용한 무료 신용 조회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올 크레딧 무료 신용 조회 방법

올크레딧 서비스를 제공하는  KCB와 나이스 지키미 서비스를 제공하는 나이스 평가 정보는 각각 다른 별개의 회사로 평가 기준이 조금 상이하게 적용이 될수 있습니다. 결론적으  최종 신용 점수 조회 결과가 다를수 있으니 두가지를 모두 해보시는것이 본인의 신용점수 확인에 가장 좋습니다.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 접속 이후에 [신용정보 조회] 까지는 위의 나이스지킴이와 동일하게 진행을 해주세요 

그리고 이후에  나이스 평가 정보 아래에 있는 [코리아 크레딧 뷰]를 클릭하여 진행을 하겠습니다. 

노란색 바탕에 내 신용점수 화면이 보이시면 스크롤을 아래로 조금만 내려 준 이후에 금융소비자보호라는 카테고리에 있는 [전국민 무료신용조회]를 눌러줍니다

코리아 크레딧뷰 무료 신용조회 이동 매뉴

마찬가지로 전국민무료신용조회 열람 비회원을 클릭하여 이어서 나온 화면에 따라 본인 인증을 진행해 주세요

비회원 로그인 진행

본인 인증을 완료 하였다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이와 함께 하단에 표시되어 있는 신용 영향 요인으로 세 가지 사항이 제시되어 있는 것도 참고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부가적인 이야기로 상단 메뉴에서 개설 발급 정보 그리고 대출 정보 연체정보등을 터치하게 되면 각각의 항목에 대한 내용도 볼수 있으니 이부분까지 한번 확인해서 본인의 현재 상태를 정확하게 보시는것도 중요할것 같습니다.

신용 점수 조회 및 활용방법

신용점수 조회 다른 방법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신용조회 방법 두 가지를 설명을 드렸습니다. 최근에는 해당 기관과 제휴한 여러 금융 서비스에서도 신용 점수 조회가 가능해졌습니다. 각각의 업체들을 다음과 같이 공유 드리오니 본인에게 편한 방법으로 조회해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올 크레드 신용 점수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토스

나이스 지킴이

네이버페이

SBI저축은행

KT패스

무료 신용 조회 방법 마치며 

지금까지 무료로 신용조회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내고 있는 통신료 건강보험료 국민연금 등을 성실하게 납부하신 경우라면 

납부 기록과 소득 금액 서류를 제출하여 신용 점수 상승을 진행시킬수 있고, 신용카드 현금 서비스를 되도록 사용하지 않음으로 신용점수 또한 상승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또 대출 이자나 통신비 카드 대금 등을 연체하지 않는 것도 중요하니 이부분도 잘 적용해 보시면 분명 좋은 신용점수로 상승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1 COMMENT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