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카카오뱅크 신용점수 올리기 진행방법 공유 5분만에 가능합니다.(2023)

카카오뱅크 신용점수 올리기 진행방법 공유 5분만에 가능합니다.(2023)

카카오뱅크를 이용하시는 분들중 신용점수가 너무 낮으신 분들이라면 다음의 방법으로 통하여 카카오뱅크 신용점수 올리기를 진행해 볼수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점수란 무엇인가?

신용점수는 기존에 우리가 모든 금융활동을 이용함에 있어 사용하던 신용등급을 점수로 변경하여 운영되는 개인의 신용에 대한 지표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금융활동을 하거나 돈을 빌리는 등의 활동에서 개인의 신용도를 판단하게 되는데요? 신용등급이 낮거나 신용점수가 낮은 사람이라면 아무리 은행이라고는 하지만 돈을 빌려주고 금융활동에 대한 보증을 해주는 부분에서 꺼려지게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예전에 신용등급을 기준으로 등급제로 운영을 하였을때에는 등급의 경계에 있는 분들이 조금 애매한경우가 있어 종이한장의 차이로 신용도의 차이가 나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를 신용점수로 개편하면서부터 조금더 세분화를 진행할수가 있기 떄문에 신용점수가 도입된 이후에 신용등급에 따라 종이한장 차이로 낮은등급으로 내려갔든 분들께서 조금 혜택을 볼수 있는 부분들이 좋아진 점이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신용점수 확인가능

카카오뱅크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다음의 경로에서 본인의 신용점수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먼저 카카오뱅크 설치 이전이신 분들이라면 카카오뱅크 어플을 설치한 이후에 경로로 이동을 해주세요

 

카카오뱅크라고 검색하시기만 하여도 어플을 찾기가 수월할겁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어플 설치 바로가기도 함께 공유 드리니다. 

카카오뱅크 설치 완료 후에는 로그인까지 진행을 해주시고 로그인 진행 완료 후에 다음의 경로로 이동을 해보면 나의 신용점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로그인 – 오른쪽 하단 우측의 매뉴 활성화 – 내신용 정보 

해당위치에 가면 현재 나의 신용점수를 확인할수가 있는데요? 신용점수를 1점 ~ 1000점까지의 숫자로 표시가 되어 있고 이와 함꼐 최근 점수변동 내역 나의 신용점수 상위 백분율표 등의 정보들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조회된 신용점수가 너무 낮거나 신용점수를 별도로 올리고 싶은 분들이라면 다음의 카카오뱅크 신용점수 올리기 진행방법을 통해서 일정 부분 신용점수를 올릴수가 있습니다. 

그 진행방법을 다음과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신용점수 올리기 3단계

처음 진행하시는 분들께 설명하는것처럼 다음과 같이 단계별로 진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신용점수 올리기 페이지 이동

카카오뱅크 로그인이 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다음의 메뉴에서 진행을 해볼수가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로그인 – 오른쪽 하단 우측의 매뉴 활성화 – 내신용 정보 – 신용점수 올리기 클릭

위에서 설명했던 나의 신용점수 확인 페이지에서 신용점수 올리기를 바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신용점수 체크 서류 제출(인증)

다음으로 카카오뱅크 신용점수 올리기 클릭을 통해서 나의 신용정보를 수집하는 부분에 대하여 필수 동의 사항을 확인하고 동의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서 간편하게 제출하기 버튼을 눌러서 나의 신용점수를 올리기 위하여 필요한 서류들을 제출할수가 있는데요? 여기서 별도로 준비할것은 별도로 없으며 이미 등록되어 있는 인증서를 통하여 자동으로 제출이 가능합니다.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을 통하여 인증서를 제출하게 되면 이제 자동적으로 카카오뱅크 신용점수 올리기를 위한 검토가 진행됩니다. (약 1 ~ 2분)

⭕ 신용점수 가산점 확인

위의 과정으로 조회가 완료되게 되면 최종적으로 나의 가산점이라는 표시와 함계 제출되었던 서류의 평가를 통하여 추가적으로 올라간 점수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올라간 점수가 반영되어 신용점수가 상승된것을 확인해 볼수가 있겠으며 해당 방법을 정기적으로 이용하여 신용점수를 높이는 활동을 해주어도 괜찮은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신용점수 올리기 마치며

카카오뱅크 신용점수 올리기

오늘은 카카오뱅크 내에서 공유가 되는 신용점수를 올리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어플 내부에서 쉽게 일부점수를 상승할수 있는 방법으로 너무 자주하게 되면 점수의 상승을 확인할수가 없지만 2 ~ 3개월에 한번씩 진행해 본다면 소량의 신용점수 이지만 신용점수를 올리수 있는 방법이기 떄문에 참고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오늘의 정보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