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건강삶은 달걀 쉽게 까는방법 3가지 - 부서지는 흰자에서 해방되다

삶은 달걀 쉽게 까는방법 3가지 – 부서지는 흰자에서 해방되다

집에서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는 삶은 달걀이 있습니다.  삶는 과정까지는 쉽지만 껍질을 벗길때 어려움이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삶은 달걀 쉽게 까는방법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삶을 달걀 좋은음식 입니다.

요 몇 년 동안 운동의 중요성이 더욱더 대두되면서 함께 삶은 계란을 먹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딱히 운동을 하지 않더라도 삶은 계란을 먹는 것은 몸에 굉장히 건강하다는 정보들도 많이 있습니다.

 그만큼 삶은 달걀은 우리 몸에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음식 이니 자주 드셔 주는게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건강정보
- 백합조개의 주요 효능 효과 8가지
- 얼려먹었을때 몸에 좋은 생각외의 음식 8가지
- 양파의 8가지 놀라운 실생활 활용법

삶는 시간에 따른 계란의 변화

삶은 달걀도 취향에 맞게 먹을 수 있습니다.  바로 삶는 시간을 조절 하는 것에 따라 노른자에 형태가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일반적으로 다음에 시간으로 삶는 시간을 조절한다면 유사한 계란 상태를 만날수 있을것이라고 합니다.

  • 완전반숙상태 : 7 ~ 8분
  • 반숙인 상태 :  9 ~ 10분
  • 완숙인 상태 : 12분 이상

이왕 맛있게 먹는 삶은 달걀 이라면  본인이 취향껏 조절해서 삶아 먹는것도 괘찮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왕 먹는 달걀이라면 크고 싱싱한 계란이 좋을것 같습니다. 최근에는 온라인에서도 이런것들을 쉽게 구할수 있습니다. 제가 자주 사용하고 애용하는 달걀을 공유 드려보겠습니다.

유나계란 농장 직배송 왕란(무항생제), 40구, (20개입/1360g이상)*2판

우선 달걀의 크기와 품질에 비하여 가격이 좋아서 자주 사먹는 계란인데 배송과정도 나쁘지 않아 매번 먹는 당골이 된 집입니다. 계란을 구매하실분들은 참고해 주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삶은 달걀 벗길때 부서진다?

아무 좋지도 하지 않고 삶은 달걀을 벗겨 보신 분들은 위에 제목과 같은 현상을 겪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계란이 부서지는 현상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계란을 보호하고 있는 피막이 잘 떨어지지 않아 그 피막이 벗셔지면서 계란의 흰자가 같이 떨어 졌을때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보통의 경우라면 이 피막이 잘 벗겨지지 않았을때 계란 흰자가 부서지는 경우가 더 많이 생성된다고 합니다. 

아무조치도 하지 않아도 피막을 잘 벗겨내어 삶은 달걀 쉽게 벗기시는 분들이 있는데 어려운분들도 많기 때문에 다음의 삶은 달걀 쉽게 까는방법을 공유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삶은 달걀 쉽게 까는방법 3가지

다양한 방법의 삶을 달걀 쉽게 까는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취향에 맞게 다양한 방법을 아래의 정보에서 이용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식초를 이용한 삶은 달걀 쉽게 까는방법

해당 방법은 달걀 껍질을 벗길때 활용 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까는 방법은 동일하지만 삶을 때 특정 원료를 추가함으로써  껍질 벗길 때 조금 더 용이하게 해 줄 수 있는 방법인 삶은 달걀 쉽게 까는방법입니다.

먼저 냄비에 계란이 잠길만큼에물을 받아 준 이후에  함께 계란을 넣어 줍니다 그리고  식초를 계란 한 개 당 한 스푼 정도의 양으로 넣어줍니다,   계란을 두세 개 정도 삼는다면 2 ~ 3스푼정도 넣어주면 됩니다. 

계란이 잘 삶아졌다면 이제 계랸을 건저내어 찬물에 담가줍니다. 그리고 한번 껍질을 벗겨보게 되면은 삶을 때 넣은 삶을 때 넣은 식초로 인해서 계란 껍질이 엄청 부드럽게 벗겨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긴컵 또는 밀폐용기를 이용해서 까는방법

먼저 계란의  넓이만큼 계란이 딱 들어갈만한 사이즈의 컵을 준비해 주세요.

계란을 컵에 넣을 준비가 되었다면 계란을 컵에 넣어 주시고 약간의 물을  넣어 줍니다.  그리고 컵을 손으로 막은 다음에 계란이 너무 터지지 않을 정도로 흔들어줍니다. 그렇다면 계란이 충격에 위해서 껍질이 벗겨지는 상황이 발생이 되는데요 

이때 계란이 피막이 잘 떨어져 있기 때문에  많이 깨진 상태로 컵에서 꺼낸이후에 껍질을 걷어내어 주시기만 하면 나머지 껍질을 쉽게 깔수가 있게 됩니다.

한 번에 여러 개의 껍질을 가야 되는 상황이 라면 락앤락 같은 밀폐용기를 이용해서   2개 이상의 계란을 넣고 위의 행동을 해주시면 보다 쉽게 삶은 달걀 껍질을 벗길수가 있습니다.

▶ 흐르는 찬물에 계란 껍질을 벗기는 방법

이 방법은 제일 간편한 방법이기도 하면서서 제일 기본적인 방법이기도 합니다. 

바로 흐르는 찬물에서 달걀 껍질을 벗겨주는 방법인데요 삶은 달걀은 열을 가했기 때문에 달걀 안에서도 열이 지속적으로 발생이 되면서서 수분이 날라갈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떄문에 계란이 마르게 되면 껍질을 벗기면서 안의 세포막이 흰자를 잡아 당겨 껍질을 벗길때 흰자가 같이 벗겨지는 현상이 발생이 될수 있는데요 

흐르는 찬물에서 계란을 벗기게 되면 물이 세포막과 흰자 사이에서 완충역할 윤활제와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세포막과 흰자가 쉽게 분리되고 흰자가 함께 떨어지는 상황을 막을수 있어 삶을 계란을 쉽게 깔수 있게 됩니다.

삶은 달걀 쉽게 까는방법 마치며

삶은 달걀 쉽게 까는방법

지금까지 삶은 달걀 쉽게 까는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을 조금 요약해보면 기본적으로 찬물을 이용해서 간다면 흰자가 파손되는 현상을 막을수 있고 까는과정에서 뻑뻑함이 덜하기 떄문에 쉽게 깔수 있게 된다는 점을 하나로 요약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리과정 삶는 과정에서 식초를 넣어주면 피막인 세포막을 조금더 부드럽게 하여 껍질을 벗기는데 도움이 된다는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오늘도 건강을 위하여 삶은 달걀 1개 어떠신가요? 이제 보다 쉽게 달걀을 깔수 있으니 쉽고 건강하게 섭취하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3 COMMENTS

  1. Howdy would you mind stating which blog platform you’re using?
    I’m looking to start my own blog soon but I’m having a difficult time choosing between BlogEngine/Wordpress/B2evolution and Drupal.

    The reason I ask is because your layout seems different then most blogs and I’m looking for something
    completely unique. P.S Apologies for being off-topic but I had to ask!

    Also visit my web blog – vpn code 2024

  2. My programmer is trying to persuade me to move to .net from PHP.
    I have always disliked the idea because of the costs. But
    he’s tryiong none the less. I’ve been using Movable-type
    on several websites for about a year and am worried about switching to another platform.
    I have heard very good things about blogengine.net.

    Is there a way I can transfer all my wordpress posts into it?

    Any help would be really appreciated!

    Here is my website :: vpn code 2024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