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건강양파의 8가지 놀라운 실생활 활용법

양파의 8가지 놀라운 실생활 활용법

양파는 요리에도 많이 사용되고  구하기도 싶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상상 이상으로 몸에 좋고 탁월한 효능도 보인다고 합니다. 오늘은 양파의 대표적인 효능과 함께 만병통치 민간 요법이라고 불릴만큼 좋은 양파의 여러 가지 좋은 유용한 활용 방법에 대하여 공유 드리도록 해보겠습니다

양파를 실생활에서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음식으로 섭취하였을때에도 양파는 몸에 좋은 여러가지 작용들이 있습니다. 조리시에 단맛과 여러가지 풍미가 생기는 양하는 요리이 외에도 실생활에 사용하면 좋은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다고 합니다.

잘 몰랐던 정보들도 많이 있었는데 양파를 이용한 다양한 방법의 실생활 활용 사례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감기에 도움을 줄수 있다

계절을 불문하고 감기는 찾아옵니다.  감기에 걸리면 몸의 기능도 떨어지고 의욕도 없어지기 마련인데요 이럴때 끓는 물에 양파를 넣고 우려낸 물을 마시면 좋은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

너무 맛이 없다면 여기에 약간의 꿀을 첨가하여도 좋습니다. 꿀도 몸에 좋은 효과가 있는것중 하나로 양파와 함께 같이 끓인물을 먹는다면 감기증세를 완화 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 귀의 통증으로 아플때

귀를 파거나 귀에 염증이 생겨 아파 보신 분들은 그 고통을 아실 겁니다.  양쪽 귀중 염증이 생긴 귀 부분으로부터 얼굴까지 엄청난 통증을 느끼실 수 있는데요.  한번 생긴 염증의 경우 몇일간 통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고생을 많이 할수 있습니다.

이럴 때 양파를 작은 조각으로 귀에 들어갈 사이즈로 잘라서 귀에 넣어 보시면 좋다고 합니다. 양파에 들어 있는 성분들이 귀에서 생긴 염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 벌레나 곤충에 물렸을 때

살다 보면 작은 곤충들 발견하지 못하고 물린 이후에 발견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특히 벌초 시즌에는 말벌에 쏘이는 사람들이 많으며 심한 경우에는 엄청나게 부어오르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렇게 벌레에 물리거나 말벌에 쏘였을 때 물린 부위에 찬물로 한번 씻어낸 양파를 물린 부위에 접촉시시켜보면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양파는 아시다시피 즙이 발생됩니다. 이 즙이 물린부위에 증발하면서 물린부위의 독과 같은 성분을 함께 날릴수 있으며 붓기를 가라 앉히는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병원을 가야할것 같을때 임시적으로 조치가 필요하다면 이 방법을 한번 써보시는것이 좋은데 부작용을 만들수 있는 그런 성분들이 없어서 임시적으로 조치하여도 괜찮다고 합니다.

■ 햇볕에 많이 노출되었을때

일상생활이나 더운 여름에 햇볕에 피부가 많이 노출될 경우 피부가 빨갛게 변하면서 피부의 표면이 손상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명 피부가 탔다고 하는 증상입니다.

경험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열감이 생기고 엄청 따가운 통증을 호소할수 있습니다. 이럴때  양파의 한 조각을 해당 부위에 대고 있으면 조금 증상이 완화되는 부분을 느낄수 있다고 합니다.

너무 심한경우 병원을 가봐야 하는데 급하게 처치할수 있는 방법이 없을때 활용하면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 염증이 생겼을때

피부나 우리 몸은 의도와 관계 없이 종종 염증이 발생되고는 합니다. 염증과 관련하여 양파가 좋은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양파를 오랫동안 끓이는 방법을 통해서 물러진 양파를 연고처럼 활용하는 방법으로 염증 부위에 발라주면 염증 완화에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부위에 오랫동안 삶아 연고처럼 변형된 양파를 발라 주신 이후에 1시간에서 2시간 정도 시간이 지난후에  해당부위에 발랐던 양파를 깨끗하게 씻어주면 염증을 완하 하고 염증이 빨리 사라지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 몸에 상처가 났을때

생활을 하다 보면 본인의 의도와 다르게 상처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즉시 상처에 대한 조치를 취해야 되는데요 이때 양파를 이용한 응급 처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양파가 집에 있다면 상처가 난 부위에 양파를 벗긴 이후에 양파 한겹을 대주시면 상처부위의 지혈에도 도움을 줄수 있고, 양파 본연의 성분에 의하여 소독과 같은 효과도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이로인하여 추가적인 염증으로 번지는 경우를 막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 흉터가 생겨 도드라질경우

어떠한 물리적인 요인에 의하여 우리몸에 상처가 생기고 안 좋은 경우에 흉터가 남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흉터의 경우에는 변색이 되면 도드라지게 보이거나 눈에 띄는 흉터로 자리 잡게 될수 있는데 많은 사람들과 생활화는 부분에 있어 미관상 좋지 않은 경우가 발생되기도 하고 주목을 받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양파의 즙을 이용하면 이런 상처흉터 부위에 변색된 부분을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양파를 즙이 날수 있게 다진이후에 얇은 천과 같은것으로 즙을 생성해 주고 이즙을 천이나 수건 등의 적셔 변색된 상처흉터 부위에 발라주면 됩니다.

이후 이과정을 몇번 반복해 주시면 본래 가지고 있던 피부색으로 돌아오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 눈에 먼지등의 이물질이 있을때

생활을 하다보면 본인도 모르게 눈에 이물질이 들어가거나 머리카락 눈썹 등이 들어가 불편감을 호소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눈을 마구 마구 문지르게 되면 문제가 더욱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바로 망막에 손상이 생길 수도 있고 망막에 손상이 생기는 경우 더 큰 병원 치료를 해야 될 수도 있습니다.

양파를 가지고 요리를 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양파를 지속적으로 썰다 보면 눈물이 나기 마련인데요 이 방법을 활용하여서 이물질을 제거할수 있다고 합니다.

양파 한겹을 눈위에 살포시 올려놓고 기다리면 눈물이 흐르게 되면서 이물질이 자연스럽게 제거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해당 방법을 이용하여눈물이 많은 상태에서 이물질을 제거하게 되면 망막의 손상등이 발생되지 않고 이물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양파를 이용한 생활정보 마치며

지금까지 양반은 이용하여 실생활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공유 드렸습니다.

음식외에도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양파는 참 좋은 채소인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확인되지 않는 방법으로 이용시에 부작용도 있을수 있으니 꼭 관련정보들을 잘 찾아보시고 정확한 이용법을 검토후에 사용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더 좋은 생활정보 건강정보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60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