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Uncategorized원숭이두창 전염경로? 동성애자만 걸린다? 그 진실 1가지

원숭이두창 전염경로? 동성애자만 걸린다? 그 진실 1가지

원숭이두창 국내 첫 감염사례가 어제 발생이 되었습니다. 걱정이 많으실텐데요 원숭이두창 전염경로와 관련된 정보들 다음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숭이두창 어떤것인가요?

원숭이두창은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증상입니다. 원숭이 두창이라는 바이러스에 감염돼 발생하는 희귀 감염병으로 볼수가 있습니다.

그 대표적 증상으로는 얼굴과 손발에 수포가 생기는 현상이 발생이 됩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초기에 열 두통 근육통 피로감등의 증상이 나타난뒤에 약 10일 ~ 13일 뒤 발진이 퍼지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최근 해외에서 발생되는 사례에 따르면 열이 나지 않고 얼굴의 입 주위에 발진이 먼저 나고 번지는 현상이 발생되는 사례가 더욱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해당글을 읽은 분들이 가장 많이본 다른글
- 건강생활실천금제 나도 받을수 있다고?
- 아플때 쉬고 일당 보존받는 상병수당금 제도 실시
- 가다실 9가 백신 맞아야 되는 이유 및 저렴한곳 찾는방법

원숭이두창 전염경로

가장 우려되는 것들중 하나가 바로 원숭이두창 전염경로 인데요 . 최근에 많이 겪었던 코로나와 약간은 다른 양상으로 전염경로가 확인이 됩니다. 

원숭이두창 전염경로로서는 침방울로 전파가 될 가능성은 낮은 편이며 피부 접촉이나 성접촉 같은 밀접 접촉으로 전파가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원숭이두창 접촉자 구분방법

현재까지 확인된 바로는 이번 원숭이두창의 접촉자를 3단계로 구분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 정확하게 확인이 되지 않았지만 조만간 단계별로 접촉자 구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제일 주의해야 할 고위험군 접촉자를 다음의 기준으로 구분을 하고 있습니다.

  • 원숭이두창 감염자의 체액이 닿은경우
  • 원숭이두창 감염자의 환부에 닿은 의류 수건 등을 함께 사용한 경우

위의 2가지 내용에 해당이 되는 분들은 고위험군으로 간주되어 약 21일간의 격리가 진행됩니다.

많은 분들이 걱정하고 있는 기내감염의 경우에는 가능성이 매우 낮다고 보고 있습니다. 해외 사례를 조금 보자면 감염인원 9명이 장거리 여행을 진행을 하고 있었는데 기내를 통한 감염은 진행되지 않은 곳으로 하니 확인이 됩니다.

원숭이두창 치료는 어떻게?

원숭이두창 전염경로에 따라 감염이 되게 되면 감염되면 딱지가 떨어질 때까지 전염을 막기 위한 격리와 함께 떨어진 이후에 증상에 따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대부분 자연치유가 가능하다고 하며 항바이러스제로 치료할 수 있지만 현재까지 공식적으로 승인이 된 전용 치료제나 백신은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해외에서 개발 중인 치료제가 다음달인 7월 정도에 500명분이 입고 될 것으로 확인이 되는데  부작용이나 확인되지 않고 검증되지 않은 치료방법으로 써 논란이 많은 상황입니다.

원숭이두창 동성애자 동성연애 논란

원숭이두창 전염경로와 관련되어 동성애자와 관련되어있는 논란이 있는 것 같습니다.

실제 발생된 사례 중에 영국 사례에서 동성애자에 밀접접촉에 따른  원숭이두창 전염경로 사례로 인하여 내용이 급속적으로 퍼진것으로 확인이 되지만 이는 약간 원숭이두창 전염병이 주목을 받으면서 오인된 내용이라는 의견이 많은것 같습니다.

영국 사례에 따라 보게 될경우 해당 인원들의 원숭이두창 전염경로는 밀접한 관계 밀접한 접촉에 의한것이지만 그분들께서 하필 동성연애 동성애자 분들이었기 때문에 이 논란이 더욱 커진것 같다고 볼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해당 이슈는 관심이 많아지는 전염경로에 있는 일반적이지 않은 상황이 개입되어 있다 라는 부분으로 해석을 하는 전문가 분들의 의견이 많은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원숭이두창 예방법은?

국내 첫 환자가 발생이 되었고  이제는 예방을 통해서  더 이상 번지지 않도록 각자가 주위 하는게 최선의 방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가능한 발생한 지역의 방문을 삼가하고 기본적인 박명수 치킨 마스크 착용 그리고 손 씻기 등을  최대한 준수하고 많이 실천을 하는 방법이 최선의 예방법입니다.  그리고 이런 시계는 사람들과의 밀접접촉을 피하는 방법도 원숭이두창 예방법중 하나이니 이점을 꼭 참고해서 예방활동을 진행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원숭이 두창과 관련된 Q&A 등 많은 궁금증이 해소될수 있는 질문답변지를 다음페이지에서 볼수 있으니 해당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더욱 좋은 정보를 얻으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원숭이두창 전염경로 마치며

원숭이두창 전염경로

지금까지 원숭이두창 전염경로의 내용을 중심으로 치료 관련 이야기 예방방법 까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초기에 예방 활동이나 감염의 전파를 막을 수 있는 활동이 매우 중요한 시기인 것 같기 때문에 각자가 주의하고  더욱 신경 쓰면서 개인의 위생 활동을 잘 준수하다보면 잘 해결될수 있을것이라 희망합니다.

오늘의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