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건강백합조개의 주요 효능 효과 8가지 - 알고 드시면 좋습니다.

백합조개의 주요 효능 효과 8가지 – 알고 드시면 좋습니다.

백합조개는 바다에서 나는 수산물로 우리에게 많은 이로움이 있는 음식입니다. 백합조개의 주요 효능 효과 9가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합 조개 무엇인가??

백합조개는 학명이 Meretrix lusoria로 되어 있는 연체 동물로서 백합과에 속하는 조개류 라고 나옵니다.  각각의 지역에서 사용되는 지역 언어로는 상합, 생합, 피합, 참조개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모양으로는 암갈색의 빗살무늬를 가지고 있는 모양 이 대부분이거나 또는 회백색을 띄는 조개류가 많습니다. 표면의 경우 매끄러워 바둑알 이나 여러가지 좋은 도료 재질 재료로도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백합조개의 서식지는  수심 20m내외에서 주로 서식하고 있으며 모래나 펄 안에 숨어 지내는경우가 많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전 연안해역에 걸쳐 골고고루 서식하고 있으며, 백합조개가 서식하는 가까운 나라로는  중국 필리핀 일본 타이완 등 동남아시아에서도 서식이 가능한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탕 찌개 등 국물이 있는 요리나 칼국수등으로 사용이 자주 되고 있으며 다양한 바다요리의 베이스로 백합조개를 사용하고는 합니다. 

신선한 백합조개 고르는 방법

우선 육안을 통하여 구별하는 방법으로 매끄럽고 광택이 있는것이 좋습니다. 겉모습이 튼튼하다면 이는 좋은 백합일 확률이 높습니다. 

외관과 관련되어 신선한 백합의 경우 단단함에서 발생되는 소리가 알이 꽉 차있는 둔탁한 소리가 나면 신선한 백합일 확률이 높습니다.  반대로 두드려 보았을때 속이 텅빈 느낌이 든다면 이는 신선하지 않은 백합일 확률이 있으니 고르실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백합 껍질의 표면을 톡톡 두들겨 보았을때 딱딱한 소리가 나면 싱싱한 백합이며, 울리는 소리나 퉁퉁 소리가 나면 신선하지 않은 백합일 확률이 높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백합조개의 주요 효능 효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합조개의 주요 효능 효과 9가지 알아보기

백합조개의 주요 효능 효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백합조개를 드신다면 다음의 효능 효과를 기억해 주시고 맛있게 드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많은 칼슘로 뼈건강에 도움이 된다

수산물에서는 칼슘이 풍부한 원료들이 많으며 백합에도 마찬가지로 많은 칼슘이 함유 되어 있다고 합니다. 칼슘은 우리몸을 구성하는 필수 영양소로 뼈 건강에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저칼로리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백합조개는  100g당  50 ~70 kcal 밖에 되지 않을 대표적인 저 칼로리 음식입니다. 그만큼 섭취 대비 칼로리의 효율이 좋아 체중을 조절하는데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우리가 먹는 밥 한공기가 300 kcal라는 사실을 다 알고 계시죠?? 이는 백합조개를 먹었을때 많은 칼로리를 줄일수 있기 때문에 마음 놓고 드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

백합조개의 주요 효능 효과와 관련되어 간 이야기를 빼놓을수가 없는데요 비타민 B12 타우린과 함께 베타인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백합조개는 해당 성분등으로 인하여 간건강에 도움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간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로 인하여 술자리 안주로서도 최고의 맞춤음식이라고 하는데요 이왕 맛있게 먹는 술자리에서 간에 도움을 주는 안주와 함께 다음날까지 생각해 보면 어떨까요??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

눈건강하면 비타민A 성분을 빼놓을수가 없습니다. 눈건강이 좋지 않을때 보면 비타민 A가 부족한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심한경우 시력저하 시신경 피로 그리고 가벼운 증상으로는 안구건조증으로 이어질수도 있습니다.  

백합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들어 해당 증상등리 일어나지 않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항산화작용을 통한 노화방지 도움이 된다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성분중에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백합에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다량 들어 있어 항산화 작용을 도울수 있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이 잘되면 피부에 생기는 기미나 주근깨 등을 방지할수 있고 이런것들오 인하여 피부 등의 노화방지를 막을수 있다는 좋은 점이 있다고 합니다.

피로회복에 도움이 된다

피로할때 또는 기운이 없을때  사먹는 에너지 드링크 등의 제품들에는 타우린이란 성분이 주로 들어 있으며,  이 타우린이라는 성분으로 인하여 순간적인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될수 있다고 합니다. 

백합조개의 주요 효능 효과와 관련되어 타우린과 글리코겐이라는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고, 해당 성분로 인하여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 효과까지 볼수 있다고 합니다. 

빈혈 증상에 도움이 된다.

특히 여성분들에게 자주 발생되는 빈혈의 경우 철분이 절대적으로 부족할때 발생이 되며 이는 산소를 공급하는 적혈구가 적어 발생이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백합조개에는 이런 철분이 다량 들어 있고 바이오 알칼리성분등이 포함되어 있어 백혈구 감소를도와 빈형증상을 완화 할수 있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뇨작용에 도움

이뇨작용의 경우 활발할경우에 몸속의 노폐물들을 제거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이뇨작용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 몸이 붓거나 안좋은 상태가 될 수 있는 경우가 있는데요 

백합조개의 경우 이뇨작용을 도우며 이로인한 소변 배출이 활발해 지면서 노폐물까지 내보내 신체에 건강한 영향을 끼칠수 있다고 합니다. 

백합조개의 주요 효능 효과 마치며

백합조개의 효능효과와 관련되어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단점이 많이 없는 참 좋은 음식이라는것을 확인할수 있는 부분이었습니다. 

요즘에는 인터넷을 통하여 저렴하게 생생한 살아있는 백합을 구매할수 있으니 집에서 편하게 살아있는 백합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백합조개의 주요 효능 효과
함께보면 도움이 될만한 글들
- 양파의 8가지 놀라운 실생활 활용법
- 얼려먹었을때 몸에 좋은 생각외의 음식 8가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습니다

2 COMMENT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