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햇살론 유스 대출 신청방법 및 신청전 필수 확인사항 (ver.2022)

햇살론 유스 대출 신청방법 및 신청전 필수 확인사항 (ver.2022)

은행권 대출이 어려운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들에게 그나마 안전하고 대출이 쉽고 용이한 햇살론 유스 대출에 대한 정보를 다음과 같이 공유를 드립니다. 좋은정보 얻어 가셨으면 합니다.

햇살론 유스 전에 장학재단 먼저 살펴보세요

먼저 햇살론 유스 대출 신청을 알아보시는 19세 ~ 34세 이하 분들이라면 대부분은 학생의 분들이 많으실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의 어려운 이유로 대출을 알아보실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학생신분이나 사회초년생으로 경험이 많지 않고 정보가 부족하기 때문에 다른 제 3금융권이상에 노출이 되어 잘못된 출발을 할수도 있는데요 먼저 해당 대출 정보를 알아보시는 분들이라면 햇살론 유스 대출보다는 조금더 저렴한 금액으로 대출을 진행할 수 있는  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등을 이용 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꼭 장학재단 생활비대출 등을 이용하여 가능한 안전하고 저렴한 이율로의 대출이 가능한지 찾아보시는것이 먼저 선행이 되었으면 합니다.

학생 신분이 아니고 졸업을 하였거나 휴학 중인 분들이라면 장학재단 생활비대출 이불 갈 텐데 이런 분들에게는 햇살론 유스 대출도 매우 안전한 대출이기 때문에 장학재단 생활비 대출 외에 필요시 추천을 할만한 대출이라고 생각합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 안전한가요?

대출이라는 말과 함께 00론이라는 언어는 우리에게 익숙하거나 좋지 않은 유형의 단어로 어감이 조금 들릴수도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기금은 복권 기금으로 운영이 됩니다. 그래서 운영할수 있는 가용 기금이 많은편에 속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보증을 하는 기관이 서민금융진흥원이라는 곳에서 보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공공기관 운영에 관한 법률에서 기타 공공기관으로 지정이 된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제 3금융 이상의 낚시성 금융회사는 아닌것으로 확인이 되며 보다 많이 안전하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 대상자 확인

햇살론 유스에 대한 대략적인 설명은 이제 어느정도 살펴보았고 해당 대상자를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햇살론 유스 대출의 경우 연령제한이있는 대출로서 만 19세부터 34세이하분들들이 받을수 있는 대출로서 연령제한이 있습니다. 

그리고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수강자 또는 미취업 청년등의 취업준이생분들로 하나의 대상자로 구분이 되어지며

나머지 하나의 구분은 사회에 이제 발을 담그기 시작한 사회초년생으로서 중소기업에 1년이하 재직을 진행한 분들로서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분들이 대상인원이 됩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 금리 알아보기

햇살론 유스 대출 신청에 앞서 금리를 알아보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금리는 바로 빌린 돈에 대한 이자로 적용이 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합니다

대상자에서도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으로 대상 인원을 나누어 보았는데요 나는 이유는 대출금리가 취업준비생과 사회초년생이 각각 적용하는 부분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취업 준비생인 대학생 대학원생 분들의경우 보증료를 포함해서 4%대의 금리가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회 초년생은 4.5% 정도 금리가 적용이 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금리적용에 있어 보증 대출 기간 개인의 사정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이 사회적배려대상자에 해당되는 경우 이보다 약 10% 정도 금리가 저렴한 3.6%정도의 금리까지 적용될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 보증 한도 확인

금리를 알아보았는데 금니만큼 내가 얼마만큼의 돈을 빌릴 수 있는지 보증한도 역시 중요합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로 빌릴 수 있는 돈의 유형은 일반 생활 자금과 특정용도 자금의 두 가지 명목으로 빌릴수 있는 사항이 정해져 있고, 일반 생활자금의 경우 우리가 일반 생활비를 필요로 할 때 밀리는 부분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으며 특정용도 자금은 병원비나 학자금 등을 이용할 때 이용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 일반 생활 자금 : 1회 300만원 (연간 600만원 한도)
  • 특정 용도 자금 : 1회 900만원 (연간 900만원 한도)

일반생활 자금과 특정용도 자금 관련하여 빌릴 수 있는 연관 금액은 다음과 같이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여기에 우리가 추가로 알아야 될 것들이 있는데 1인 명의로 대출이 시행되고 햇살론 유스 대출로 받을수 있는 최대 한도는 1200만원까지만 진행할수 있다는 점은 꼭 기억해 주셨으면 합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 신청 방법 확인

대출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았으니 이제 신청하는 방법에 대한 부분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청방법의 세부 내용에 앞서 전체적인 흐름에 대하여 말씀을 드리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서를 받은 이후에 해당 보증서를 담보로 기업은행과 신한은행 전북은행에서 대출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각 단계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보증신청 진행

그러므로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먼저 보증서를 받아야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어플을 통해서 신청을 해야되기 때문에 핸드폰에 어플이 설치되어 있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먼저 어플을 설치해 주신이후 진행을 참고해 주세요 

앱을 실행해서 회원 가입 후 로그인을 한 뒤 햇살론 유스 버튼을 클릭합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 신청 어플화면

이어서  자격 조회 버튼을 눌러주세요 자격조회 화면에서는전체적인 햇살론 유스 대출 신청 절차와 함께 약관이 나오니 읽어 보신 후에 약관에 대한 동의를 완료합니다. 

이어서 나오는 과정에서는 자격이 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자동 제출 입니다. 공동인증서에 대한 인증이 필요한 부분으로 공동인증서로 인증을 진행하여 주세요 (공동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 공동인증서 발급 관련 내용을 확인해 주시면 쉽게 발급을 받을수 있습니다)

인증을 완료한 뒤에는 나의 기본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가 나오며 근로형태, 나이, 소득, 개인사업자 여부 등을 체크하여 진행하여 주세요

다음으로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여부를 선택합니다. (보통의 학생이라면 아니오를 눌르시면 됩니다 ) 이어서  대학 또는 대학원 학점은행제 재학 휴학 중인지 확인하는 항목이 등장합니다. (학생이나 취업준비생 분들이라면 네를 눌러주세요)

이어서 자격 대상자에서 미취업 청년으로 선택하고 나머지 항목에 대한 기입을 모두 완료한 다음에 다음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면 대출 신청 금액을 입력하는 곳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해 드린 것처럼 항목별로 대출신청금액이 달라지기 때문에 일반 생활비는 1회 최대 300만원 취업준비 의료비 주거비와 같은 특정 용도 자금은 1회에 최대 900만 원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신청금액을 입력후에 계산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신청을 하면서 보증료라는것을 지불을 해야 하는데 대출신청할 금액에 따라 보증료가 자동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보증료 예상 금액을 확인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진행해 주세요

다음으로 넘어가서 자금 용도 계획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구체적이고 3세 하지 않아도 크게 상관이 없으니 대출을 받아서 어떻게 사용할지에 대한 간단한 계획을 적어 주시면 됩니다.

▶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 이수

햇살론 유스 대출 신청방법과 관련되어 첫번째 과정인 보증 신청을 완료하였다면 두번째는 서민금융진흥원 금융교육 포털에서 금융교육을 이수하여야 합니다.

금융교육은 다음의 사이트에서 제공이 되고 있으니 교육페이지를 찾기 어려우신 분들이라면 활용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해당 대출의 보증 신청일 기준으로 6개월 이내에 반드시 금융교육 이수를 완료하여야 합니다. 

교육 영상 이경옥 4가지의 교육영상이 있으나 하나만 들어도 이수가 됩니다.  그러나 4가지 교육을 모두 신청을 완료해 놓았다면 추후에 보증 신청시 교육을 다시 듣지 않아도 되오니 가능하면 4가지 교육을 모두 이수해 주시면 추후 이용에 편리할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 신청 필수 교육 항목

공유드린 사이트로 이동하여 금융교육 포털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이어서 대출 이용자 교육 버튼을 클릭하면 햇살론 뉴스 메뉴에 4개의 교육 영상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서  수강 신청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다음으로는 내 강의실로 이동하. 사전 시험을 간단하게 응시하고  학습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교육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교육이 만료가 되면 반드시 시험 응시 해 주셔야 되고 이후에 설문을 참여하는 것까지 완료해야 모두 수료가 되오니 꼭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보증심사 및 약정 체결

위의 2가지 단계를 모두 진행하였다면 햇살론 유스 대출 신청 3번째 단계 진행을 할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으로 이동하여 제출 서류를 확인하고 제출 서류들에 대한 원본을 촬영 또는 스캔하여 업로드를 진행하면 보증 신청 단계는 완료가 되게 됩니다. 

이후 서류 심사가 진행이 되며 최종 승인되면 약정 체결 단계로 넘어가고 최종적으로 서민금융진흥원의 보증서 발급은 완료가 되게 됩니다. 

▶ 대출 신청 진행

서민금융진흥원과 협약을 체결한 은행의 어플을 통하여 승인된 대출을 신청하고 은행에서 대출 심사가 승인되면 햇살론 유스 대출 신청방법은 종료가 되게 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이미 보증을 완료 했기 때문에 아마 은행에서 대출 승인 단계는 그렇게 오래 걸리지 않을 것이며 별다른 절차가 없이 진행이 될것 입니다. 

이 모든 과정을 완료 하게 되면 대출이 완료 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햇살론 유스 대출 신청방법 공유 마치며

지금까지 햇살론 유스 대출 신청방법을 공유하기 위하여 사전에 꼭 알아야 할 정보들과 함께 햇살론 유스 대출 신청하는 자세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보증이나 대출을 하는 기관에 대한 안심이 되는 공공기관에서 진행하는 것이기 때문에 필요한 분들에게게 필요한 만큼의 대출이 될수 있도록 정보가 잘 전달되었으면 합니다. 

진행사항중 어려운 부분은 꼭 공식민원 센터인 국번없이 1397로 연락하여 민원을 통한 진행의 어려움을 해소하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정보와 함께 희망찬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