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쏘카 반납장소 변경 비용 궁금증 종결 이거 2가지만 주의하자

쏘카 반납장소 변경 비용 궁금증 종결 이거 2가지만 주의하자

쏘카 반납장소 변경이 급하게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입니다. 다음의 자세한 내용을 빠르게 확인한 후에 대응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쏘카 어플 이용방법 기본사항

기본적으로 쏘카를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쏘카 이용방법을 숙지하고 계실테지만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하여 간략하게 쏘카에 대하여 이야기를 하고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속하는 렌트카 개념의 카셰어링 프로그램으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플랫폼 중에 하나입니다 운전면허가 있는 분들이 이용할 수 있고 만 21살이 넘은 경우에 누구나 비용을 지불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쏘카 주식 상장소식 미리 살펴보기


▶ 쏘카 어플설치 방법

쏘카는 어플을 이용해서 대부분 이용이 가능하며 어플이 없으신 분들은 다음의 어플을 먼저 설치한 이후에 내용을 이어가주시면 좋습니다. 

▶ 쏘카 이용방법

설치한 어플을 이용하여 쏘카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GPS 기반으로 본인이 위치한 지역에서 가장 가까운 쏘카존에서 차를 빌릴수가 있습니다. 

빌릴 차종을 선택하고 대여 시간과 반납 시간을 선택해서 해당 시간만큼 이용한 비용을 지불하는 프로세스로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쏘카 반납장소 변경 가능할까?

본론으로 넘어와서 쏘카 반납장소 변경이 필요한 분들이 보시기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다음과 같이 공유 드리겠습니다. 

제일 궁금하신 내용이 쏘카 반납장소 변경이 가능한지에 대한 부분일텐데 원칙적으로 쏘카의 반납은 빌린 쏘카존에 반납을 해야하게 되어 있습니다. 불가능하다는 이야기가 될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살다보면 일이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쏘카 반납장소 변경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할수도 있는데요 원칙적으로 되지는 않지만 불가능한방법은 아니라는것을 확인하여 그 방법을 다음과 같이 공유드려보려고 합니다.  

쏘카 반납장소 변경 2가지 방법

원칙적으로 불가능하지만 쏘카 반납장소 변경을 하는 방법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의 방법중 편한방법 또는 가능한 방법으로 이용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카카오톡 쏘카 채널 이용 방법

카카오톡에 [쏘카]라고 검색을 하시면 채널 추가를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이는 쏘카의 고객센터와 바로 연결이 될수 있는 방법중의 하나 인데요 오전 9시부터 오후 21시까지 운영이 되는 채널로 메세지를 보내면 바로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빌린 쏘카존이 아닌 다른 곳에 반납을 하게 되면 1만원의 기본 페널티 금액과 함께 부대비용등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경우에 따라서는 주차비가 발생하고 주차지역이 아닌곳에 주차를 할경우 과태료 등의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아무 문제가 없었다는 가정하에 기본패널티 비용 1만원과 쏘카존의 거리에 따른 이동비용등이 추가될수 있는점 참고해 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 고객센터 전화를 이용하는 방법

쏘카 고객센터의 번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 쏘카 고객센터 번호 : 1661-3315

해당번호로 전화를 하게 되면 24시간 상담사와 통화를 할수 있기 때문에 위의 카카오톡 채널의 상담이 종료된 이후에는 반드시 이번호를 이용하여야만 합니다. 그래서 꼭 기억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쏘카 고객센터에 본인의 상황을 설명하고 쏘카 반납장소 변경을 요청하게 되면 본인이 반납할  장소에서 가장 가까운 쏘카존을 안내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역시 마찬가지로 패널티 금액이 발생되며 차량을 이동하는데 발생되는 비용등이 추가될 수 있는 점 역시 준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쏘카 반납장소 변경 비용 확인

위에서 간단하게 설명을 하기는 하였지만 조금더 자세하게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쏘카 반납장소 변경과 관련하여 비용이 무조건 발생되는 부분은  약속된 반납 장소에 반납하지 않아 발생되는 비용 이라는 명목의 패널티 비용이 있었습니다. 패널티 비용과 함께 추가적으로 발생될수 있는 비용들은 다음의 비용이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페널티비용 발생 : 기본 1만원
  • 쏘카존에서 차량을 가지러 가는 거리당 이동비용 추가 청구 가능
  • 주차비 발생시 : 주차 비용 청구
  • 과태료 발생시 : 과태료 비용 청구

쏘카 반납장소 변경 요약 및 마치며

쏘카 반납장소 변경 썸네일

쏘카 반납장소를 변경이 가능할지와 관련된 내용을 상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고의적이지 않은 상황이라면 쏘카 반납장소 변경이 가능하다는 결론을 알게 되었고, 이에 따른 추가비용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핵심적인 부분만 요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쏘카존에서  빌린 차량은 반드시 쏘카존 에서 반납읗 해야 함이 원칙이지만 위급사항이나 필요시에 쏘카 반납장소 변경 요청을 할수가 있다.

쏘카 반납 장소 변경에 따른 비용과 관련된 부분으로는 기본적인 패널티 금액, 빌린 장소와 거리가 멀어지면 멀어질수록 온 일정 금액의 비용이 발생될수 있고, 주차료 과태료 등의 비용이 추가 될수가 있다.

쏘카 반납장소 변경에 있어 빌린 지역이 아닌 다른 지역 예를 들면 시군구를 벗어나도 상관이 없이 반납을 할수가가 있으며, 이는 반납장소 선택시에 가능한 범위에서 선택이 가능하다.

오늘도 도움이 많이 되었기를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