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재발급 포함 5분컷 (검사항목, 비용, 주기)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재발급 포함 5분컷 (검사항목, 비용, 주기)

보건증(건강진단 결과서) 내용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들과 함께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하여 빠르게 발급 받는 방법을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보건증이란 무엇인가?

먼저 보관증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고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는 건강진단 결과서라는 이름으로 변경이 되어서 이용되고 있지만 여전히 많은 분들께서는 보건증 이라는 용어로 사용되고 있는 건강진단 결과서 입니다. 

건강 진단이라는 단어에서 알수 있듯이 전염병 그리고 질병과 관련되어서 내가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줄만한 보균들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는 검사라고 볼수 있습니다. 법적으로 식품업계 또는 외식업에 종사를 하는분들 그리고 나아가서 유흥업계에 종사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일정 주기마다 받아야 하는 건강진단 체크 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연령에 구분되지 않고 미성년자라고 할지라도 해당업종의 종사하고 있다면 누구나 받아야 되는 필수적인 보건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건증 발급 사회초년생 카드 추천

보건증 챙기는 사회초년생 월급관리 꿀팁


보건증 검사 방법 및 검사 항목

보건증의 검사는 매우 간단하게 진행이 되는데요 검체를 채취한 이후에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검체를 채취 하는 방법은  우리 신체중 항문 주위를 면봉으로 스쳐 지나가게 한다음에 그 검체를 가지고 여러가지 검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보통은 10분 이내에 검사가 완료가 되며 

검사 항목으로는 결핵 전염성 피부 질환 장티푸스 검사 등을 실시합니다. 

보건증 검사 주기 및 법적 효력

법적으로 보건증을 발급받아야 하는 분들은 다음의 분들로, 각각의 주기또한 다르게 설정되어 있으니 꼭 보건증을 발급받아야 하는 대상분들은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식품업계 종사자 : 1년 주기
  • 학교 급식 종사자 : 6개월 주기
  • 유흥업소 종사자 : 3개월 주기

이어서 위의 주기로 보건증 갱신이 잘 되지 않아 보건증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소지하지 않게 되었을 경우 최소 10만 원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업주의 경우 150만 원까지 과태료가 나오기 때문에 꼭 제때 발급받는 것이 좋습니다. 

이어서 보건증 검사가 가능한 곳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건증 검사 가능한곳 및 발급 비용

보건증 검사는 우리나라에서 병원 그리고 보건소에서 가능한데 둘 간의 차이는 비용적인 측면에서 차이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라서 가격 차이는 조금 차이가 있을수 있지만 대략적으로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보건소 발급 비용 : 3천원
  • 병원 발급 비용 : 1만원 내외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3단계

보건증은 일반적으로 검사 후 처리 기간이 약 4일에서 7일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보건증 수령을 위해 다시 검사를 받은 보건소나 병원으로 가서 받을수 있습니다. 혹시 인터넷 발급을 고려하지 않는 분들이면 방문 발급으로 편하게 수령할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 인터넷 시대가 도래한만큼 집에서도 편하게 발급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부터 재발급까지 다음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먼저 보건증 인터넷 발급을 위해서는 G-health 공공보건포털 홈페이지로 이동한 이후에 발급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 화면 중간에 온라인 제증명 발급 신청하기를 눌러주면  보건증 인터넷 발급을 시작할수가 있습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메뉴 경로

발급을 위해 정보 동의에 체크한 후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건강진단 결과서인 구 보건증을 눌러 신청 통수와 용도를 입력하면 발급 신청이 완료되고 보관증을 출력할수가 있게 됩니다. 

이렇게 아주 간단하게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와 함께 재발급 또한 가능한데요? 유효기간이 남아 있는 경우에는 재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보건증 재발급 인터넷 발급 방법

위에서 설명드린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과 유사하게 재발급도 진행을 할수 있습니다. 

보건증 재발급의 경우 별도의 재발급 매뉴가 있는것이 아니라 자동으로 유효기간이 남아 있다면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위의 설명드린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의 경로로 그대로 가시면 이력이 하나 있으실겁니다. 거기에서 보건증 발급을 누르게 되면 재발급이 진행이 됩니다. 

▶ 보건증 재발급 주의사항

보건증 재발급시에 주의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발급의 경로에 따라 재발급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먼저 보건소에서 받은경우라면 위의 방법으로 언제든지 재발급이 가능한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그러나 병원에서 발급을 받은 경우라면 해당 병원에서만 재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불가할수도 있고, 방문해야만 가능할수 있으니 사전에 병원에 꼭 문의해 보시고 진행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마치며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방법 썸네일

지금까지 건강진단 결과서인 보거증과 관련하여 전반적인 설명 그리고 쉽게 발급 받을수 있는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쉽고 빠르게 5분이면 집에서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직장에 제출해야되는 분들이라면 회사의 컴퓨터 이용해서 편하게 발급 받으세요 

그럼 오늘도 좋은하루 되십시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