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카카오택시 안잡힘 원인 그리고 대처방법 4가지 과감하게 공유합니다.

카카오택시 안잡힘 원인 그리고 대처방법 4가지 과감하게 공유합니다.

카카오 택시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특정구간이나 시간대에서 참 많이 고생하시는 카카오택시 안잡힘 현상에 대한 원인과 대처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택시 이용 불만중 50%이상이 이것

최근에 카카오택시와 같은 콜택시 플랫폼들과 어플들이 계속해서 생기고 있습니다.

이런 카카오택시와 같은 어플을 제대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라면  기사 분들께 결제하는 카드를 건내지 않고도 편안하게 목적지까지 이용이 가능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관련하여 자세한 이용방법은 다음의 글을 참고해 주세요

택시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만큼 그만큼 불만의 사항도 발생이 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불만사항중 50%이상의 불만사항으로 집계 되고 있는 사항이 바로 특정시간대 택시를 이용할수 없는 부분이라고 합니다. 

이용을 해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특정시간에 카카오택시 안잡힘 현상 유난히 많은데요? 그 원인과 대책을 이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택시 안잡힘 원인 먼저 알아야

불러도 불러도  대답이 없는 카카오택시 안잡힘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전 택시가 안 잡히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 하기 전에 본인의 상황을 대입해 봐야 되는 부분이 필요합니다. 대부분 택시가 안 잡히는 시간이나 상황을 다시 생각해보면 저녁 12시가 넘어 할증 요금이 시작되기 전 또는 출근 시간 그리고 퇴근 시간 등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택시를 이용하는 시간대에 카카오택시 안잡힘 현상을 더욱 느껴보셨을거라 생각이 됩니다. 

택시를 운영하는 분에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상대적으로 간단한 원인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택시를 운영하는 기사분들 입장에서 돈이 되지 않은 것들에 대한 부분들은 콜을 잡지 않는 현상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고객의 수요와 택시에 공급을 생각해 볼 수 있는데요 수요가 어마어마하게 많은 경우에는 당연히 공급의 가격이 올라가게 됩니다.  택시를 이용할 고객이 상당히 많이 있다면 같은 가격을 주고 운행을 하는 거 보다 조금 더 높은 가격에 카카오택시를 부르는 분들이 콜을 잡아 집으로 귀가할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고 생각해 볼수가 있겠습니다. 

택시기사 분들도 이윤을 추구하는 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같은 이왕이면 같은시간에 조금더 높은 효율로 수익을 올리려고 하기 때문에 카카오택시 안잡힘 현상이 일어날수 있다고 볼수가 있겠습니다.

다시 한번 정리를 해서 요약해 보면 1시간에 택시 요금의 매출로 2 ~ 3만원을 벌수 있는 피크타임시간인데 1 ~ 2만원을 버는 콜들을 잡지않는 다고 볼수가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덥고 춥고 비가오는 대기시간을 그냥 흘려보낼수 밖에 없는가? 라는 의문이 들수 있는데요 원인을 알았으면 대처 방법을 통하여 대처를 해볼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카카오 택시 안잡힘 대처방법 4가지 방법

이어서 설명드릴 내용은 카카오택시 안잡힘 현상에 따른 대처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물론이 방법이 만사형통 해결책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춥고 덥고 어려운 외부환경에서 빠른 집으로의 귀가를 도울수 있기 때문에 한번씩 고려해 보면 좋은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 카카오택시 모범, 블랙으로 호출하는 방법

카카오택시가 콜이 잡히지 않을때에는 카카오택시 내에서 가능한 상위 버전을 모두 동원해야 합니다. 바로 카카오택시 중에서도 비용이 조금 더 들어가는 모범 그리고 블랙으로 택시를 잡아보는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기본 가격대가 조금 있기 때문에 택시를 잡으려는 사람들의 수요가 조금 적어 경쟁이 덜합니다. 귀가를 최우선 목적으로 생각했을 때는 조금의 비용지출을 생각하셔야 하면 이런 상위 버전으로 부르는방법이 있습니다.

▶ 다른 플랫폼 콜택시 이용방법

해당 방법은  다른 플랫폼에 콜택시를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이 방법을 추천 드리는 이유는 각각의 콜택시 이용하는 어플마다 수수료가 다르게 측정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수수료가 조금 저렴한 플랫폼에 경우 콜택시 경쟁이 많은 상황에서 콜을 잡는 택시 기사분들이 있기때문인데요 

여기서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다음과 같이 수기입력이 가능한 어플을 사용하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수기입력이 가능한 어플로는 다음과 같은 콜택시 어플들이 있습니다. 

▶ 수기메세지를 활용하여 콜택시 잡는 방법

여러가지 콜택시 플랫폼 어플 중에서  택시기사 분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어플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티맵 택시의 경우 도착지를 입력하는 과정에서 택시 기사분들에게 메세지를 적을수 있게 되어 있는 곳이 있습니다. 아래의 사진을 참고해 주세요 

이렇게 메세지를 입력할수 있는 곳을 활용하여 약간의 추가 금액을 제안할수 있는 방법이 빠른 콜 택시가 안잡힐때 대처할수 있는 방법중의 하나 입니다. 메세지를 활용하면 택시를 잡을수 있는 확률이 매우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오들오들 떨고 , 습고 덥한데 기다리시는것보다 2 ~ 3천원을 더 드리고 택시를 잡을수 있다면 훨씬 이득이라는 부분과 함께, 택시만 기다리다가 할증 시간을 넘기게 되면 사실 그 할증으로 붙는 금액이나 추가로 드린 금액이나 비슷하여 시간을 벌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사람이 많은 지역을 벗어나서 콜택시 부르는방법

가만히 보게 되면 사람들이 모여 있는 밀짚 구가네 택시도 모이게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콜택시라는 것을 이용하기 때문에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는 부분을 기억해야 하는데요.

사람들이 많이 택시를 기다리는 밀집구역에서의 콜택시를 잡기위한 경쟁의 포도는 어마어마합니다. 바로 이런곳에서 카카오택시 안잡힘 현상이 최고조 이지 않을까 합니다. 

사람이 없는 곳으로 이동하여 콜택시를 부르게되면 그만큼 경쟁이 낮아지게 되고, 또 다른 손님을 내려드리고 오는 택시들에 의하여 콜이 잡힐수 있기 때문에 사람이 많은 지역을 벗어나서 카카오택시 등을 잡아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안잡힘 현상 마치며

카카오택시 안잡힘 대처방법 대표이미지

지금까지 카카오 택시가 잘 잡히지 않을 때 현상에 대해 원인과 함께 대처할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조금만 생각해보면 간단한 원인이기는 합니다. 그러나 너무 악용하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때로는 눈살이 찌푸려 지는경우도 있고, 연말연시가 되면 뉴스에서 자주 보도되는 내용이 기도합니다.

가만히 기다리는 것보다는 대처 방법들을 이용해서 조금 더 노력한다면 빠른 귀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하며 정보를 공유 드렸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