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대학생 신용카드 발급 조건 및 꼭 받아야하는 분들이 봐야될 3가지 방법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 조건 및 꼭 받아야하는 분들이 봐야될 3가지 방법

대학생 신분임에도 신용카드를 개인명의로 받을수 있을까 없을까요?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 조건 그리고 주의사항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대학생 신용카드 사용에 앞서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 조건

한참 꿈많고  에너지 넘치는 대학생 분들에게  신용카드는 어쩌면 꿈과 같은 존재일수도 있습니다. 내가 신용카드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중에서는 좋은것만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신용카드가 당장에 돈이 없음에도 물건을 살 수 있고  재화에 대한 지불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점만 있어 보이지만  결국  사용하는 금액에 대한 모든 지불은 내가 감당해야 되는 부분입니다. 

내가 감당할 수 없는 수준임에도 신용카드를 만드는 것은 신중히 생각을 해봐야 되는 부분으로 서두에 먼저 신중한 카드 발급에 대한 부분을 언급 드리고 내용공유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학생 카드 발급 평균적이다라는 사실먼저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 조건에 대한 부분을 설명을 드릴텐데요  공유 드리는 다음에 정보들이 본인의 상태와 신용정보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정확히 일치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같은 조건이라도 누구는 신용카드 발급이 되었을 지언정 누구는 신용카드 발급이 되지 않을 수도 있는데이는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소가 존재하고 시기적으로 신용카드 발급에 좋지 않은 시기에 시도를 해볼수도 있고 이런경우 조건을 만족하여도 신용카드 발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이점을 꼭 먼저 참고해 주시기를 바라며 하나씩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 조건 – 기본사항 확인

다음에 공유 드리는 내용들은 기본적으로 대학생분들이 신용카드를 발급하기 위해서 최소한의 필수적으로 가져야 할 조건들입니다.  이 조건이 만족되지 않는 다면 대학생 뿐만이 아니라 누구도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울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 조건으로 보통 확인되는 사항은 다음의 3가지 사항입니다.

  • 본인의 신용점수가 680점 이상이어야 한다. (NICE기준 680점 / KCB 기준 576점 이상)
  • 연소득이 600만원 이상이어야 한다. (월로 환산시 50만원 이상의 소득)
  • 예금 적금등의 금액이 600만원 이상으로 6개월이상 예치되어 있어야 한다

본인의 신용점수 확인은 다음의 페이지에서 확인해 보면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의 3가지 상황 중에서 두 가지 사항이 만족되면 보통의 경우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합니다. 소득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신용카드 발급의 중요한 항목으로 작용하는데 여기서 직장인들의 신용카드 발급이 유리한 이유가 바로 소득 때문입니다. 

대학생 분들의 경우 소득이 없기 때문에 사실 신용카드 발급에 유리한 입장은 아닙니다. 아르바이트를 병행하시면서 월 50만원 이상의 수입이 있으신분들은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 조건에 쉽게 다가갈수 있을것입니다. 그러나 문제는 이렇게 고정수입이 없는 분들이죠

꼭 대학생이라고 신용카드를 만들어 주지 않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추가적으로 확인이 되는것들이 만족되면 신용카드를 만들수 있기 떄문에 다음의 내용에서 한번 살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 조건 – 추가 증빙 3가지

소득이 너무 집착하고 있는데 소득을 제외하고 평가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각의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본인의 계좌에 어느정도 잔고가 있는경우

말씀 그대로 본인의 계좌에 어느 정도의 금액이 예치되어 있는경우 해당 내용을 증빙함으로서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 조건에 만족할수도 있습니다.

각각의 카드사마다 차이가 있기는 합니다만 이렇게 은행의 평균 잔고에 따라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 삼성 카드 : 6개월 이상 예치된 금액 600만원 이상이 확인될때
  • 우리 카드 : 6개월 이상 예치된 금액 120만원 이상이 확인될때
  • 하나 카드 : 3개월 이상 예치된 금액 30만원 이상이 확인될때
  • 신한 카드 : 3개월 이상 예치된 금액 80만원 이상이 확인될때

위에서 설명드린 카드사별 은행 잔고 예치 기관가 금액은  일률적이지는 않으나 평균적인 수치로 참고를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신용 신용카드 발급을 계획하고 계신 대학생분들이라면 사전에 카드사에 문의를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 PLCC 신용카드 발급으로 신청할 경우

Private Label Credit Card의 약자인 PLCC카드는 특정 업체와 제휴를 맺은 카드사가 발급해주는 카드인데 프로모션 등으로 단기간 발급하는 카드를 생각하면 되실것 같습니다. 

카드를 많이 배포해야되는 목적이 있는 카드로서  발급을 많이해야 이득이 있기 때문에 가능하면 신용카드 발급을 제약이 많이 없는 상태에서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카카오뱅크, 페이코, 네이버페이, 스마일카드와 같이 어떤 분야에 특화된 부분으로 나오는 카드들이 이에 해당됨으로 쇼핑몰등에서 찾아보신이후에 신용카드 발급에 도전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기타 발급 방법 (재산의 증빙 등)

마지막으로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 조건에 만족될수 있는 방법입니다. 위의 2가지 방법으로도 어려운 분들이라면 다음의 항목중 하나라도 해당되는것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 국민연금 건강의료보험 기타 보험 납부 증빙

국민연금 건강의료보험 그리고 기타 본인의 개인 보험을 납부하고 있다는 것은 어느 정도의 재산이 있다는 것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고 지속적인 소득이 발생한다는 것을 간접적으로 증빙 할 수 있는 부분이라서이 부분으로도 신용 카드 발급에 증빙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2. 재산세 납부에 대한 증빙 

이 방법은  꾸준한 소득이 없지만 내가 나의 명의로 된 재산이 있다는 부분을 증명할 수 있는 부분으로  본인 명의로 된 재산세를 납부 된 이력이 있는 것을 증명함으로써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10년 미만이 되지않은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던가, 아니면 재산세와 유사한 맥락이지만 본인명의로된 부동산을 증빙할수 있으면 신용카드 발급이 가능할수 있으니 카드사에서 신용카드 발급이 어렵다는 통보를 받으면 한번 문의를 해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 조건 마치며

지금까지 대학생 신용카드 발급 조건 및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추가 증빙 3가지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꼭 본인의 명의로 된 신용카드를 만들지 않아도 된다면  부모님이 사용하고 계신 카드의 가족카드를 발급하여 사용하는 방법을 또 생각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신용카드는 어디서든 결재가 되고 후불로 결재금액을 납부하기때문에 편하게 쓸수 있고 금액을 고려하지 않고 결재가 가능한 장점이 있으나, 결국 본인이다 감당하고 지불해야될 부분이라는 사실을 꼭 기억하고 합리적인 선에서 사용이 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라며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