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신용카드 발급 신용점수 확인하는 방법 (feat. 카드 발급 진단 2022)

신용카드 발급 신용점수 확인하는 방법 (feat. 카드 발급 진단 2022)

신용카드를 발급받기 전에 신용카드 발급 신용점수 확인을 통하여 본인의 카드 발급 진단을 받아볼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카드 발급 거절

신용카드 발급 거절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신용카드 발급 거절 이유는 여러가지의 경우로 발급 거절이 되고는 합니다. 직업이 의사이고 판사이신 분들도 신용카드 발급이 거절되는 사례가 발생이 되고 있습니다. 

집을 사느라 대출을 많이 받았으나 상환액과 이자 등을 뺀 가처분소득이 월 50만원이 안되어서 신용카드 발급이 되지 않는 사례도 있으며

사업을 진행하느라 10억 ~ 20억 이상의 큰돈이 대출로 있는 분들의 경우에도 연간 채무 원리금 상환액보다 소득이 적게 되면 신용카드 사에서 평가하는 가처분 소득이 마이너스인 상태로 신용카드 발급이 불가한 사례도 있습니다. 

이처럼 여러가지 사유로 신용카드 발급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으며 보통의 경우 신용카드 발급 신용점수가 미달되어 신용카드 발급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은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발급거부시 신용점수 확인

신용카드 발급 거부로 인하여 우선적으로 기분은 좋지 않으시겠지만 하나씩 하나씩 재발급 되지 않았는지를 찾아 가야 될 것 같습니다.

우선 신용카드 발급 신용점수가 낮지 않은지 부터 확인을 해봐야 될것 같습니다. 신용카드 발급 신용점수의 경우에는 2가지 방법으로 진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그것도 무료로 가능합니다. 아래의 정보에서 자세하게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바로 나이스지킴이 무료 신용조회 방법 하나와 올크레딧 무료 신용조회 방법이 각각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무료로 신용점수 조회하는 2가지 방법 내용을 확인하시어 우선 본인의 신용점수가 어떤 상태인지 부터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신용점수 올리는법 참고 

위에서 확인했는데 신용점수가 낮게 나오셨던 분들이라면 어느정도 신용점수를 빠르게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간단하게 신용점수를 올리기 가장 좋은 방법은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인데 현재 신용카드 발급이 안 되는 상태이니이 부분을 제외하고  할 수 있는 것들은 다음의 내용으로 요약이 될것 같습니다.

  • 사용하지 않는 마이너스 통장 정리
  • 연체 정리시 오래된 연체먼저 정리하기

이외에 세부적인 방법이 참고가 되실 수 있도록 아래 내용에서 자세히 확인해 보고 실행해 보신다면 도움을 받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신용점수를 조금 올리는 방법을 진행하였다면 신용카드 발급 신용점수를 확인하고 카드 발급 진단을 받아 신용카드 발급 여부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 진단을 받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드 발급 진단 받는 방법 (올크레딧)

정보 공유를 드리기 위하여 직접 진행을 해봤는데 너무나 간단하게 진행을 할수가 있었습니다. 현재 애매한 상태의 분들이라면 직접 확인을 해보는것이 매우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하나씩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카드 발급 진단을 받을수 있는 올크레딧 KCB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이동을 하였다면 원할한 진행을 위하여 [로그인]이 필수로 진행되어야 하는데요 로그인의 경우 네이버 아이디나 카카오톡 아이디로 연결하여 쉽게 로그인이 가능하오니 로그인부터 먼저 진행을 해 줍니다. 

카드 발급 진단의 매뉴는  상단의 [카드관리] – [내 카드 진단] – [카드발급 진단] 경로로 이동을 하면 되는데요 찾기가 어려운 분들은 아래의 사진을 참고하여 경로 확인 후 이동을 해주세요 

신용카드 발급 신용점수 카드 발급 진단 매뉴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 있는 [카드발급 진단]을 눌러주시면 3초 이내로 결과를 확인할 수가 있으십니다. 제가 직접 카드 발급 진단을 받아본 결과 다음과 같은 결과를 확인할 수가 있었습니다. 

신용카드 발급 신용점수 카드 발급 진단 결과 확인

신용카드 발급 신용점수 카드 발급 진단 마치며

지금까지 신용카드 발급 신용점수를 확인하는 방법과 함께 신용점수를 올릴수 있는 방법 그리고 현재의 기준으로 신용카드 발급 진단 하는 방법까지 함께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해당 조회결과가 반드시 일치하는것은 아니나 본인의 대략적인 상태 확인에 참고는 되는것 같습니다. 카드 발급 진단 결과를 참고하시어 신용점수를 조금더 올려야 할지 아니면 카드 발급을 신청해 볼지 잘 결정하여 원하는 목적을 이루시면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라며 이상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3 COMMENTS

  1. After I initially commented I seem to have clicked the -Notify me when new comments are added- checkbox and from now on each time a comment
    is added I recieve four emails with the same comment. Perhaps there is an easy
    method you can remove me from that service? Many thanks!

    My blog vpn coupon code 2024

  2. Hey just wanted to give you a quick heads up.
    The text in your post seem to be running off the screen in Chrome.
    I’m not sure if this is a format issue or something to do with internet browser compatibility but
    I figured I’d post to let you know. The design look great though!
    Hope you get the issue fixed soon. Many thanks

    Feel free to visit my homepage … vpn coupon 2024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