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 클릭 5번으로 빠르게 회수 가능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 클릭 5번으로 빠르게 회수 가능 (카카오톡)

카카오페이로 송금을 잘못한경우 빠르게 취소할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간결하게 공유드려보고자 합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 클릭 5번만으로 가능하니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카카오페이 송금 편합니다. 

카카오톡에서 파생되어 운영하고 있는 카카오페이를 이용해 보신 분들이라면 이 방법이 얼마나 편한지 알고 계실것이라 생각합니다. 

계좌를 연결해 놓으면 해당 계좌에서 부족한 돈이 입금되기도 하고, 여기에 들어 있는 금액으로 송금 결제 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무엇보다도 돈을 주고받고 모임의 정산을 하고 하는 부분이 제일 효율적으로 사용이 되는 부분인데요? 특히 여러명이 모임의 비용을 정산할때 아주 유용하게 쓰이곤 합니다. 

카카오페이 오송금 발생

이렇게 친구목록에 돈을 송금하다보니 동명이인인 친구 리스트나 또는 클릭을 잘못하여 송금을 엉뚱하게 진행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돈이 들어가 있는 부분으로서 상대방에게 다시 송금을 해달라고 하기가 굉장히 민망하며 심지어 그 대상이 어르신이거나 회사의 높은 분들이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이럴때 상대방의 의지와 관계없이 카카오페이 송금취소를 진행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의 방법들을 이용하면 가능한부분이니 오늘 카카오페이 송금취소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고 실행해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 

카카오페이 송금이 취소 될수 있는 방법은 다양한 방법으로 존재합니다. 오늘은 그 방법들을 조금더 자세히 구체적으로 살펴보려고 합니다.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자동으로 송금취소 되는 방법

이 방법은 송금은 보냈고, 보낸 사람과 받는사람이 서로간의 소통을 할수 있는 경우라면 시간을 지체하여 해결할수 있는 방법중의 하나입니다. 

송금을 보낸후로 몇일간 받지 않는경우 송금을 보낸사람에게 다시 돌려주는 즉 송금이 취소되는 프로세스를 카카오페이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이렇게 3일내에 송금을 받지 않게 되면 2일차에 송금을 받지않으면 환불된다는 안내메세지를 보내게 되고 이어서 3일차에 자동으로 송금을 보낸분에게 돈을 돌려주는 방법으로 카카오페이 송금취소가 진행이 됩니다. 

다른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라면 상호 협의하여 해당 방법과 같이 기다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 돈을 받기전에 송금취소하는 방법

두번째 방법으로는 상대방이 돈을 아직 받지 않은 상태라면 빠르게 송금취소를 통하여 잘못 송금된 부분을 회수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 역시 상대방이 먼저 돈을 바로 받았다면 불가능한 방법임으로 카카오페이 송금을 진행하였는데 잘못 송금한것을 빠르게 인지 하였을때 사용하면 좋은 방법입니다. 

우선 본인의 카카오톡 창을 열어주시고 하단의 메뉴 부분에 위치해 있는 가로점 3개의 매뉴를 활성화 해주세요.

그리고 이어서 나오는 화면에서 지갑이라는 곳을 확인할수 있는데 여기서 카카오페이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지갑에 있는 카카오톡 모양의 카카오페이를 눌러주시게 되면 본인이 연결해 놓은 계좌 자산관리 부분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이어서 해당 계좌에 있는 자산 현황 금액이 표시되어 있는 노란박스를 마주할수 있습니다. 해당 박스에 있는 세로점 3개 메뉴 부분을 클릭하여 주시면 본인의 계좌번호와 함께 계좌의 정보들을 볼수 있는 매뉴가 활성화가 됩니다. 

해당 매뉴중 내역보기라는것을 눌르게 되면 해당 계좌를 통하여 송금을 보내거나 받거나 한 거래내역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입금은 +로 송금은 -로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바로 송금을 보낸 내역을 확인할수 있고 해당 버튼을 눌르게 되면 아직 받지 않은 금액이라면 송금취소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빠르게 상대방이 송금을 받지 않은 경우라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카카오페이 송금취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마치며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오늘은 송금을 잘못 전달했을때등의 오류 상황에서 진행해 볼수 있는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요약을 해볼수가 있겠네요 

  • 상대방이 송금을 받지 않는 경우 3일이 지난후에 자동으로 송금 취소가 된다
  • 더욱 빠르게 송금취소를 받고 싶으면 카카오페이 지갑으로 이동하여 송금 보낸 내역을 확인하고 해당 위치에서 송금 취소를 진행할 수 있다. 

이렇게 2가지 방법으로 카카오페이 송금 취소를 받을수가 있으니 잘 활용하시어 원하는 목적을 달성할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