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카카오페이 결제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방법 2단계 미리 살펴보기

카카오페이 결제 온라인에서 진행하는 방법 2단계 미리 살펴보기

카카오페이를 이제막 사용하시는 분들중 온라인 에서 결제를 진행하는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카카오페이 결제 온라인 수행방법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편합니다. 

최근 많은 분들께서 카카오페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별도의 어플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카카오톡으로 계좌를 연결하여 카카오톡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금융관련 플랫폼이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앱으로 간단하게 결제를 진행하는 것 부터 계좌연결을 통한 나의 모든 자산들을 한눈에 볼수 있는 장점이 있고, 사용을 지속하다보면 카카오페이 포인트라는 것을 획득할 수 있어서 포인트로 이용할 수가 있습니다.

또 투자와 관련되어 주식 계좌에 연결하여 주식을 한눈에 볼수 있는 장점이 있기도 하며 최근에 다수의 가맹점들에서 카카오페이 결제가 진행되는 만큼 정말 많은 곳에서 다양하게 편하게 사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페이와 전용으로 출시되는 카드도 있는데 일명 춘식이 카드라고 불리는 카드입니다. 카카오페이를 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살펴보면 좋을것 같아 공유를 드려봅니다. 

아이폰의 경우 삼성페이와 같이 핸드폰을 기반으로한 카드결제 시스템이 도입되지 않아 이렇게 카카오페이 앱을 이용해서 핸드폰 결제를 진행하며 대체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오늘은 카카오페이 온라인에서 결제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결제 온라인 진행 준비물

카카오페이 결제 온라인진행을 위해서는 다음의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바로 카카오페이 어플이 필요할것 같으며 카카오페이에 먼저 본인이 결제할수 있게 결제수단을 등록해 주는 부분이 필요합니다. 

카카오페이어플은 앱스토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각각의 앱스토어별 다운로드 경로를 다음과 같이 공유드려보니 아직 앱이 없으신 분들이라면 다음의 바로가기를 활용하여 주세요 

어플 다운로드와 함꼐 카카오페이 결제를 위한 결제수단 등록이 되어 있으면 실제 온라인 결제를 진행하는것처럼 단계 단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 결제 온라인 진행방법

하나씩 단계별로 진행과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물건의 구매 결제 단계

제일 먼저 구매를 할 상품을 찾고 온라인 결제 페이지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주문 정보들을 간단하게 확인하고 결제수단에 있어 카카오페이 머니로 선택하여야 카카오페이로 결제가 진행될수 있습니다.

이미 카카오페이 결제를 진행하신분들은 카카오페이로의 결제 정보가 저장되어 있어 보다 쉽게 카카오페이 머니로의 결제가 활성화 되어 있을것입니다.

⭕ 카카오페이 결제

스마트폰에 있는 카카오페이 앱을 열어 주고 카카오페이 앱 중앙 제일 하단에 있는 결제하기 버튼을 길게 눌러 주시면 카메라와 같이 촬영을 할수 있는 부분으로 활성화가 됩니다. 

카카오페이 결제 온라인 버튼

이 카메라에 촬영 화면을 아까 활성화 시키는 QR 코드로 이동하여 QR코드가 촬영되게 해주시면 됩니다. 

QR 코드가 정상적으로 인식 되었다면 카카오페이 결제를 진행하기 위하여 페이지로 이동이 되며 결제를 진행하겠습니까 라는 알람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메세지를 통해 다음 과정으로 이동하게 되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카카오머니 에서 결제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카카오머니가 없는 경우라면 기존에 연결해 놓았던 계좌에서 부족한 금액이 충전이 되게 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모든 과정이 완료가 되었다면 정상적으로 결제가 완료된것을 확인하실수가 있으실것이고 결제 완료내역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카카오페이 온라인 결제를 진행할수가 있었습니다. 

카카오페이 결제 마치며

카카오페이 결제

카카오페이를 온라인에서 결제 진행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요약을 해보면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요약을 해볼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 쇼핑 과정에서 카카오페이 결제를 위한 전용  QR코드를 활성화한다
  • 카카오페이 어플을 실행하고 카카오페 QR결제 진행을 위한 결제촬영창을 활성화 한다
  • QR촬영하여 결제정보를 읽고 결제를 진행한다. 

이렇게 크게는 3단계의 정보로 마무리를 해볼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오늘도 도움이 많이 되었기를 바라며 카카오페이 온라인 결제 진행하는 방법을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