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알뜰폰 착신전환 가능여부 및 신청방법 3가지 총정리

알뜰폰 착신전환 가능여부 및 신청방법 3가지 총정리

알뜰폰 이용하시는 분들중 착신전환을 사용할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알뜰폰 착신전환 여부와 함께 신청방법 3가지에 대하여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착신전환 가능할까?

기존 통신 3사의 경우 워낙 많은 기간 통신망을 사용하면서 많은 분들께서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해 왔습니다. 

최근 알뜰폰이 활성화되면서 요금제 가입이 많아지고 있으며 이에 따른 서비스제공에 대한 부분에 있어 궁금증들이 많아지는 시기입니다. 알뜰폰 착신전환의 경우에도 가능한지에 대한 부분으로 궁금증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내가 사용하는 알뜰폰 통신사마다 차이가 있을수 있는데요? 해당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나의 예시로 LGU+ 계열인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사의 알뜰폰의 경우 아래의 내용과 같이 착신전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것을 확인할수 있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가 워낙 많기 때문에 (2022년 기준으로 30개 이상의 알뜰폰 통신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각각의 통신사 별로 확인을 해봐야 알뜰폰 착신전환 가능여부에 대하여 정확한 확인이 되지만 자료를 정리하면서 확인해 본 결과 대부분 가능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알뜰폰 착신전환시 통화 시간 차감은?

A라는 핸드폰이 있고 해당 핸드폰에서 알뜰폰 착신전환 서비스를 가입하였다고 가정하였을때, 착신전환을 B라는 핸드폰에서 받을수 있게 설정을 해 놓았다고 할때 과연 통화시간의 차감은 어디에서 어떻게 되는것일까요?

기존에 전화를 무제한으로 사용하는경우 이런 걱정을 하지 않았어도 상관이 없었는데 알뜰폰은 워낙 저렴한 요금제들이 많기 때문에 서브폰의경우 저렴한 요금제로 가입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경우 통화시간에 대한 제약이 생기면서 착신전환을 하는 경우 통화시간에 대한 고민을 할수가 있는데요?

확인을 해본결과 정답은  알뜰폰 착신전환 서비스 가입하는 곳에서 찾을 수가 있었습니다. 

요금제가 다양한 알뜰폰은 갈아타기라는 방법을 통해서 위약금없이 자유롭게 요금제의 이동이 가능한만큼 다음의 방법을 필히 참고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다시 착신전환으로 돌아와서 하나의 예시이기는 하지만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사의 착신전환 서비스 가입의 경우 다음과 같이 월 제공되는 착신전환 서비스 시간을 제한하고 있었으며 해당 시간을 초과한 뒤부터는 전화통화의 요금을 초당 계산하는것으로 확인을 해볼수가 있었습니다. 

아래의 내용은 유플러스 알뜰보바일 서비스 착신전환 서비스 유의사항을 발췌한 내용입니다. 

  • 착신전환 대상 번호 설정은 하루에 20회로 제한됩니다.
  • 착신전환 무료통화 시간은 월 270분까지이며, 초과 시 부가세포함 1초당 1.98원의 추가요금이 발생합니다. 
  • 원래 번호 외에 추가로 받은 듀얼넘버 서비스의 가상 번호는 가입할 수 없습니다.
  • 선불 휴대폰(PPS)요금제 가입자는 2017년 10월 1일부터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300분의 통화를 착신전환 서비스로 이용을 하였다면 30분의 시간이 초과된것이며 30분은 1800초의 시간임으로 3500원 정도의 추가비용이 발생되었다고 볼수가 있겠습니다.  1분에 100원정도의 요금이라고 생각을 해보면 편하겠네요

유플러스 알뜰모바일사의 예시임으로 통신사마다 차이가 있을 수도 있으니 본인이 가입한 통신사의 규정을 꼭 참고해 보셔야 할것 같습니다. 

알뜰폰 착신전환 신청

알뜰폰 착신전환 신청의 경우 대표적으로 다음의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는 공통으로 해당이 될것 같으며 이외의 추가적인 방법도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센터 가입진행

각각의 통신사 마다 고객센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유선으로 연락이 가능할텐데요? 본인이 가입되어 있는 통신사 전화기로 114를 누르면 고객센터로 연락이 진행이 됩니다. 이렇게 해도 연락이 되지 않는 분들이라면 다음의 알뜰폰 통신사별 고객센터 전화번호를 확인해서 전화를 별도로 해 주시면 됩니다 

전화 상담을 통하여 착신 전환 서비스의 가능여부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이어서 가입을 하겠다고 상담원과 통화를 완료하게 되면 각각의 통신사별로 알뜰폰 착신전환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등의 서비스 가입이 완료됨을 알려주는 문자를 받을수가 있습니다. 

✅ 홈페이지 또는 어플 진행

이 방법은 알뜰폰 통신사마다 차이가 있는 방법으로 모든 알뜰폰 통신사가 홈페이지를 보유하고 있으나 어플을 보유하고 있지 않은 통신사도 있습니다. 어플이 없는 통신사에 경우 홈페이지에서 진행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신청방법을 통용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다음과 같이 신청을 할수가 있습니다. 

  • 각각의 알뜰폰 통신사 홈페이지 및 어플 실행
  • 서비스 등의 항목에서 부가서비스 항목 검색
  • 착신전환 서비스의 검색
  • 정보확인후 온라인 신청등의 신청 진행

우리나라에서 알뜰폰 통신사중 고객을 많이 보유한 알뜰폰 통신사 4개에 대하여 착신전환 신청페이지 바로가기를 다음과 같이 공유 드려봅니다. 

착신전환 서비스 가입 페이지 

✅ 기타 가입하는 방법

모든 알뜰폰통신사가 해당되지 않아 기타 방법으로 빼놓았는데 대리점에서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이는 대리점 지원이 되는 곳에서만 가능한 부분이기도 한만큼 기타적인 방법으로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알뜰폰 착신전환 마치며

알뜰폰 착신전환 대표이미지

지금까지 알뜰폰 착신전환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내용을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은 결론으로 정리를 해볼수가 있습니다, 정리된 내용을 다시한번 숙지해주시고 착신전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알뜰폰도 착신전환이 가능하다 
  • 각각의 통신사별로 가입을 진행 할 수 있고 요금도 차이가 있으나 유사한 수준이다
  • 알뜰폰 착신전환을 통해서 제공하는 통화량의 제한이 있고 해당 시간을 전부 소진 한 이후부터는 일정 수준의 요금이 발생 되니이 점을 참고  하자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