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알뜰폰 nfc 유심 확인하는 방법 2가지 그리고 깔끔한 대처방법

알뜰폰 nfc 유심 확인하는 방법 2가지 그리고 깔끔한 대처방법

알뜰폰으로 이동시에 nfc유심을 확인하지 못하고 이동하는 경우 내 유심이 nfc 유심인지 확인해 볼수 있는 방법을 공유 드립니다. 알뜰폰 nfc 유심 확인하는 방법 00가지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이동시 유심확인 중요

우리는 기존의 통신 3사 를 거의 이용하였기때문에 유심의 종류가 있다는 사실을 크게 신경쓰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내 유심이 NFC 유심인지  일반 유심인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존 메이저 통신 3사의경우 대부분 NFC 유심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우리는 어떤 유심을 쓰더라도이 유심이 NFC 기능이 있다고 판단을 하게 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최근 알뜰폰의 다양한 요금제 들이 경쟁속에서 쏟아지고 있습니다. 거기에다가 프로모션까지 진행이 되니 정말 말도 안되는 가격의 요금들이 쏟아지고 있기도 합니다.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확인

제가 공유드린 요금제만 하더라도 엄청나게 다양한 가격대로 무제한 요금제를 알뜰폰 통신사를 통해서 이용할수 있다는것을 확인할 수가 있네요. 

알뜰폰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유심을 NFC유심을 사용하지 않고 일반 유심을 제공하는곳이 굉장히 많습니다. 기본적으로 NFC유심을 제공하지 않으며 NFC유심을 선택할수 있는 항목으로 두는곳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nfc 유심인줄 알고 계셨던 분들도 교통카드의등록 등이 되지 않아 당황하는 일들이 생기기도 합니다. 

알뜰폰 nfc 유심 확인 가능

서론이 길었는데 알뜰폰이라도 내 유심이  nfc 유심인지 아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내가 보유한 유심이 일반유심인지 NFC 유심인지 확인할수 있는 방법을 공유드려보고자 합니다. 아래에서 내용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nfc 유심 확인하는 방법

확인해본 결과  nfc 유심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유심의 번호를 통하여 nfc기능을 사용할수 있는곳에서의 확인 방법과 함께 내 유심을 인식되어 있는 상태 그대로 어플을 통해서 확인해 볼수 있는 방법 2가지가 있었습니다. 

✅ 유심번호로 확인하는 방법 (티머니)

유심번호를 통해서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의 과정을 통해서 진행해 볼수가 있겠습니다. 

먼저 본인의 핸드폰에 있는 유심을 잠시 분리해야 합니다. 유심을 뺀다고 큰일이 나지 않으니 유심을 분리하여 유심의 번호를 적어놔 주세요 

그리고 유심 비교를 위하여 티머니 사이트에 접속을 진행합니다.

사이트 검색이 어려우신 분들은 다음의 바로가기 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조금더 쉽게 찾는 방법으로는 해당 유심의 번호를 Ctr+ F 키를 눌러서 찾기를 통해 유심을 확인하면 보다 신속하게 가능합니다. 집에 있는 유심으로 테스트 해본결과 다음과 같이 사용가능한 유심으로 확인이 되네요 (참고하세요)

유심번호로 알뜰폰 nfc 유심 확인

위의 그림과 같이 티머니 사이트에서 사용 가능 USIM과 나의 통신망을 비교한다음 일치하는 번호가 있다면 NFC유심이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만약 해당 페이지에도 유심번호가 일치하는것이 없다면 NFC유심이 아닌것으로 판단해 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 어플을 통하여 확인하는 방법

이 방법도 사실 티머니와 관련이 있습니다. 어플을 설치한 이후에 NFC유심인 핸드폰과 일반유심인경우 어플 실행에서 차이를 확인할수 있는 방법을 활용한 내용입니다. 

먼저 어플을 없는 분들은 어플을 설치해야 합니다.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 “티머니”라고 입력해 주시면 가장많이 다운로드된 어플을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어플 검색이 안되시는 분들이라면 다음의  바로가기를 활용해 주세요 

어플 설치 이후에 어플을 실행하여 주세요. 여러가지 안내 메세지등을 확인한 이후에 다음과같이 더이상 실행할수 없는 화면이 나온다면 유심이 NFC 유심이 아닌것이라고 판단해 주시면 됩니다. 

nfc 유심이 아닐경우의 알람 메세지

반대로 이런 알람이 뜨지 않았다면 NFC 유심이라고 볼수 있겠네요

NFC 유심이 아니라도 걱정 No

알뜰폰 nfc 유심 확인 방법을 통하여 나의 유심에 대한 확인을 진행하였는데 일반유심으로 확인이 되었다하더라도 크게 걱정하실것은 없습니다. 

NFC 기능이 사용되는 부분에만 제한적으로 이용을 할 수 없지 다른 부분은 정상적으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대처 방법으로 또 같은 통신사의 NFC유심을 별도로 구입한 이후에 통신사에 문의하여  유심만 교체 하는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또 있기도 합니다. 

NFC유심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통신사의 해당 NFC 유심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보통 8천원정도 하는데 반정도의 가격으로 저렴하게 구매할수가 있네요 

알뜰폰 nfc 유심 확인 마치며

알뜰폰 nfc 유심 확인

알뜰폰 nfc 유심 확인하는 방법 2가지만 기억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유심번호로 티머니에서 번호를 맞추어 확인해 보기
  • 티머니 어플 설치를 통한 작동여부로 확인해 보기

해당 글과 관련이 있는 다른분들이 많이 보신 내용의 글들도 공유드리오니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이기를 바랍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