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지원제도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 (2022년 6월까지 소진시 종료)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 (2022년 6월까지 소진시 종료)

소상공인 전기세 감면이 아직 신청중 입니다. 정보를 늦게 확인하신 분들이 계시면 빠르게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 확인하고 신청해 보세요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배경

참 지긋지긋합니다 이제는  벌써 만 2년이라는 시간이 지났는데  이로 인해서 정말 예전같은 매출을 올리지 못하거나 고객을 받지 못해 장사를 잘 하지 못하고 피해를 보는 소상공인 분들이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정부의 지침에 따라 영업 시간에 제한을 받으시고, 손님의 인원 제한 등의 제약으로 많은 피해를 보신 소상공인분들에게 여러가지 혜택이 주어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어떤분들이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을 받을수 있고, 어떻게 신청할수 있는지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 까지 이어서 계속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대상자 확인

어떤분들이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을 받을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자분들은 아무래도 정부의 지침에 따른 영업의 피해를 보신분들이 해당이 되는것 같고 다음의 분들이 대상자에 해당이 됩니다.

  • 정부의 행정명령 이행으로 매출이 감소하여 손실 보상을 받은 소상공인 분들
  • 일상회복 특별융자 지급받은 소상공인 분들

위의분들에 한하여 한국전력에서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 으로 신청시 전기세를 감면해준다고 합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지원내용

먼저 지원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혜택을 받을수 있는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  2개월 분의 전기세를 감면
  • 해당 기간은 2021년 12월 분,  2022년 1월 분

위에서 보실 수 있듯이 이미 사용된 전기료에 대에서 감면을 해 주는 것이고 두 달간 사용된 총 전기료에 50%를 감면을 받을수 있는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금액은 모든 금액을 받을수 있는것은 아니고 한달 최대 7만원의 한도로 지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이렇게 한달치 7만원의 두달분으로 최대 14만원의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을 받을수 있는 혜택으로 지원내용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기간

다음으로는 신청 기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접수 기간은 2월부터 시작을 하였고 2022년 2월 17일 부터 6월 30일까지 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다만 여기서 주의해야 할것은 대상자 누구나 신청을해서 받을수 있는것이 아니라 예산이 소진될 경우에 지원이 종료된다는 점을 꼭 기억해 주셔야 합니다. 

대상자 분들이라도 신청을 빨리하는 분들이 먼저 지원을 받을수 있고, 정보가 늦어 신청을 늦게 하는 경우라면 예산이 없어 지원을 받지 못할수도 있으니 빠른 신청을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이제 신청페이지로 이동하여 신청하는 방법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

먼저 신청은 한국전력 사이버지점이라는곳에 진행을 할수가 있는데요 다음의 링크를 통하여 먼저 들어간 이후에 설명을 계속 봐주세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화면에 여러가지 팝업창들이 뜹니다. 그중 왼쪽 하단에 떠있는. 코로나19 피해 지원 소상공인 전기 요금 감면 안내를 통하여 전기요금 감면 프로세스 바로가기를 눌러 주세요 (아래와 같은 화면입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

이어서 두 가지 로 구분돼서 나오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개별 계약 소상공인

이 나오고 또 하나는 집합 건물 소상공인이 나옵니다.

개별 계약 소상공인은 한전과 직접 전기 사용 계약을 체결하여 단독으로 전기를 사용하는 고객을 말하는 것이고  집합 건물 소상공인은 별도 전기 사용 계약 없이 건물 관리 업체가 관리비로 전기 요금을 부과한 고객을 말하는 겁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 유형

본인이 해당되는 유형으로 골라서 선택을 해주시면 됩니다.

입력방법은 두가지 유형 모두 비슷하기 때문에 다음의 내용을 참고하시면 누구나 쉽게 입력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들어가 보시면 고객 번호 정보를 입력 조회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전기요금 고객정보에인 신청자 성명과 휴대폰 번호 그리고 주민등록번호를 통한 실명 인증을 진행하면 되는데요

고객 번호는 지로로 받는 사람들은 전기요금 지로 영수증에 보면 고객 번호라고 나와 있습니다. 거기에 나와 있는 숫자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고객번호 찾는 방법

자동 이체를 신청한 사람들은 문자나 카톡으로 그 영수증이 날아오는데 해당 문자와 카톡을 잘 살펴보시면 고객번호가 나와 있습니다. 

고객 번호 정보 전기요금 고객정보 입력과 함께 소상공인 확인정보 입력을 하고 개인정보 제공에 동의하는 부분을 체크한이후에 신청을 하면 완료가 됩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이 별로 번거롭지 않고 기존의 정보들을 입력하면 되는것을 쉽게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 마치며

위의 과정을 모두 완료하였다면 정상적으로 접수가 완료된것이고 완료이후에는 약 3일정도 이후에 알림톡으로 연락을 받아보실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듯이 소진이 완료되는 시점으로 지원이 종료가 되기 때문에 소상공인 전기요금 감면 신청방법 확인을 통하여 정보확인시점으로 부터 빠르게 신청을 해주는것이 중요할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이상 내용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가지로 어려운 소상공인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1 COMMENT

  1. Wow, incredible blog structure! How long have you ever
    been blogging for? you make running a blog glance easy.
    The whole look of your web site is fantastic, as neatly as
    the content material! You can see similar here e-commerce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