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지원제도2022 경차 유류세 환급 조건 및 지원 가능 유형 완벽 분석 (차...

2022 경차 유류세 환급 조건 및 지원 가능 유형 완벽 분석 (차 2대도 일부 가능)

2022 경차 유류세 환급 조건에 해당이 되어 지원이 가능한 차량의 조합을 유형별로 분석하였습니다. 아래의 정보에서 우리집 차량 현황을 비교해 보세요

우리나라 경차 현황

2010년대 우리나라 경차의 현환은 모닝과 스파크에 전성시대라고 불러도 될만큼 두 가지 차량이 양대산맥 시즌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 5년만 돌아 보면 기아자동차에서 레이라는 또 다른 경찰을 출시하여 많은 인기를 드렸고 현대자동차에서는 2022년부터 캐스퍼라는 경차를 상용화 하여 현재는 4가지 정도에 선택 품위가 있는 경차 시대가 도래 하였습니다.

특히 캐스퍼의 경우 귀여운 디자인 1인 차박이라는 강점을 내세우면 싱글족들의 경차 유입을 노리는것 같으며, 레쿠스라 불리는 레이의 경우는 이미 실내는 다른 일반 자동차보다도 넓다는 평을 받으며 도로에서 많이 보이고 있는 현황입니다.

2022 경차 유류세 환급 조건 변경

경차 유류세 환급 조건 변경

2022년 초반을 기준으로 정부에서 경차의 혜택에 대한 발표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정부에서는 올해부터 경차를 타고 다니시는 분들께 유류세 지원 혜택을 작년에 비해서 50% 인상을 한다고 합니다. 에너지 전략을 유도하고 중산 서민 자영업자 등의 유류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22년부터 경차 연료의 유류세 환급 한도액을 연간 20만 원에서 30만 원으로 증액을 하여 지원을 한다고 보도자료를 통해서 밝혔습니다.

1세대의 1 경유차 소유자가 유류 구매 카드를 통해서 경차 연료를 구입하는 경우에는

휘발유 경유 lpg에 부과된 세금 중에 리터당 250원 lpg는 161원을 연간 30만 원 한도 내에서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22 경차 유류세 환급 조건 대상 확인

그렇다면 어떤 분들이 2022 경차 유류세 환급 조건 대상자가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환급받을 수 있는 대상자는 경차 소유자와 주민등록표상 동거 가족이 경형승용차 또는 경형 승합차 각 한 대 이내로만 소유하여야 한다고 나와있습니다. 

집에서 경차를 1대만 가지고 계신분들은 일단 무조건 2022 경차 유류세 환급 조건에 해당되어 대상자에 해당이 됩니다. 

그러나 경차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모두 2022 경차 유류세 환급 조건 대상자가 되는건 아니라는 말씀을 드리며 이 부분을 많이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경차를 보유하였을경우에 각 상활별 2022 경차 유류세 환급 조건 해당 여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자동차 보유별 경차 유류세 환급 조건 해당 여부 확인

세대별 자동차 소유 현황에 따른 경차 유류세 환급 조건 지원 대상자 가 각각 다른데 해당 상황별 가능여부를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요약한 정보의 자세한 내용을 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다음의 바로가기를 통하여 세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 경차 승합 관련 용어의 정의

  • 경형 승용차 – 마티즈, 레이, 모닝, 캐스퍼 등
  • 경형 승합차 – 다마스 등
  • 일반 승합자 – 스타렉스 카니발 등
  • 일반 승용차 – 위의 차량을 제외한 일반 승용차 등

▶ 경차 1대만 보유한 경우 – 가능

경형 승용차인 경차는 1000CC 미만의 차량인 캐스퍼 모닝 레이 트위지 마티즈스파크 이런 차들이 해당이 됩니다. 

집에 추가 보유 차량 없이 경형 승용차 한대만 있다면 경차 유류세 환급 조건 대상자에 해당이 됩니다. 

▶ 경형 승합차 1대만 보유한 경우 – 가능

경형승합차라는 것은 다마스 와 같은 차량을 말하는 것으로 우리가 승용차로 이용하는 경차와 약간 다른 부분입니다.

집에 경형 승합차 1대만 있다면 경차 유류세 환급 조건 대상에 해당이 되어 지원이 가능합니다.

▶ 경차 1대 + 일반 승합차 1대 – 가능

경형 승용차 한대 와 일반 승합차를 말하는것으로 경차 외에 스타렉스 같은 승합차 1대가 더 있다면 이부분은 지원이 가능합니다.

▶ 경형 승합차 + 일반 승합차 1대 – 가능

경형 승합차 한 대에다가 일반 승용차가 있는 경우로서, 다마스를 한대 가지고 있고, 1000cc가 넘늠 일반 승용차를 가지고 있을경우에도 2대를 보유하는것이지만 경차 유류세 환급 조건에 해당이 됩니다.

▶ 경차 + 경형 승합차 – 가능

이제 조금 이해가 되실텐데요 경차와 경형습합차 각각 1대씩 총 2대  모닝과 다마스를 2대 가지고 있는 분들도 까지도 경차 유류세 환급 조건에 해당이 됩니다.

▶ 경차 + 경차 – 불가능(x)

아래의 내용들은 유류세 환급 조건에 해당이 되지 않는 조건들입니다. 경차를 가지고 계시더라도 2대를 가지고 계시면 지원 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 경형 승합차 + 경형 승합차 – 불가능(x)

위에서 설명한 경차를 두대 가지고 있는 상황과 동일한 상황으로 경형 승합차를 두 대를 가지고 있다고 할 경우에도 지원이 불가능하다는 점 참고해 주십시오.

▶ 경차 + 일반승용차 – 불가능(x)

경형승합차를 가지고 있을 때 일반 승용차가 있으면 지원이 됐습니다 그러나 경차를 가지고 있는대 일반승용차가 추가로 있다면 불가능 합니다.

▶ 경형 승합차 + 일반 승합차 – 불가능(x)

용어가 조금 햇갈리는데요 경형승합차인 다마스 물을 한대 가지고 있고 일반 승합차 인스타 렉스를 가지고 있다고 치면이 조합은 유류세 환급 조건에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 경차 + 개인사업 택시 – 불가능(x)

.택시를 하시는 분들께서는 혜택이 조금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으나 개인택시 사업자로 택시를 보유하신분이 따로 경차를 소유하게 되면 이는 경차 유류세 환급 조건에 해당이 되지 않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2 경차 유류세 환급 조건 차량별 표

2022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 추천

위에서 설명드린 것처럼 이제 어떤 분들이 대상자가 되는지 유형별로 정확하게 알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대상자가 되신 분들은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를 만들어야 되실텐데요 우리나라에서는 신한 롯데 현대카드에서 경차유류세환급 카드를 만들 수가 있습니다.

각각의 혜택들을 확인해 보시고 어떤 것들이 좋은지 경차유류세 환급 카드추천 내용에서 확인하신다면 더욱더 본인에게 유리한 혜택이 있는카드를 적용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합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 조건 마치며

지금까지 2022년 기준으로 경차 유류세 환급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각각의 차량 보유별 가능/불가능 여부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1일 1차량 시대로 일반가정에도 2대의 차량을 보유한 곳이 많은것 같은데데 경차혜택을 조건에 해당되도 받지 못하였던 분들에게 좋은 정보가 되었으면 합니다. 

아울러 2대의 차량 구비를 준비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로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5 COMMENTS

  1. Hey! Do you know if they make any plugins to protect
    against hackers? I’m kinda paranoid about losing everything I’ve worked hard on. Any recommendations?

    Here is my web page – vpn 2024

  2. Having read this I believed it was rather enlightening.
    I appreciate you finding the time and effort to put this
    content together. I once again find myself personally spending way too much time
    both reading and posting comments. But so what, it
    was still worthwhile!

    Feel free to surf to my web-site … vpn coupon 2024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