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지원제도건강생활실천금제 대상자 신청방법 - 그냥 걷고 6만원 받는 방법

건강생활실천금제 대상자 신청방법 – 그냥 걷고 6만원 받는 방법

1만보 이상 걷기만 했는데 6만원을 받을수 있다? 거기다가 건강은 덤으로 챙기는 안 하면 안되는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건강생활실천금제 대상자 신청방법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당신의 건강은 어떤가요?

매년 건강에 대한 중요성과  그 관리 방법에 대한  여러 가지 좋은 방향에  정보들이 많이 있습니다. 삶이 윤택해짐에 따라 사람들이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고  그리고 건강한 삶을 유지함으로 인해서 평균 수명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최근 여러가지 통계에 따르면  특별한 질병이 있지 않는다면 최소 90살까지는 수명이 가능하다는 이야기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의 평균수명이 늘어났고 건강 관리가 중요합니다.  아픈 몸을 이끌고 어렵게 사는 것보다는 조금 더 건강한 신체를 가지고 즐겁게 오래 사는게 좋기 때문입니다. 

오늘 공유드릴 내용은 1인당 최대 6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는 건강생활실천금제 지원 제도대한 내용인데요  비만이거나 고혈압 또는 당뇨가 있으신 분들은 건강 관리를 하면서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정부의 좋은 지원 혜택이니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어 해당사항이 있는 분들의 참여가 이루어지길 바래봅니다.

건강생활실천금제 무엇인가?

먼저 건강생활실천금제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지원 제도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국민의 건강 상태를 스스로 알 수 있도록 마련된 것중 하나 인데요  정보를 제공하고 개인이 건강생활을 주도적으로 실천 개선함에 따라 정해진 기준에 도달하게 운영을 하였을때 원금을 지급하는 제도로 이해할수 있습니다

건강생활실천금제 종류 및 대상자 확인

건강생활실천지원금 제도에는 2가지 종류로 신청을 할수가 있으며 각각 건강예방형과 건강관리형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각각 어떤 분들이  신청할 수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건강 예방형 대상자 확인

건 예방형은 만 20세부터 만 64세 중 건강 관리가 필요한 국민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가건강검진 결과 체질량 지수가 25 이상에 해당이 되며 혈압이 120에 80 이상이거나 공복 혈당이 100 이상인 분들이 대상인원이 될수 있습니다. 

지원금은 실천 지원금과 개선 지원금 두 가지 종류로 지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우선 실천 지원금으로 매일 1만 보 이상 걷게 되면 최대 18,000원의 지원금을 그리고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이수할 경우 최대 12,000원을 더해 총 3만 원의 실천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프로그램 기간 동안 체중 혈압 공복 혈당이 개선됐다면 개선 지원금 20,000원을 지급받게 됩니다.

최종적으로 건강을 찾으면서 지원받을수 있는 금액은 실천 지원금 3만원 +  개선 지원금 2만 원 = 총 5만 원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건강생활실천금제 건강 예방형 기준

▶건강 관리형 대상자

다음은 건강관리형입 대상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관리형은 1차 의료 만성질환 관리 시범사업에 등록한 고혈압 당뇨 환자만 신청할 수 있는 특수성이 있습니다. 아무나 지원을 할 수가 없는 부분을 참고해주시고 고혈압 당뇨 있으신 분들만 지원이 가능하다는 부분 챙겨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혈압 등의 개선이 진행될 경우 건강예방형으로 받는 지원금보다 실천지원금 1만원을 더 추가로 받을 수 있어 최대 6만 원까지 지원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지원금은 포인트로 지급이 되는데 이 포인트는 지역화폐나 모바일 상품권 등으로 바꾸어서 사용이 가능하니 거의 현금과 유사하게 쓸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건강생활실천금제 관리형 실천형 기준

건강생활실천금제 신청하기

다음은 건강생활 실천 지원금제 신청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으로 편하게 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온라인신청을 추천 드립니다. 

온라인으로 신청을 하는 방법 에도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는 방법 하나 와 앱을 통해서 신청하는 방법 두 가지  방법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하여 신청하기 

건강보험공단 누리집 건강인 메뉴에서 건강 실천 지원금제 참여 신청을 할수가 있는데 우선 이해를 돕기 위하여 홈페이지로 이동을 한 이후에 신청청방법을 참고해 주시면 더욱 좋을것 같습니다. 

▶ 모바일 앱으로 신청하기 

모바일 앱으로 신청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 어플설치가 먼저 선행이 되어야 합니다 모바일앱이 없으신 분들은 다음의 앱을 먼저 설치 해주시면 좋습니다.

어플을 설치하셨다면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을 하면 되는데요 그전에 본인인증 절차가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등으로 본인 인증이 가능하니 본인인증수단이 없으신 분들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주시면 좋습니다

공동인증서 무료 발급 방법 2가지 - 꿀팁

▶ 신청방법 홈페이지/모바일 공통

신청 방법은 두 가지를 나누지 않고 설명이 가능해서 다음과 같이 간단하게 설명해 드립니다

  • 어플이나 홈페이지를 통하여 국민건강공단에 접속을 진행하여 줍니다.
  • 공동인증서 핸드폰 등을 통하여 본인인증을 진행합니다.
  • 본인인증을 통한 로그인을 완료합니다.
  •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를 검색 또는 위치를 찾아  참여 신청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대상자가 아니면 대상인원인 아니다라고 확인이 되오니 대상자는 이어서 진행을 해줍니다).
  • 대상자라면 이어서 나오는 건강수준을 확인해 줍니다.
  • 건강수준 확인 이후에 개선형, 실천형에 대한 참여세부유형을 선택 합니다 
  • 건강정보 이해능력 평가서 작성을 합니다.
  • 신청서 작성을 완료하고 공단의 승인을 기다리시면 됩니다.

건강생활실천금제 시범사업 가능 지역 확인

건강생활실천금제는 현재 시범사업으로 일부 지역에서만 가능한 상태 입니다. 각각의 지역별로 가능한 사업을 미리 참고하여 주시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 관리형 시험지역 : 서울특별시 중랑구, 인천광역시 부평구,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서구, 경기도 남양주시, 대전광역시 동구, 광주광역시 서구, 전라남도 순천시, 대구광역시 동구, 부산광역시 북구, 강원도 원주시
  • 예방형 시범지역 : 서울특별시 노원구, 경기도 안산시, 경기도 부천시, 대전광역시 대덕구, 충청북도 충주시, 충청남도 청양군, 충청남도 부여군, 광주광역시 광산구, 전라북도 전주시, 전라북도 완주군, 전라남도 완도군, 부산광역시 중구, 대구광역시 남구·달성군, 경상남도 김해시, 강원도 원주시, 제주시

생각보다 많은 곳에서 신청을 할 수가 있으니 꼭 한번 도전해 보셨으면 합니다

건강생활실천금제 마치며

건강생활실천금제

지금까지 건강생활실천금제 지원 제도에 대하여 세부적으로 공유를 드려보았습니다. 

본인이 건강 적으로 조금 불안감이 있거나 건강에 대한 계산을 해야 되는데 불구하고 조금 의지력이 약하신 분들께서 신청하면 아주 좋은 일석이조의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국민의 건강증진 차원에서 지원되는 이런 정책이나 지원제도를 잘 활용하여 건강도 챙기세요 있고 지원금도 지원 받을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를 꼭 이용했으면 좋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