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개인사업자 신용카드 등록방법 - 1번 등록만 하시면 혜택이 많습니다.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등록방법 – 1번 등록만 하시면 혜택이 많습니다.

국세청 홈택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이 날이갈수록 편해지고 있습니다.  개인 사업을 하시는 개인사업자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등록방법 알아기소 좋은 혜택 많이 받아가세요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정의

개인사업자 신용카드란 개인사업자가 가사 경비가 아닌 사업 관련 경비의 지출 용도로만 쓰는 신용카드를 말하여 이를 홈택스에 등록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많은분들이 개인사업자 신용카드라는 용어로 잘못 알고 계시거나  약간은 오인/혼동 하고 게 있는데 사업용 신용카드가 신용카드 회사에서 발급해주는 어떤 카드 종류라고 오인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실은 그렇지 않으며 우리가 흔히가지고 있는 어떤 카드던지간에 사업용도로 쓰겠겠다 하고  개인사업자 신용카드로 등록을 하면 그때부터는 사업용 신용카드가 되는 겁니다.

결국 사업용 신용카드라는 것은 별도의 카드가 존재하는것이 아닌 국세청의 납세 편의를 위해서 또 어떻게 보면 정보 수집을 위해서 만들어 놓은 제도라고 볼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등록하면 엄청 편합니다.

개인사업자 신용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이 있고 그 의무는 아닙니다 그러나 등록해 놓으면 편한 점이 많습니다.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사업자용 신용카드를 등록한 개인사업자는 사업용 신용카드 사용 내역을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게 되며  부가세 신고 시 신용카드 매출 정보 등 수취 명세서에 거래처별 합계표 자료를 개별로 입력하지 않고 개인사업자용으로 등록한 신용카드로 매입한 합계 금액만 기재하면 매입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거래처를 하나하나 입력하지 않고 합계 금액으로만 신고할 수 있다는 부분에서 엄청난 장점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렇게 편리한 기능을 이용하려면 우선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등록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등록하는 방법을 다음과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등록방법

먼서 [홈택스 홈페이지로 이동]을 하여 줍니다. 그리고 [홈택스에 로그인]을 하신 다음에 다음과 같은 경로로 이동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회 / 발급] 메뉴를 선택하신 이후에 [현금영수증] 메뉴 에서 중간에 사업용 신용카드를 눌러주시면 제일 첫번째 항목인 [사업용 신용카드 등록]이 나오니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등록 매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수 있습니다.

사업용신용카드 번호를 최대 50장까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카드 번호만 입력하면 바로 등록이 가능하니 카드번호를 입력해서 등록을 완료 해 주면 개인 사업자 신용카드 등록이 완료가 됩니다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등록 입력란

등록후 약간의 시간을 기다려야 합니다.

입력을 완료 했다고 해서  바로 등록되는 것은 아닙니다. 여러가지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  본인 여부를 먼저 확인하는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보통의 경우 라면 해당월의 등록을 하셨다면 다음달의 15일 정도에 본인 일치여부가 확인이 완료가 되며 등록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조금 더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는  내가 등록한 달 +1달을 진행하여 그 달의 15일 부터 조회 등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개인사업자 신용카드로 등록하면 사용 내역이 홈택스에서 확인이 되어서 추후에 부가세 신고하실 때나 장부 작성하실 때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것을 이미 들으셨습니다. 그러나

등록한다고 바로 조회가 되는 것은 아니니 이부분도 참고해 주셔야 합니다.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사용내역 조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이제 조회를 할 수가 있습니다 조회하는 방법은  신청하는 매뉴와 동일한 하위 메뉴에서 다양한 형태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 매입 내역에 대한 누계조회
  • 매입세액의 공제음액 조회
  • 사업신용카드 공제여부 조회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등록 후 조회

위의 3가지 사항을 중심으로 변경 조회 등이 가능하오니 조회할실때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조회 경우에는 전월 1일 ~ 30일 또는 31일 까지 사용된 내열기 조회할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지금이 2022년 2월 24일입니다.  현재의 상황에서 2월 내역을 조회할 수는 없고 조회를 하게 되면 1월에 대한 사용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등록 방법 마치며

지금까지 개인 사업자 신용카드 등록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내용을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이 예약을 해 볼 수 있겠습니다 

  •  별도의 개인사업자용 신용카드가 존재하지는 않고  본인이 사용하는 카드중  개인 사업자 용도에 신용카드를 따로 지정해서 등록하면 개인사업자 신용카드로 인식되어 국세청에 납세의 편의를 위한 정보가 제공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  등록은 국세청 홈택스에서 카드 번호를 입력하여 등록할수 있습니다.
  •  등록된 카드로 조회를 하여 여러가지 데이터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간단히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등록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이어지는 내용으로는 어떤 카드들이 조금도 유리한지 알아본 후 정보를 제공하고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해서도 한번 검토 후에 다시 공유 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르를 바라며 다음 회차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