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드는 방법 5분완성 넘나 쉽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드는 방법 5분완성 넘나 쉽다

친구들 지인들과의 모임에서 돈관리를 너무나 쉽게 할수 있는 아주 편한 방법입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드는 방법으로 이제는 쉽게 운영해 보세요 

모임 통장 돈관리 쉽지 않다

여러가지의 모임들중에서 회비를 걷거나 매월 돈을 모으는 모임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계실것 같습니다. 

유능한 총무가 있다면 모임의 돈 관리가 정말 잘 운영되겠지만 실질적으로 모임통장의 돈관리는 쉽지 않은것이 우리의 현실이기도 합니다. 

여러명이 사용되고 모으는 돈이기 때문에 보더 정확하게 모여야 하고, 매월 빠짐없이 챙기면 좋은데 이런알림이나 기록을 매번 들여다 보는것은 정말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런 기능을 일정부분 보기 편하고, 자동적으로 적용될수 있게 해주는 모임통장이 필요합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드는 방법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카카오뱅크에 대한 아무런 정보가 없는 분들이라면 카카오뱅크 어플 설치를 먼저 진행하여야 합니다. 

✅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준비물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음의 준비물이 있어야 합니다. 모임통장을 위한 카카오뱅크 어플이 있어야 하고, 통장 개설을 위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이 있어야 합니다. 

  • 준비물 – 카카오뱅크 어플 / 신분증

먼저 어플을 다운로드 하여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어플 설치 – 안드로이드

카카오뱅크 어플 설치 – 아이폰

어플이 설치가 되었다면 기본적으로 본인인증등의 절차를 통하여 카카오뱅크 통장을 사용할수 있도록 해주신이후에 다음의 내용을 이어서 적용해 볼수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개설

카카오뱅크 메인화면에서 오른쪽 하단에 보면 점이 세개가 있는 부분이 보일겁니다. 매뉴버튼으로서 매뉴버튼을 눌러 주세요 

매뉴 중 중간 아랫부분정도까지 내려오신다면 상품가입 – 모임통장 이라는 매뉴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모임통장을 클릭해 주세요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신청하는 페이지를 만났다면 이제 신청하기를 눌러주시고,  모임통장 용도의 전용 계좌를 하나 추가로 개설을 합니다. 

약과 동의 진행 부분으로 모임통장 설명서 및 약관에 대한 동의를 읽어보시고 동의해주신 후 다음 스탭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다음단계로는 모임통장으로 사용할 계좌를 선택해 주는 단계인데 아까 위에서 만들어 놓았던 계좌를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 줍니다. 해당 내용까지 진행을 하였다면 이제 모임통장 개설이 완료가 된것입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경로

위의 방법말고도 본인이 운영하던 기존 계좌를 모임통장으로 전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기존의 계좌를 모임통장으로 전환하는 부분도 추가로 간단하게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인이 가지고 있던 계좌의 관리페이지로 들어가서 매뉴중에 [전환 – 모임통장] 이라는 매뉴를 고르시면 바로 현재의 계좌를 모임통장 계좌로 전환하여 운영할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개설 다른방법

✅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초대하기

이제 카뱅 모임통장 개설은 완료가 되었으니 모임통장으로 초대를 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친구 초대하는 방법도 마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뱅크 모임통장을 눌러서 관리페이지로 들어갑니다. 

계좌관리 상세페이지를 볼수 있으며 통장 개설일 적용 금리 등의 여러가지 매뉴를 볼수가 있는데 모임설정 – 친구초대 매뉴로 클릭하여 줍니다. 

모임을 함께 할 친구들을 카카오톡 리스트에서 선택한후에 초대를 진행합니다. 해당 친구들의 카카오톡으로 모임통장 초대 메세지가 갔을것이며 이렇게 모임통장의 멤버가 된 분들과 이제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을 함께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마치며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만들기 대표 이미지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라는 어플을 이용하여 모임통장을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중간중간 발생되는 오류사항이나 긴급한 문의가 있을경우에는 카카오 뱅크 고객센터를 통하여 연락하시면 해결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연락처 : 1599 – 3333

총무를 편하게 해줄 모임통장 개설이 잘 완료되기를 바라며 이상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