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햇살론15 특례보증 서류 신청절차 심사기간 부결 사례 모음

햇살론15 특례보증 서류 신청절차 심사기간 부결 사례 모음

햇살론15 이용을 목적으로 하고 계신분들중 햇살론15 특례보증 서류제출과 함께 심사를 받아야 하는 분들이라면 아래의 내용에서 관련 내용들을 자세히 확인해 볼수 있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이란 무엇인가?

햇살론15 특례보증 대표이미지

햇살론15 를 이용함에 있어 은행의 일반적인 심사로는 햇살론15 대출을 이용할수 없다고 판단되는 분들로서 추가적으로 심사를 받아야 하는 분들이 대상자가 됩니다. 

기본적으로 햇살론15 특례보증 서류 심사를 통하여 신용정보와 소득현황등을 산정하기도 합니다만 대면상담이라는 과정을 통해서 소득상황 자금용도 본인의 상환의지 등의 내용등까지 반영하여 종합적으로 심사가 진행되는 특징이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대상자 확인

햇살론15 특례보증을 받아야 하는 분들중 어떤분들이 신청할수 있는지 그 대상자와 함께 추가 설명에 대하여 한번 자세히 알아도록 하겠습니다. 

✅ 일반보증 신청후 추가 한도 필요한분

햇살론15 일반 대출을 통하여 700만원의 금액을 수령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700만원에 추가로 돈이나 비용이 필요하신분들이 계실수가 있는데요 이때 햇살론 특례보증을 통하여 추가로 심사를 받아 추가 한도를 받을수가 있습니다.

✅ 급여 현금수령인원

우리는 급여를 대부분 통장으로 받게 됩니다. 금융 기록이 있고, 4대보험 가입자의 경우 소득의 증빙을 편리하고 빠르게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금으로 급여를 받는 분들이라면 소득의 확인이 쉽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에는 소득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햇살론15 대출을 바로 신청하면 신청이 접수되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급여를 현금수령으로 하는 분들은 햇살론15 특례보증을 통해 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본인이 채무조정에 들어가신 상황에 있는 분들이라면 연체된 이력 그리고 상환의 진행정도를 파악하여 상담을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상담에서  채무조정 관련 내용이 성실히 이행되었다고 판단되면 특례보증 절차를 통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 3개월미만 재직 근로자

기본적으로 햇살론15 대출은 3개월 이상의 근무이력 즉 재직 이력이 있어야 하는데요 재직은하고 있으나 3개월이 되지 않은 분들이라면 이 역시 심사를 통하여 심상에서 최종 승인이 되면 햇살론15 대출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특례보증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하기때문에 신청을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 소득증빙이 어려우신 분들

꾸준히 일을 하시고 일정금액의 소득이 있지만 이를 증빙하기가 어려운분들이라면 햇살론 15 특례보증을 통하여 신청을 진행해 볼수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농축산임어업 종사자분들이나 축산업에 종사하시는 분들 그리고 택시운전자 분들이 해당이 되는데 소득을 추가로 증명하거나 상담을 통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대출 조건

햇살론15 대상자이고 특례보증에 최종 심사로 통과가 되었다면 다음의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특례보증 대출 조건의 기본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대출한도최대 1,400만원
대출금리연 15.9% (고정금리)
대출기간3년 또는 5년 중 택일
상환방법원리금균등
중도상환 수수료없음

정부지원 대출임에도 15.9%의 높은 금리가 아쉽지만 최대 1400만원까지 목돈을 빌릴수 있는장점이 있다고 볼수있습니다. 

성실히 상환을 진행하시면 대출기간에 따라 다음과 같이 이자가 년단위로 줄어드는 혜택을 받을수 있으니 이점을 참고하시어 성실히 이행하면 이자를 아낄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3년 선택연단위로 3.0%p씩 인하
대출기간 5년 선택연단위로 1.5%p씩 인하

이와함께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는 장점이 있으니 중간중간 목돈이 생긴다면 언제든지 상환을 진행하여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준비서류 확인

햇살론15 특례보증의 경우 본인의 신분확인과 함께  소득의 증빙을 확인하는 서류를 제춣하면 되는데 다음의 2가지 유형으로 서류준비가 필요합니다. 

본인을 확인할수 있는 신분증으로 이용가능한것은 다음의 내용들이 신분증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 주민등록증
  • 운전면허증
  • 여권

소득과 재직에 대한 부분을  증빙할수 있는 증명서로 다음의 서류들이 필요합니다. 

1. 근로소득에 대한 증명서류

  • 최근 3개월간의 월급여 입금 통장 1부
  •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1부
  • 소득금액증명원 1부
  • 국민건강보험 장기요양보험 보험료 납부 확인서 1부
  • 국민연금 연금산정용도의 가입 내역 확인서 1부

2. 재직하시는 분들의 증명 관련 서류

  • 재직하는 회사의 사업자등록증과 함께 재직증명서 첨부
  • 공무원이라면 공무원증을 증빙
  • 국민연금 가입자 증명서류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1부

햇살론15 특례보증 신청방법

햇살론15 일반보증의 경우에는 시중에 있는 은행을 이용하면 손쉽게 신청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심지어 일부 은행의 경우에는 비대면으로 얼굴한번 마주치치 않고 가능하기도 합니다.

이에 비하여 햇살론15 특례보증은 제출해야 되는 서류도 있고, 받아야 하는 심사도 있기때문에 단일화된 창구에서 진행이 되는데요 바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에서만 신청을 할수가 있습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을 하셔서 안내를 받으시고 종합상담인 대면 심사를 먼저 진행을 받으셔야 하는데요 다음의 과정으로 진행이 된다고 이해할수 있습니다. 

대면 상담을 받으셨다면 신청 및 접수 진행을 통해서 필요한 서류들과 접수를 진행하고 제출한 서류들을 확인하는 정밀심사를 하고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보증인수가 진행이 되게 됩니다. 

심사까지 마무리가 되면 승인이 나게 되는데요 승인문자를 받으면  햇살론15 대출을 시행하는곳에 가서 대출을 실행하면 대출이 실행 완료가 됩니다. 

대략적인 심사기간은 약 3일 이내에 모두 완료가 된느것으로 보이며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서를 받게된 이후에 은행에 대출을 실행하면 너무 늦지 않으면 당일 그리고 당일에 나오지않는다면 다음날에 대출을 나오는것으로 확인됩니다. 

최종 승인만 되면 1 ~ 2일내에 나오는것 같으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부결 사례

개개인의 사정과 서류의 종류 준비상태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부결 사유역시 제각각일수 있는데요? 그래서 FAQ로 공유되고 있는 부결사례를 다음과 같이 공유 드립니다. 

혹시 부결사유에 고민이 있는 분들이라면 먼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본인의 소득에 비해서 채무가 과다하게 발생된 사례

✔ 채무를 가지고 있는 분중 현재 연체를 하고 있는 사례

✔ 직업이 없이 무직이면서 소득이 없는 사례

✔  기타 보증심사 결과에서 부적격자고 판정되는 사례

햇살론15 특례보증 부결 대안

햇살론15 특례보증까지 거절이 되거나 부결이 되는 분들이라면 다른 상품을 알아봐야 합니다. 

최근에 무직자 대출이나, 정부지원 서민대출에서 많은 종류들이 생기고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쉽지 않은 부분도 있기때문에 신중히 상담을 받아보시고, 필요한 자격조건이 어떻게 되는지 잘 파악해보아야 합니다. 

💕 신한은행 쏠편한 비상금대출 – 이런분들도 200만원 가능
💕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조건, 이자 및 장단점

다음 글에서 해당 내용들을 보다 더 자세히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의 정보가 도움이 많이 되었기르 바라면서 이상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