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FUN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 받을수 있는 방법 (feat. 디자인 성능 가격)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 받을수 있는 방법 (feat. 디자인 성능 가격)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출시가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차량 정보와 함께 가장 궁금한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 지원 여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출시

2022년 2월 24일 기준으로 제네시스 GV70 전기차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사전계약을 진행하고 높은 인기를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중형 럭셔리 전동화 SUV 자동차로서 기존 내연기관의 고급스러운 주행감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전기차 특성의 빠른 가속 능력을 보유하면서 인기가 많을것으로 보여지는데요 최근 우리나라에 있는 전기차들이 다소 실내가 차의 크기가 작았던 점을 들면 제네시스 GV70 전기차는 전기차에도  이제 대형 SUV 선택이 가능하다 라는 작은 암시를 하는것 같습니다. 

G80 GV60에 이어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어떤 특징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중요한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 내용까지 꼭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디자인

기존에 출고되고 있는 gv70 가솔린과 디젤 모델과 디자인 측면에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 간단하게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에서는 그 형태나 모양으로 봤을때 G80 전기차와 유사하게 자세히 보지 않으면 모를정도로 기존 내연기관 GV70차량과 위화감이 없게 형성된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전면
이미지 출처 : GV70 공식 홈페이지

먼저 전면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답게 라디에이터 그릴부분이 눈에 뛰는데요 에어로 다이나믹 효율을 고려한 전기차 전용 지 매트릭스 패턴으로 패밀리룩을 유지하면서도 전기차 특성을 살린  이미지를 잘 살려내고 있습니다 . 그릴 상단에 위치한 충전하는 입구는 닫혀 있을 때에는 그릴의 원 모양인것 처럼 보이는 효과가 특징적인 부분이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후면
이미지 출처 : GV70 공식 홈페이지

이어서 뒷면 후면부에는 배기구가 없는 전기차 부분의 범퍼가 있는데 다소 넓고 심플한 모양의 범퍼가 적용되었습니다. 세부적인 디자인은 입체화면인 360도를 돌려보면서 색깔까지 입혀볼수 있는 전용 사이트가 있어 해당 사이트에서 추가적으로 확인해 보시면 원하는 부분을 적용하여 디자인 미리보기를 하실수 있습니다.

인테리어에는 친환경 소재가 곳곳에 적용되는 부분이 눈에 띄는 부분입니다.재활용 페트 소재를 활용한 원단을 헤드라이닝과 울 원단이 포함된 천연가죽 시트를 통해서 친환경적인 부분을 더 드러내는 특징을 보입니다.

전기차 답게 센터 터널을 낮추고 차체 바닥 두께를 최소화시켜 2열 공간감을 내연기관보다 넉넉하게 하여 뒷자리에 승차하는 분들을 배려한 부분도 볼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실내
이미지 출처 : GV70 공식 홈페이지

트렁크 공간은 53리터로 구성되어 있고, 전기차의 장점인 앞쪽의 트렁크라 불리우는 일명 프렁크 부분도 22리터로 총 75리터의 적재공간을 보입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성능

최대 출력 160kw 최대 토크 350Nm 듀얼 모터로 합산 최대 출력이 320kw의 합산 최대 토크 700Nm 제네시스 gv70 전기차의 경우 부스트 모드를 지원합니다. 해당 부스터모드를 실행하였을때  최대 출력이 360kw까지 순간적으로 올라가게 되며 이로인한 제로백은 4초대인 4.2초라는 놀라운 속력의 스펙을 자랑합니다.

다음은 배터리부분으로 1회 완충 시 최대 주행 가능 거리는 400km로 충전 시간은 350kw급 초고속 충전 시 배터리 잔량 10%에서 80%까지 약 20분밖에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기존 gv70 모델에 적용되는 옵션을 모두 선택할수 있어 제네시스 라인과 함께 한다는 부분을 염두해 둘수 있고 제네시스 최초로 E-TERRAIN 모드가 장착되어 도로 상태인 노면 상태에 따라 눈길 모래길 진흙탕길 모드를 선택하여 이에 맞춰 구동력을 배분하는 모드를 갖춘것이 눈에 띄는 특징입니다. 

안전한 주행을 위해서 잘 사용하면 좋은 기능으로 활용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가격 확인

디자인과 스펙을 살펴보았고,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가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기차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이미 아시겠지만 전기차는 일반 내연기관보다 가격대가 높은부분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과 관련하여 가격이 높은 차들의 보조금 혜택이 많지 않다는 사실도 먼저 인지를 해주셔야 합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가격을 알아보면  사륜 구동 단일 모델로 출시되어서 개별 소비세의 5% 기준으로 하여 아무 옵션도 적용하지 않았을경우 약  7700만원 ~ 7800만원의 가격으로 시작을 합니다.

기존 국산차와 유사하게 합리적인 옵션으로만 견적을 만들어보았을때 다음의 옵션을 포함하였을때 중간 옵션정도로 견적을 내보면 차량가격 8500만원 정도에 형성이 됩니다.

  • 20인치 다크 스퍼터링 휠 앤 미쉐린 타이어 : 70만원
  • 시그니처 디자인 셀렉션2 : 230만원 
  • 파퓰러 패키지 : 480만원

각각의 옵션별로 견적을 내보실분들은 아래의 제네시스 공식 견적내기를 통하여 견적을 진행해 보시면 세부적인 가격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 파해치기

이번 글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일것 같은데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을 파해치기에 앞서 2022년도 변경되는 전기차 관련 내용을 한번 살펴봐 주시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왜냐하면 지급 기준이 일부 변경이 되었습니다.

올해 2022년 작년과 다르게 전기차 보조금이 변경되었는데 국비 지원금은 차량가 5500만 원 미만은 100%지원, 5500만원 ~ 8500만원까지는 50% 지원 그리고 8500만 원 이상인 차량은 전기차 보조금 지원이 없는 것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2022년 보조금 변경사항

각가 지자체별로 지원금의 차이가 있는데 우선 기본적으로 위의 기준에 해당이 되지 않으면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을 하나도 지원을 받을수 없기 때문에 차량의 옵션 설정에 대한 부분을 세심하게 분석해 봐야 될것 같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은 19인치 휠 기준으로 최대 349만원의 보조금을 받을수 있으며 20인치 휠 사양은 332만원을 지원받을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

어떻게 생각하면 취등록세 정도를 제외 받는다고 생각할수 있는데 옵션을 조금 넣은 차량은 아예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을 받을수 없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생각하면 최소 500만원 이상의 차량 할인까지도 생각해 볼수 있는 대목입니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마치며

지금까지 제네시스 제네시스 gv70 전기차 보조금을 포함하여 디자인 성능 그리고 가격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최근 반도체 이슈가 날이갈수록 더 심해지고 있는것 같습니다. 그럴때 일수록 차의 대기기간이 길어진다는것을 염두해 두시고 계약금을 먼저 걸어두고 계약후에 여러가지를 결정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공유드린 내용이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면서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