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리코더 독일식 바로크식 차이 구분하는 방법 교육용 2종 추천

리코더 독일식 바로크식 차이 구분하는 방법 교육용 2종 추천

초등학생 교육용으로 구매를 한번쯤 해야 하는 리코더에 종류가 있습니다. 리코더 독일식 바로크식 차이 구분하는 방법을 통하여 쉽게 구별해서 구매할수 있습니다. 

어른들은 모르고 사용했던 리코더

자녀들을 키우고 있는 부모님 세대들도  다들 학창시절의 리코더를 불러 보았던 추억이 있으실겁니다. 그 때만 하더라도 리코더에 대한 거 보니 지금처럼 독일식 바로크식으로 구분하지 않고 문구점에서 판매하는 리코더를 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던 리코더는 저먼식 리코더라고 불리는 독일식 리코더를 사용한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초등학교 자녀를 둔 부모님들께서 리코더를 구매할때 아이가 바로크식 리코더를 구매해야한다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다음의 구분방법을 통하여 2번구매하는 일이 없도록 리코더 독일식 바로크식 차이 구분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코더 독일식 바로크식 차이

먼저 간단하게 독일식 리코더와 바로크식 리코더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바로크식 리코더

리코더의 가장 전통적인 방식으로서 아무래고 정확하고 보다 확실한 음정을 내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일식에 비파여 F(파)음정의 구멍이 큰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이로인하여 처음 F(파)음정을 배우는과정에 있어 어려움이 조금 있을수 있는 특징또한 있습니다. 

그러나 배우는 과정을 잘 습득하여  F(파)음정을 잘 다룰수 있게될경우 고음의 소리를 예쁘게 내고 여러가지의 노래들을 멋지게 연주할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연주를 위한 목적이 아닌 교육용도의 목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리코더라고 볼수 있습니다.

✅ 독일식 리코더

독일식 리코더는 지금으로 부터 이제는 거의 100년이 다되어가는 1930여년에 교육용도의 목적으로 만들어진 리코더 입니다. 

F(파) 음정의 운지 구멍을 조금 작게 변형하여 저음을 쉽게 배울수 있도록 한 특징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저음을 쉽게 배우는 반면에 고움의 소리를 예쁘게 내는데에 한계가 있는 특징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 독일식 바로크식 가격차이

구매를 하시는 분들에게 추가적으로 도움이 되는 가격정보 가격차이에 대하여 간단하게 말씀을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은 여러가지 요소로 달라질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마드는 제조사 전문가용도 인지 보급형 용도인지에 따라서 달라질수가 있습니다. 

같은조건이라면 독일식 리코더가 바로크식 리코더보다 아주 조금 저렴한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초등학생 교육용도의 리코더라면 다음의 2가지 선에서 구매를 하셔도 무난하게 사용이 가능하니 2가지 제품에서 찾아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만원 이하의 저렴한 기본형 리코더로 교육을 받아도 충분합니다. 엔젤악기사의 기본형 2종을 다음과 같이 추천 드립니다. 

1. 독일식 리코더 – 엔젤악기 4,790원

2. 바로크식 리코더 – 엔젤악기 5,300원

리코더 독일식 바로크식 구별하는 방법

바로크식 리코더와 독일식 리코더에 대하여 간단한 정의와 함께 차이점을 위에서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구매에 앞서 구별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리코더 뒷면의 이니셜 확인

리코더 독일식 바로크식 차이와 함께 구별하는 방법 첫번째 방법은 뒷면의 이니셜을 확인해 보는것 입니다. 

보통의 경우라면 독일식은 저머니의 G라는 표시 그리고 바로크식은 B라는 표시가 있습니다. 리코더 뒷면에 표시되는 위치는 약간 다를수 있으나 뒤집어 보신다면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아래의 그림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리코더 독일식 바로크식 뒷면으로 구분하기

✅ 리코더 3번째 구멍의 크기 비교하는 방법

리코더의 아래부분에 있는 구멍으로부터 3번째에 위치한 구멍을 확인해 보는 방법입니다. 

독일식 리코더의 해당위치의 구멍은 다른 구멍에 비하여 크기가 작습니다. 반면 바로크식 리코더의 경우 구멍의 크기가 큰 차이가 있습니다. 

리코더 뒷면의 이니셜이 확인되지 않는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리코더 3번째 구멍의 크기를 비교해 보세요 그리고 확인하시면 원하는 리코더를 구매할수 있습니다. 

리코더 독일식 바로크식 3번째 칸으로 구분하기

마치며

리코더 대표이미지

어렵지 않게 리코더 독일식 바로크식 차이 구분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볼수가 있었습니다. 

교육용으로 구매하시는 분들은 5천원 정도하는 리코더를 구매하시는것을 추천드리면서 오늘의 내용 공유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