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알뜰폰 장점 단점 - 알뜰폰의 진실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알뜰폰 장점 단점 – 알뜰폰의 진실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알뜰폰의 장점 단점 그리고 알뜰폰의 진실에 대하여 모든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정보에서 확인해 보세요

알뜰폰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알뜰폰 장점 단점

알뜰폰 하면 어떤 것들이 떠오르시나요? 저렴한 요금제 3류통신사 낮은 품질 등등 알뜰폰의 관련되어 있는 많은 진실되지 않은 이야기들이 있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알뜰폰과 관련되어 있는 여러가지 이야기들을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알뜰폰의 장점과 단점까지 알아보고 알뜰폰을 고민하고 계신 분들에게 합리적인 선택의 도움이 될수 있도록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알뜰폰 요금제 변경 필수 확인사항 3가지 사항도 먼저 확인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알뜰폰 품질에 대하여

많은 분들이 알뜰폰의 품질에 대하여 의심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요금제에 가격이 저렴한만큼   품질이 좋지 않다는 선입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흔히 이어지는 우리나라 속담 중에 싼게 비지떡이라는 이야기가 있죠

결론을 먼저 말씀 드리면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SK  KT  LG  통신 3사의 품질과 전혀 떨어지지 않는다는 결론을 먼저 말씀드리고  내용을 이어가도록 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SK  KT  LG  통신 3사가 있습니다. 이름만 들어도 돼 기업임을 아시겠지만  해당 기업들은 자본력이 상당하기 때문에 많은 돈을 들여서 통신시설을 설치를 진행합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통신 요금제를 통하여 통신 상품을 팔고 있습니다

그러나 알뜰폰 영업 자인 분들은 통신망을 설치할 수 있는 자본력이 있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SK  KT  LG  통신 3사가가 설치해 놓은 통신망을 임대해서 사용하는 방법으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 말은  알뜰폰 통신망과 우리나라 메이저 통신 3사  SK  KT  LG의 통신망이 같은 통신망을 사용한다는 이야기이고, 결국 핸드폰 통신이나 모바일 데이터가 느리다 품질이 좋지않다라는 말은 옳지 않은 이야기라고 이해하여 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내가 알뜰폰을 써서 통신 품질이 좋지 않다고 느끼는 것은 아마도 간헐적으로 발생하는 그 지역에 전체적인 문제의 것이라고 생각해보는것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싼 이유

위에서 품질에 대한 얘기를 잠깐 드렸는데이는 결국 요금제의 가격과 이야기가 이어집니다.  알뜰폰이 저렴한 요금제를 가지고 운영한다는 사실에 대하여 모두 아실테고 왜 저렴한 지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통신 3사  SK  KT  LG가 설치해놓은 통신망을 같이 사용하고 있는데 요금제가 싼이유는 통신망을 구축하게 가격보다 해당 통신망을 임대하는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하기 때문에 알뜰폰의 요금제가 저렴한것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은연중에 생각해보지 못한 부분이지만 통신 3사  SK  KT  LG의 여러가지 부가 서비스나 멤버쉽 혜택등이 알뜰폰에서는 거의 제공이 되지 않습니다. 즉  부가적인 부분에 집중하지 않고 단순히 핸드폰 요금에만 집중할수 있어서 통신 3사에 비해 상대적으로 같은 제공범위에서 가격이 저렴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통신3사는 왜 임대를 해주는가?

알뜰폰의 품질과 저렴한 요금제에 대해서는 어느정도 이해가 된 것 같습니다 그러나 통신 3사가 이것을 독점하고 제공하지 않는다면 알뜰폰이 운명 되지 않을 텐데 왜 통신사는 이런 통신망을 나누어주는 행동을 하고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솔직한 입장에서 내가 통신 3사의 주인이라면 저는 알뜰폰 업체들한테 통신망을 제공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는 많은 규제와 법들이 존재합니다.   바로이 규제와 법 때문입니다.

여러 가지 규제가 있고 법이 있으며이는 시시각각 편합니다 때로는 누군가에게 유리할 수도 있고 유리하게 적용되던 부분이 없어지기도 합니다. 바로 통신 3사가 알뜰폰 업체들에게 통신망을 제공 하는 것도 이런 규제와 법들이 계속해서 알뜰폰 업체 대에게 통신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법제화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알뜰폰 장점 단점 확인

알뜰폰과 관련된 부분을 알아봤는데 이제 알뜰폰을 선택해야 하는 분들의 장점과 단점을 알고 구매를 고민하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아래에서 이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알뜰폰 이용의 장점

알뜰폰의 제일 큰 장점은 무엇보다도 저렴한 통신 요금제가 1순위 일것이라 생각을 합니다. 

다음은 메이저 통신3사 1개의 요금제와 유사한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하여 표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항목S사알뜰폰
전화무제한무제한
문자무제한무제한
데이터제공량100 GB100 GB
월요금69,000원34,300원

해당 표에서만 보셔도 아시겠지만 거의 요금차이가 50%이상 저렴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같은 요금제를 24개월동안 사용했다고 치면 통신비 운영요금이 80만원정도 차이가 나는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런 장점때문에 많은 분들이 자급제 핸드폰을 구매하고, 알뜰폰 요금제를 스스로 가입하여 운영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해보게 됩니다.

두번째 장점은 최근에 알뜰폰 경쟁이 늘어나다보니 소비자의 입장에서 받는 혜택적인 장점이 생긴부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기본적으로 알뜰폰 요금제를 특정한 행사에 맞춰서 구입하고 개통을 했을 때 편의점 상품권 3만 원 또는 다른 제품들을 제공하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이런 부분도 무시할 수 없는게 편의점 상품권 3만 원에 경우 현금 3만원과 똑같은 부분으로 1달요금을 공짜로 받는셈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잘만 찾아보면 프로모션을 통해 사은품까지 챙길수 있는 장점이 생긴 알뜰폰 입니다. 

세번째 장점으로는 약정이 없습니다. 약정이 없기 때문에 아무때나 요금제를 변경하거나 다른 좋은 사은품 아니면 다른 좋은 요금제가 출시되었을대 부담없이 해지를 하고 이동을 할 수가 있습니다.

기존 메이저 통신 3사의 24개월 약정에 비하면 정말 엄청난 장점이라는 생각이 됩니다

▶ 알뜰폰 이용의 단점

세상의 모든 만물과 이치가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존재합니다.  알뜰폰 이용에 대한 부분도 장점이 있다면 단점이 있습니다.

주요 단점으로 생각되는 부분은 메이저 통신 3사 보다 고객 센터에 응대가 상당히 느리거나 불편하다는 점을 최대의 단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알뜰폰을 이용하다보면 때로는 문제가 발생되기도 합니다. 그럴경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고객센터를 통하는 경우가 많은데이 때 연결이 되지 않거나 연결이 되었다 하더라도 대응이 늦은 경우가 간헐적으로 많이 발생이 됩니다. 

그리고 두 번째 단점으로는 상대적인 단점이라고 봐야 하는데  메이저 통신 3사 회비에서 멤버십 혜택이 없다는 부분이 단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사람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멤버십을 이용을 안 하는 분들도 계시고 거고 멤버십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있으실텐데  멤버십을 잘 이용하시는분들 일하면 조금 생각을 해 보셔야 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단점으로는  메이저 통신 3사에서 할수 있는 투넘버 서비스 가입이 어려운부분입니다. 투넘버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의외로 많다는것을 알고 있는데 이부분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알뜰폰 이동전에 충분히 고민후 결정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사이트 공유

우리나라의 정말 많은 알뜰폰 업체들이 존재하고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습니다.  경쟁을 하는 부분은 좋은데 소비자의 입장에서 요금제를 고를때 너무 많은 업체들의 경쟁이 오히려 선택의 방해가 될때도 있습니다. 

이럴때 일수록 본인이 원하는 부분만 딱 필터링하여 원하는 조건을 확인할 수 있다면 시간도 아낄수 있고, 빠른 결정을 하는데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알뜰폰 허브라는 사이트가 제일 유명한 사이트인데 실제로 이용을 해보니 원하는 조건을 필터링 할수도 있고 요금제를 비교하기도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다음의 바로가기를 공유 드리오니 알뜰폰 요금제 비교에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알뜰폰 장점 단점 진실 마치며

오늘은 알뜰폰의 진실부터 시작하여  많은 분들이 의심하고 궁금했던 분들 그리고 알뜰폰을 이용하면서 얻을 수 있는 알뜰폰 장점 단점 까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을 공유하는 저도 알뜰폰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현실적으로 통신비용을 아끼는데 알뜰폰 만한게 없다고 생각하며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적극적으로 추천드리는 바 입니다. 

2022년 4월 기준 알뜰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비교도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선택시 도움이 될 수 있을것

이외에 알뜰폰 정보들을 참고하시어 꼭 원하는 운영을 할수 있기를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