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알뜰폰 요금제 변경 필수 확인사항 3가지 - 이거 안하면 큰일납니다

알뜰폰 요금제 변경 필수 확인사항 3가지 – 이거 안하면 큰일납니다

알뜰폰으로 요금제를 변경하려고 하시는 분들중 다음의 알뜰폰 요금제 변경 필수 확인사항을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말도 안되는 알뜰폰 요금제

알뜰폰 요금제 변경

알뜰폰 요금제에 대해서는 아시는 분들은 아실것이라 생각합니다. 최근 1천만 가입자가 넘었다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저도 핸드폰 선택약정이 만료가 되어서 선택약정을 받고 있는데에도 5만원이 넘는 요금이 나오는것을 이제는 그만 두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알뜰폰에서는 최대 3만원이면 가능한 것을 5만원이 넘는 금액을 주고 이용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최신기기는 5년사용가능

근 2년안에 출시된 핸드폰 기기를 구매하셨다면 향후 3년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습니다. 그만큼 이제 핸드폰의 성능에 대한 발전은 거의 최상급의 발전을 이루었다고 생각합니다. 

5년을 써도 전혀 문제가 없이 모든 기능들을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다만 베터리 문제가 있을수 있으나, 2 ~ 3만원선에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알뜰폰 요금제로 1달 요금만 아껴도 배터리 교체 값이 나옵니다. 그러니 5년정도는 쓸생각을 하면 엄청난 통신비를 아낄수 있습니다.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필수 준비사항 3가지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로 옮기실 생각을 하셨다면 이제는 준비해야 될것들이 몇가지 있습니다. 아래의 3가지 사항을 반드시 확인하신 이후에 알뜰폰 통신사로의 번호이동을 완료해 주셔야 합니다.

▶ 통신3사를 가리지 않고 적용이 되는지

그중 가장 중요한 요소는 통신3사를 가리지 않고 지원하는지 여부입니다. 내폰이 통신3사의 호환이 되는지 확인해 보는것이 중요 합니다. 

왜냐면 무조건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면서 월납입하는 요금을 줄이는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통신사를 고려하지 않을예정입니다. 

그러므로 통신3사 사용이 가능한지를 확인해야 하는데요 가장 정확하게 확인할수 있는 방법은 딱 2가만 보시면 됩니다. 

  • 2014년 7월 이후 단말기가 제조되었는지
  • 통신  LTE로 데이터 통신이 가능한지 

딱 두가지만 해당된다면 99%의 폰들이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유심으로 변경을 하여도 사용할수 있습니다. 

▶ 약정이 걸려 있지 않은지 확인

지금 핸드폰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통신사의 약정을 사용하고 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약정이 걸려 있다고 번호이동을 통한 이동을 할수 없는것은 아닌데 위약금을 물어내야 합니다. 

바로 본인의 통신사 관련 홈페이지로 접속하시어 본인의 약정이 걸려 있는지를 먼저 확인해야 합니다. 각각 아래의 통신사로 이동하여 확인해 보시면 약정 유무를 알수 있습니다. 

선택약정으로 가입되신분들은 1년단위로 계약이 연장되었을수도 있으니 꼭 확인해보시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본인도 모르게 약정이 연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분들은 약정이 지난다음에 하는것이 좋습니다.

▶ IMEI 조회를 통한 분실폰인지 확인

중고기기나 누군가에게 핸드폰을 받아 새로운 요금제로 개통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해당 핸드폰이 분실폰인지 아니면 개통이 가능한지 확인을 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IMEI 조회를 통해서 가능합니다.  IMEI는 국제 모바일 기기 식별번호로서 우리가 사용하는 주민번호와 같은 핸드폰의 개별 식별 번호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이 일련번호를 확인후에 IMEI 조회사이트에 가서 해당 IMEI번호로 조회하면 분실폰인지 아닌지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조회하는 방법을 담은 아래의 글에서 확인하시면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변경 필수 확인사항 완료

위에서 알뜰폰 요금제 변경 필수 확인사항을 설명해 드렸습니다. 

이방법을 확인하셨다면 이제는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비교 방법을 통하여 어떤 요금제를 사용하였을때 가장 저렴하면서도 가성비가 좋은 요금제를 선택하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할 예정입니다. 

매달 내던 핸드폰 요금제 5만원 6만원 7만원 이제 반값으로 절약할수 있는 기회가 생길것이며 고정비용으로 저축되는 놀라운 일들을 알뜰폰 요금제 변경으로 이루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