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아이패드 셀룰러 요금제 추천 설정및 사용방법 2가지 

아이패드 셀룰러 요금제 추천 설정및 사용방법 2가지 

아이패드 셀룰러 모델 구매하신분들이 와이파이에 연결없이 자유롭게 데이터를 활용할수 있는 방법을 공유 드립니다. 아이패드 셀룰러 요금제 추천까지 확인해 보세요

아이패드 셀룰러 요금제란?

아이패드를 사용하는분들이라면 와이파이를 연결하여 쓰시거나, 통신과 관련된 데이터를 연결하여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와이파이로 사용하지 않는 경우 데이터를 사용해야하는 방법이 있고 이에 따른 비용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데이터 쉐어링 또는 유심구매후 전용 아이패드 셀룰러 요금제로의 개통 등의 방법으로 사용하는 내용중의 하나라고 볼수가 있는데 아이패드 셀룰러를 이용하는 방법부터 시작하여 요금제 추천등 다양한 내용을 이어서 확인해 볼수가 있습니다.

아이패드 셀룰러 사용방법 2가지

아이패드 셀룰러 모델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2가지 방법으로 데이터를 사용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데이터 쉐어링 방법 그리고 데이터 전용 아이패드 셀룰러 요금제를 개통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먼저 데이터 쉐어링 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데이터 쉐어링 방법으로 사용하기

데이터 쉐어링 방법으로 사용하는 방법은 기존의 핸드폰을 1대 가지고 있고 해당 요금제의 데이터를 나누어 쓸수 있는 경우에 가능한 방법입니다. 

통신사 대리점 또는 온라인 몰에서 데이터 쉐어링용 유심을 하나 새로 받아 아이패드에 장착을 합니다. 그리고 데이터 쉐어링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과 사용하는 방법그리고 관련 요금제의 경우 다음의 내용에서 자세히 다루어져 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아이패드 셀룰러 요금제 개통을 통한 사용방법

이 방법은 우리가 통신사에 전화기를 하나 새로 발급받는 것과 유사하다고 볼수가 있겠습니다. 전화가 되지 않는 데이터 전용 회선을 하나 개통하는것으로 볼수가 있습니다. 

잘 찾아보게되면 아이패드 셀룰러 요금제로 전용으로 운영되는 요금제가 있습니다.

보통 최소 10G ~ 20G 정도로 운영할수 있는 저가형 요금제가 있고, 데이터의 제한이 없이 사용이가능한 고가형 요금제 등이 있습니다. 

새로운 유심으로 전화번호 없는 회선을 개통받아 전용 데이터만 사용한다는 개념으로 이해하여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셀룰러 요금제 추천

▶ 저가형 아이패드 셀룰러 요금제 추천

저가형 요금제로는 1만원대 요금으로 되어 있는 다음의 통신사 요금을 추천 드립니다. 해당 요금제를 클릭하시면 세부 설명이 가능한 곳으로 이동하여 정보를 볼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1. KB 리브엠 태블릿  LTE 10GB

  • 월 제공 데이터량 : 10GB
  • 월 청구 요금 : 10,500원 (제휴 할인시 8,300원)

2. 프리티 든든한 데이터 10 GB

  • 월 제공 데이터량 : 10GB
  • 월 청구 요금 : 3,300원 (9개월 부터 8,800원 적용)

3. 프리티 든든한 데이터 20 GB

  • 월 제공 데이터량 : 20GB
  • 월 청구 요금 : 6,600원 (9개월 부터 12,100원 적용)

▶고가형 아이패드 셀룰러 무제한 요금제 추천

고가형 요금제는 제공량이 많으며 만약 제공량을 모두 소진하였더라고 특정 속도로 인터넷을 계속 이용할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요금제는 유튜브나 인터넷 서칭에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 수준의 무제한 속도의 요금제만 설명을 드려봅니다. 

1. KB 리브엠 태블릿  LTE 25GB+

  • 월 제공 데이터량 : 25GB +일 2GB(소진시 일 2기가씩 계속 제공)
  • 데이타 소진지 무제한 속도 : 3Mbps
  • 월 청구 요금 : 37,400원 (제휴 할인시 35,200원)

아이패드 셀룰러 요금제 설정방법

아이패드를 사용해본적이 없는 분들은 당연히 아이패드 셀룰러 요금제를 적용하는 부분에 있어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될수 있습니다. 

그중 아이패드 셀룰러 요금제 설정이 되어 있지 않은 경우가 있을수 있는데요 혹시 유심을 장착하였는데도 되지 않는 분들이라면 다음의 설정을 한번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아이패드 셀룰러 요금제 설정 이동경로

설정  –  셀룰러 데이터 –  셀룰러 데이터 설정의 경로로 이동을 합니다.

아이패드에서 다른 요금제를 설정하는 경우라면  설정 – 셀룰러 데이터 – 새로운 요금제 추가 항목으로 이동을 합니다. 

두개의 경로중 원하는 경로로 이동을 하였다면 이어서 이동통신사를 선택합니다. 만약 이동 통신사를 찾지 못하거나 잘되지 않는 경우 또는 모르겠으면 본인이 개통한 이동통신사에 SIM 카드 또는 eSIM에 대하여 문의를 하고 안내를 받아 진행을 하면 됩니다.

이제 다음 과정으로 요금제를 선택하고 계정을 만들거나 아이패드를 기존 요금제에 추가한 이후에 – 확인을 누르게 되면 요금제가 활성화 되는것을 보실수 있을겁니다.

아이패드 셀룰러 요금제 유심 없이 사용

일부의 고객분들께서는 아이패드 셀룰러 요금제 모델을 선택한 이후에 유심을 구매하지 않고 즉 통신사 데이터 개통을 하지 않고 사용을 할수 있는지에 대하여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기도 합니다. 

전원을 껐다가 켰을 경우에 유심칩이 없다는 메세지가 뜨지만 이는 일상적으로 나오는 메세지로 해당 경고 메시지를 무시하고 와이파이 전용으로 사용할수가 있는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물론 GPS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기지국 등 데이터망에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GPS를 연결하는데 일부 시간이 걸릴수는 있으나, 아예 잡히지는 않으니 GPS 기능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결론적으로 아이패드 와이파이 모델과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하다는점으로 걱정거리를 해소하시고 즐겁게 사용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아이패드 셀룰러 요금제 마치며

아이패드 셀룰러 요금제 대표이미지

지금까지 아이패드 셀룰러 모델을 사용하면서 설정하는 방법과 함꼐 합리적인 전용요금제가 어떤것들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최고의 방법은 와이파이가 가능한 지역에서는 와이파이 이용을 하고, 이용이 불가한 지역에서 저렴한 요금제로 운영하시는게 어떨지 생각해 보게 됩니다. 

최고 저렴한 10GB를 우선시 하되 상황에 따라 유동적으로 사용해 보세요~~^^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