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알뜰폰 꿀팁알뜰폰 프로모션 갈아타기 하는 방법 6 ~ 12개월 항시 최저가 사용 (요금제...

알뜰폰 프로모션 갈아타기 하는 방법 6 ~ 12개월 항시 최저가 사용 (요금제 추천)

알뜰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방법으로 6개월 ~ 12개월 사이 항상 최저가 요금으로 운영을 하실수 있습니다. 알뜰폰 프로모션 갈아타기 하는 방법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알뜰폰 사용하는 이유?

최근 알뜰폰 전성시대가 활짝 열리고 있는것 같습니다. 최근 알뜰폰 가입자가 1000만명을 넘어서고 있다고도 합니다. 

알뜰폰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중의 하나는 똑같은 사용을 하는데에도 불구하고 가격을 30% 이상 또는 그이상 절반가격에 운영할수 있다는 곳에 장점이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조금 발품을 팔아보게 되면 같은 요금제임데도 불구하고 가격이 1만원 이상의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반대의 이야기지만 알뜰폰은 아무래도 메이저 통신사보다는 고객센터의 응대나 여러가지 사후관리 측면에서는 열악한것은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알뜰폰 사용을 추천드리고 좋다고 말씀드리는 이유는 바로 가격적인 메리트가 큰 부분이 있기 때문인데요 알뜰폰 장점 단점 정보와 함께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수 있는 다음의 자료를 참고해 보시면 필요한 궁금증에 대하여 어느정도 해소가 가능할것이라 생각합니다.

알뜰폰 프로모션 갈아타기 하는 방법

본론으로 돌아와서 알뜰폰 프로모션 갈아타기 하는 방법에 대하여 공유를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자의 경험으로 진행된 내용을 바탕으로 설명을 드리니까 필요한 분들께서는 그대로 적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알뜰폰 프로모션 갈아타기 핵심

알뜰폰 프로모션 갈아타기 하는 방법을 공유드리기전 해당 내용의 핵심은 바로 알뜰폰이 가입시 약정이 없다는 부분을 이용하는 부분입니다. 

알뜰폰은 가입시에 별도의 기간이나 약정을 왼만하면 걸지않습니다. 그래서 바로바로 해지를 하거나, 타 알뜰폰 통신사로 옮겨도 전혀 내가 물어내야 하는 위약금이나 금전적인 손해가 없습니다. 

이 방법을 적극적으로 이용하여 이어서 나오는 2가지 방법을 활용하시면 됩니다.

▶ 번호이동을 통한 프로모션 갈아타기 방법

해당 알뜰폰 프로모션 갈아타기 하는 방법은 전화번호를 여러게 사용하지 않고, 하나의 번호만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유용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우선 메이저 통신사에서 알뜰폰으로 번호이동을 하신 분들이라면 대부분 특별한 핸드폰 해약에 대한 약정이 걸려 있지 않습니다. 더불어 번호이동의 경우 별도의 해약 서류나 해지신청을 하지 않고 바로 번호이동이 가능합니다. 

다만 3개월 이전에 번호이동을 하게되면 조금 복잡하니 3개월은 사용을 해주소 번호이동을 해주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예시에서 볼수 있듯이 보통 6개월 요금 할인을 받는 요금제로 신청하여 사용하신분들이라면 5개월 째에 다른 알뜰폰 통신사로 알뜰폰 프로모션 갈아타기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최초 번호이동을 할때 다음과 같은 요금제를 선택하였다고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기존요금제 예시 사진
기존 사용요금제 예시(출처 – 모요사이트)

데이터 10기가 이후 3메가 속도로 무제한 요금제를 월 17,600원이라는 가격에 5개월동안 사용이 가능하게 되어있습니다. 5개월 사용 이후에는 요금이 49,390원으로 무려 2배 이상 증가하게 되는데요? 이게 1년단위로 보게되면 지불하는 총 요금에 함정이 있습니다.

그래서 부지런하게 다른 통신사로 번호이동을 해주어야 합니다. 

최초 사용일로 4개월을 채운 시점에 그당시 선택했던 스노우맨 통신사가 아닌 다른 알뜰폰 통신사로 번호이동을 통한 프로모션 갈아타기 방법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공유드린 내용처럼 다른 요금제의 요금이 비슷하면서도 새로운 번호이동을 통하여 할인적용 기간이 초기화 되었다고 볼수가 있는데요 이제 몇달동안은 편하게 저렴한 요금제로 즐기시면 되겠습니다. 

변경할 요금제 예시 사진
이미지 출처 – 모요사이트

이렇게 할인기간이 긴 요금제도 존재한다는 것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해지/신규가입을 통한 프로모션 갈아타기 방법

이 방법은 핸드폰 번호가 변경이 되어도 되는 분들에게 해당되는 방법으로, 아마도 서브폰을 사용하시거나 업무용 또는 방치형 회선 유지를 하시는 분들에게 해당이 될것 같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번호이동과의 차이점은 해지후에 재가입을 해야 된다는 차이가 있는데 알뜰폰의 해지가 생각보다 번거로운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서류를 제출해야되기도 하고 바로 고객센터에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어 해지시 조금 어려움이 있을수 있습니다. 다음의 해지하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해지를 완료 하였다면 이제 유심을 구매하거나 배송을 받아 신규가입을 통하여 원하는 요금제로 알뜰폰 프로모션 기간동안  저렴하게 잘 사용을 하게 되면 됩니다.

알뜰폰 갈아타기 요금제 추천

갈아타기 방법을 이제 아시는 분들이라면 다음의 요금제를 추천 드려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대부분 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사용을 하실텐데요? 데이터 무제한이면서도 데이터의 양에따라 달라지는 다음의 요금제들을 참고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알뜰폰 프로모션 갈아타기 마치며

알뜰폰 프로모션 갈아타기 대표이미지

알뜰폰 프로모션 갈아타기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요금을 정말 아낄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만 귀찮다는 단점이 있기도 합니다. 

그러나 세상에 공짜는 없듯이 부지런하게 움직이는 사람만이 비용적인 혜택을 누릴수 있다는 생각으로 몇달에 한번씩 이렇게 움직여 주면 아주 저렴한 요금제로 빵빵한 데이터들을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저는 모요 사이트에서 요금제 비교를 자주하고는 합니다. 보기가 쉽게 되어 있어요 해당 사이트에서 한번 비교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약정이 없는 알뜰폰 통신사를 활용한 알뜰폰 프로모션 갈아타기 하는 방법 꼭 활용해 보시기를 바라며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