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숨은 보험금 찾기 가장 편한 2가지 방법 그대로 따라하기 -  내보험찾아줌, 어카운트인포

숨은 보험금 찾기 가장 편한 2가지 방법 그대로 따라하기 –  내보험찾아줌, 어카운트인포

작년 한해  보험을 가입한 사람들이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액이 12조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숨은 보험금을 찾는 여러가지 방법중 가장 편하게 검색해 볼 수 있는 숨은 보험금 찾기 2가지 방법 아래의 내용에서 확인해 보시고 보험금도 찾아가세요

숨은 보험금이란 무엇인가?

먼저 숨은 보험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숨은 보험금은 말 그대로  숨어있는 보험금을 뜻하는데  우리가 보험 가입을 진행 안 이후에 보험을 받을 사유가 되는 일이 발생 되었는데도 불구하고  보험 청구를 진행하지 않아 미지급된 금액들을 숨은 보험금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2017년 2018년부터 숨은 보험금 찾기가 본격적으로 공유되고 실행되고 있지만 여전히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들이 많다고 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건은 보험금이 소멸되는 기간이 그렇게 짧지 않다는점입니다.  보통 보험을 청구할 일이 생기게 될경우, 최소 2년정도동안은 청구기간이 주어지기기 때문에 각각의 보험 청구 사유에 따라 다르겠지만 시간이 지난 보험청구건도 다시 들여다 봐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어떻게 진행되나?

숨은 보험금 찾기는 본인이 가입한 보험을 찾아야 되겠다 때문에 본인 인증을 진행해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보험사의 조회를 진행 해야 되기 때문에  개인 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 역시 진행을 해야 합니다.

원론적으로 이야기를 했을 때는 보험사에 각각 연락해 보고  문의해 보면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시간도 부족하고 절차가 너무 복잡하면 어렵기 때문에 조금 더 쉬운 방법으로 진행하려고 합니다.

토스, 카카오페이 숨은보험금 찾기 할수 없다.

예전에는 토스와 카카오페이에서 숨은 보험금  찾기가 가능했습니다.  그러나 현시점에서는 두 군데 다  숨은 보험금 찾기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본인들이 가입하고 있는 보험의종류 나 보험사 등의 조회는 되지만 받을 수 있는 숨은 보험금 찾기는 불가능하오니 다른방법으로 진행을 해야 합니다.

제가 직접 조회해 본 결과 가장 빠르게 조회가 가능한 곳은 2군데로 축약되었으며 바로 어카운트인포 어플과 내보험찾아줌 사이트를 통한 조회가 가장 빠르고 편하게 통합조회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2가지 방법으로 숨은 보험금 찾기 이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숨은 보험금 찾기 진행 방법 – 바로가기

2가지 방법으로 숨은 보험금 찾기 진행방법을 공유드릴텐데 누구나 처음해보신분들도 따라할수 있게 쉽게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하나씩 그대로 따라해 주시면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 어카운트인포 어플을 통한 숨은 보험금 찾기 진행 방법

먼저  어카운트인포의 경우에는 핸드폰에서 사용을 하려면 반드시 어플을 설치한 이후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혹시 pc를 통해서 사용하실 분들께서는 그냥 PC 인터넷으로 [어카운트인포] 라고 접속을 하시고 진행을 할수도 있습니다.

모바일로 핸드폰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모바일 버전 전용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PC 사이트 진행도 유사하니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Google Play 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어카운트인포]를 검색하여 어플 설치를 진행하여 줍니다.

그리고 이어서 권한에 대한 허용과 함께 서비스 이용등록을 위한 인증수단을 등록해 주십시오, 보통의 경우 공동인증서로 등록이 되고 핸드폰에 지문인증이 되어 있는 분들은 지문인증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 발급이 어려우신 분들은 공동인증서 발급 관련 내용을 참고하여 발급해 주신이후에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나머지 서비스 이용등록을 하면 다음의 화면을 만날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매우 간단한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인포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해당 화면에서 제일 아래쪽으로 내리게 되면 [휴면예금/보험금] 항목이 보입니다. 해당 항목을 클릭해 주기만 한다면 나에게 해당되는 받을수 있는 금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인포 휴면예금/보험금 조회

저는 따로 받을수 있는 휴면예금/보험금이 없어 조회가 되지 않았습니다.

어카운트인포 결과예시

이어서 나머지 한가지 방법인 내보험찾아줌을 통하여 숨은 보험금 찾기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내보험찾아줌으로 숨은 보험금 찾기 진행방법

해당 사이트는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가 주간하여 운영하는 사이트 입니다. 우선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 주세요 이동후에는 다음과 같은 화면을 바로 만날수 있습니다.

내보험찾아줌 숨은 보험금 찾기 조회

[숨은 보험금 찾기] 를 눌러주신 이후에 본인인증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핸드폰을 통해서 [본인인증]을 진행하여 주십시오

내보험찾아줌 본인인증

그리고 [개인신용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를 진행한 이후 조회를 눌러 줍니다.

내보험찾아줌 개인정보제공동의

이제 결과를 다음의 그림처럼 볼 수가 있습니다.

내보험찾아줌 조회결과

숨은 보험금 찾기에 대한 결과는 해당 페이지의 제일 하단으로 쭉 내려보면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저는 역시 이전 조회결과처럼 별도로 숨어 있는 보험금은 없는것으로 조회가 되었습니다.

내보험찾아줌 휴면보험금 조회결과

숨은 보험금 찾은 이후 청구 방법

위에서 설명드린 숨은 보험금 찾기 이후에 이어서 진행을 하는 방법으로 이해해 주시면 더욱 편합니다. 방법은 유사하나 화면이 다르기 때문에 찾은 보험금의 청구 진행방법을 공유 드리오니 그대로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 어카운트인포 찾은 숨은 보험금 청구 방법

숨은 보험금 찾기 진행 방법에서 설명드린 내용으로 보험금이 조회가 된다면 해당 보험금을 클릭해 주신 이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휴면예금/보험금 상세조회 페이지에 보시면 해당 금액 아래에 지급 [지급신청]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눌러줌으로서 신청이 진행됩니다.

어카운트인포 숨은 보험금 청구

신청이후에는 지급방법을 [내 계좌로 이체]로 선택하여 주신고, 계좌선택 및 입력을 통하여 계좌가 사용이 가능한 계좌인지 확인합니다. 

보험금청구 내계좌선택

그리고 이어서 공동인증서를 통한 인증 또는 바이오 인증을 통하여 인증한 이후에 최종 지급신청을 진행하면 다음과 같은 지급 신청 알림을 확인하면서 종료가 됩니다.

보험금 청구 결과 확인

▶ 내보험찾아줌으로 찾은 숨은 보험금 청구 방법

어카운트인포에서 진행한 방법과 동일하게 보험근의 조회가 되신 분들은 조회된 항목을 세부적으로 확인하게 되면 하단의 그림과 같이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버튼이 생성되어 있을 겁니다 

내보험찾아줌 보험금 청구

온라인 청구 버튼을 누른이후 계좌 입력등을 진행하여 청구를 진행할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청구 마치며 – 신중하게

지금까지  숨은 보험금 찾기를 통한 보험금을 찾는 방법에 이어서  신청을 하는 방법 까지 알아보았습니다. 

결국에는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간편하게 본인인증과 개인신용정보 제공에 대한 동의 이후의  내가 받지 못하는 숨은 보험금에 대하여 조회 할 수가 있었는데요

여기서 한 가지 신중하게 생각해야 될 것들이 있습니다.  보험금을 청구를 받게 되는 경우에는 보험 이력의 기대가 되고 다음 보험을 갱신하거나 다른 보험사로 이동을 할 때 제약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이 보험금을 받는 것이 이득인지 아니면 다음 보험을 갱신할때 영향이 가지 않는 부분이 이득인지 한번 곰곰히 생각을 해본후에 보험금 청구를 결정하시면 더 좋은 방향으로 운영을 하실수 있습니다.

이상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숨은 내돈 찾기는 계속됩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