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생활곤지암 Hub 간선 상차 뜻? 이후 택배받는 시간 계산해보기(2022)

곤지암 Hub 간선 상차 뜻? 이후 택배받는 시간 계산해보기(2022)

택배를 기다리시는 분들중 곤지암 Hub 간선 상차 라는 단어를 많이 들어보신 분들이 계실것 같습니다. 오늘 그 뜻과 함께  택배 기다리면서 궁금했던 모든 사항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hub가 무엇인가?

곤지암 hub 간선상차 이미지

곤지암 hub와 관련내용을 살펴보기 전에 Hub에 대한 내용을 먼저 살펴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해당 용어들을 정리하다 보니 많은 궁금증이 해소될 수 있었는데요 아마 보시는 분들도 그렇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 하나씩 용어에 대한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택배에 물류흐름에 대해서 살짝 이해를 하고 진행 하시는게 좋을 것 같은데요 택배물류 하려면 다음과 같은 단계로 진행이 됩니다

  •  먼저 발송처에서 택배를 접수를 하게 됩니다
  •  해당 택배는 가까운 지역의 있는 허브 터미널이란 곳으로 이동이 됩니다.
  •  여기서 지역별로 세부분류가 진행이 됩니다
  •  분류된 물건들은 목적지로 배송이 진행이 됩니다

결국 위의 과정에서도 볼 수 있듯이 택배는 전국에 위치한 허브라는 것을 통해서 제 분류가 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즉, 한곳에 모였다가 해당 지역으로 쪼개지는 시스템으로 운영이 됩니다.

재분류된 물건은 다시 배송이 시작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보통의 허브 물류단지 – 고속도로 인근에 위치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곤지암 hub 간선 상차 뜻 확인하기

그렇다면이어서 곤지암 hub 간선 상차 라는 뜻이 궁금해 지실텐데요  곤지암 hub는 허브의 위치를 말하는것으로 이해가 되셨을것 같습니다.

이어서 간선 상차란 터미널과 터미널 사이를 운반해주는 대형트럭에 물품을 실었거나, 싣고 출발한 상태를 말하는데요 조금더 자세히 말을 해보면 고객이 받을 물품이 ‘곤지암 hub 물류센터’에서 분류 작업을 마치고 배송될 준비를 마쳤거나 실려서 이미 나가고 있다 정도로 이해하여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위의 말에 따라  곤지암 hub에서  도착지까지 거리가 얼마인지에 따라 차이가 있겠지만  간선 상차를 했다면 빠른 경우 당일에 받으실 수 있고 늦어도 내일인 간선 상차일로 부터 다음날까지 물건을 받을수 있다고 생각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요약을 해보면 [곤지암 hub 간선 상차] 라는 상태를 보셨다면 2일이내로 택배를 받을수 있겠구나 이렇게 생각을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곤지암 hub 간선하차 까지 알아보자

말이 나온 김에 간선 상차에서 반대말인  간선 하차이 내용까지이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용어에서도 알 수 있다시피 간선 상차에 반대말이기 때문에 무언가 물건을 내린다는 뜻으로 이해를 할 수가 있겠는데요  내리는 것은 맞습니다 많이 내리는 시청에 대하여 정확하게 알아봐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순서로 따지면 사실 상차 후 하차라는 개념을 많이 생각하시는데 해당 용어는 조금 반대로 생각을해 주셔야 합니다.

[곤지암 hub 간선하차]가 되었다는 표시를 보셨다면 곤지암 hub에 물건이 도착했다 라는 부분으로 이해를 해주셔야 됩니다.

[곤지암 hub 간선하차] ▶분류작업 ▶[곤지암 hub 간선 상차]의 순서로 진행이 된다고 이해하여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곤지암 hub 간선 상차 이후에는?

위에서 곤지암 hub 간선 상차를 확인하셨다면 이틀 이내에 택배를 받을 수 있다는 말씀을 먼저 드렸습니다.

곤지암 hub 간선 상차 이후에는 우리 지역의 물류 배송 터미널로 물건건들이 내려지게 됩니다. 배송 터미널로 도착하는 시간은 주로 새벽이거나 이른 아침으로서  배송 기사님이 오전 중으로 물건을 정리한 이후에 도착지를 향해 출발하게 됩니다.

이런 과정을 지난 이후에 우리가 그토록 기다리던 택배 물건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곤지암 이야기가 나오면 대부분 CJ택배일 확률이 높으니 CJ택배 조회를 통해서 먼저 진행 상태를 확인해 주신이후 해당 예시를 봐주시면 더욱 이해가 잘 될거라 생각합니다.

한가지의 예를 들어 곤지암에서 의정부로 이동을 한다고 치면 새벽 3시~6시에 곤지암 hub 간선 상차가 됩니다.  해당 택배 물건들은 의정부 터미널로 오전 6~9 시에 도착하게 되고 여기서 택배 기사님께서 물건을 상차 하였다면 당일에 물건을 받게 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택배 기사님께서  조금 일찍 출발하시는 분이시라고 가정하였을 때  이미 물건을 싣고 있는 중간에 곤지암 hub 간선 상차건이 도착하게 되었다면 이 물건들은 내일 배송될 확률이 높아지게 되는것 입니다.

곤지암 hub 이모저모

곤지암 hub와 관련되어 여러가지 정보들을 추가로 조금 제공해 보고자 합니다. 위치가 궁금하실수도 있고, 연락처 그리고 택배 수령여부등의 내용을 이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곤지암 hub 위치

곤지암 hub 터미널의 주소가 구금하실수도 있으시니 주소와 검색 명칭을 다음과 같이 공유 드립니다.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초월읍 산수로 642-7
  • 검색명칭 : cj대한통운택배 광주메가허브곤지암

▶ 곤지암 hub 연락처 

곤지암 hub 연락처는 cj대한통운 고객센터를 통해 연결이 가능합니다.

  • ☎1588-1255 (월~금 9시~18시, 토 9시~ 13시) 

▶ 곤지암 hub 직접 수령하는 방법

택배 직접 수령

곤지암 hub는 발송 지역에서 모인 택배를 분류 및 포장하여 목적지로 보내는 중간장소로서 원칙적으로는 방문하여 택배를 수령할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방문수령이 가능하게 하였다면 아마 어마어마한 인원들이 곤지암허브로 몰려 들어  교통이 마비가 생길 것 같기도 합니다

그러나 방법이 없는것도 아니며 이런 방식을 통하여 택배를 곤지암 hub에서 받은분들이 있다고 하니 참고정도만 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배송추적]을 통해서 진행 단계의 담당자를 확인한이후 [연락을 취합니다] 해당 담당자가 수령이 가능하다고 말씀해 주시면  약속을 정한 이후 방문 수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중요하고 급한 물건인 경우에만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곤지암 hub 터미널에 방문하여 택배 수령할 때는 [신분증]을 꼭 가져가서 본인임을 확인시켜드려야 하는점도 꼭 기억해 주세요

곤지암 Hub 간선 상차 관련 마치며

정말 많은 택배 물건들이 오가는 하루하루 입니다. 저희집도 하루가 멀다하고 택배가 오가는데 택배 조회를 하다보면 항상 보게되는 곤지암 Hub 간선 상차 단어와 관련되어 오늘 조금더 자세히 알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점점더 증가할 물류 산업이기 때문에 더욱더 고도화되어 물건의 분실도 줄어들고, 일 하시는 분들도 조금 더 편하고  조금 더 빠르게 택배를 받을 수 있는 프로세스가 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이상으로 관련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기다리시던 물건 잘 받으시고 개봉하는 행복감 누리시길 바라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