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핸드폰 꿀팁전화번호 저장시 카톡 친구추가 안되게 하는 2가지 방법 쉬운 설명 (Ver.2023)

전화번호 저장시 카톡 친구추가 안되게 하는 2가지 방법 쉬운 설명 (Ver.2023)

전화번호를 저장하는 분들중 카톡 친구추가가 안되게 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공유드려보고자가 합니다. 전화번호 저장시 카톡 친구추가 안되게 하는 방법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업무상 예의상 전화번호 교환

일상적인 생활을 하면서 전화번호를 교환할 일이 정말 많습니다.

예를 들어 업무상 만나게 되는 비즈니스 관계인 분들 또는 친구의 소개로 만나게 되는 친구의 친구들 이외에 정말 많은 상황에서 전화번호를 서로 주고 받는 경우가 생기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최근 카카오톡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없을정도로 카카오톡이 문자메세지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잠깐 카카오톡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이유는 전화번호 저장을 하면 카카오톡과 연동이 되게 되는 부분 때문에 이야기를 잠시 드려보게 되었습니다. 

전화번호 저장시 카카오톡 저장

전화번호를 저장하게 된 이후에 카카오톡에 들어가게되면 해당 전화번호를 저장한 이름으로 카카오톡 프로필의 친구가 새로 생긴것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앞으로 친해질 사람이나 관계가 있는 사람이라면 이런부분은 크게 상관이 없을텐데 다시 보고싶지 않은 사람이나 연락을 하고 싶지 않은 사람이 카카오톡 프로필로 추가되고 연계가 된다면 조금 불편한 분들이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전화번호 저장을 한 이후에 카톡 친구추가 안되게 하는 방법을 공유드려보고자 합니다.

2가지 방법을 공유드려보고자 합니다. 본인에게 편하신 방법 유용한 방법으로 선택해서 진행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번호 저장시 카톡 친구추가 안되게 하는 2가지 방법

각각 다른 방법으로 가능한 부분으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은 PC버전으로도 이용이 가능하니 PC버전도 활용해 보시면 좋습니다.

⭕ 자동친구추가 해제를 통한 방법

첫번째 카톡 친구추가 안되게 하는 방법으로는 카카오톡에서 설정을 변경하는 방식으로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한번 설정을 하게 되면 전화번호 등록 시  다른 것을 신경 쓰지 않아도 카톡 친구추가 안되게 하는 방법이 장점입니다. 

그러나 반대로 모든 전화번호 저장시에 친구추가가 되지 않아 카톡 친구로 등록을 하려는 분들은 별도로 따로 지정을 해야 한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카톡 친구추가 안되게 하는 설정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하려 주시고, 카카오톡 설정창으로 들어가 줍니다.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으로 바로 설정으로 이동할수 있습니다)

2. 설정 메뉴에 있는 친구 메뉴로 들어가 주게 됩니다 그리고이어서 나오는 제일 상단에 위치한 자동친구추가 부분에 활성화 되어있는 버튼을 한번 눌러 주게 되어 비활성 상태를 만들어주게 됩니다.

3. 자동친구추가가 비활성화 된 이후부터는 전화번호를 저장하여도 카톡 친구추가가 되지 않게 됩니다. 

카톡 친구추가 안되게 하는 방법 카카오톡 설정 경로

이렇게 한가지 방법을 확인해 볼수가 있었고, 나머지 다른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 친구추가시 이름입력을 통한 방법

해당 방법은 카카오톡 설정을 이용하는 방법이 아닌 전화번호를 저장 하는 과정에서  적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키패드에 전화번호를 누르고 연락처 등록 과정을 그대로 진행하여 주세요 

2. 연락처 등록을 위한 부분에서 상대방의 이름을 저장하는 부분이 있을텐데요 저장할 상대방의 이름 앞에 특수기호 샾 인 #기호를 입력한후에 저장할 이름을 넣고 저장해 주세요 

3. 연락처를 최종 저장한 이후에 카카오톡 어플을 열고 친구추가가 되었는지를 확인해 보시면 친구추가가 되지 않은 부분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전화번호 등록시 카톡 친구추가 안되게 하는

해당 방법은 연락처를 저장하는 단게에서 내가 카톡 친구로 추가하지 않겠다고 구분하여 저장하는 방법으로도 좋고 자동친구추가를 해제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어서 위의 방법보다 조금더 선호하는 방법이라고 볼수가 있겠습니다. 

카톡 친구추가 안되게 하는 방법 마치며

오늘은 전화번호를 등록하는 과정에 있어 카톡 친구추가 안되게 하는 2가지의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내용을 요약해보록 하겠습니다. 

  • 카카오톡 설정에서 자동친구 저장설정을 해제하여 사용하는 방법
  • 연락처를 저장할때 저장할 이름 앞에 #버튼을 입력하고 저장하는 방법

심플하게 2가지 내용으로 한줄정리가 된것 같습니다. 오늘도 필요한 정보를 얻는 과정에서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