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핸드폰 꿀팁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들기 & 사용법  2가지 방법(채팅방 생성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들기 & 사용법  2가지 방법(채팅방 생성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을 처음 사용하신는 분들중 채팅방을 처음 만들어 사용해 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들기 과정을 아래에서 살펴볼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이란?

최근에 많이 대중화가 되고 있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필요성에 대하여 알아보고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들기를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은 단어에서도 약간 느낄 수 있듯이 오픈된 공간에서 채팅을 한다라는 부분으로 볼 수 있으며 이것이 의미하는 것은  익명성이 보장된 열려 있는 공간에서 채팅을 할 수 있는 기능이다 라는 것으로 바라볼수 있습니다. 

기존에 우리가 카카오톡 프로필로로 채팅과 메세지를 보내는 부분에서는 나를 노출하고 싶지 않아도 일정부분의 프로필 프로필의 이름 사진등의 개인정보가 공유가 노출되는 경우가 원하지 않는 경우에도 발생이 되고는 했는데요

이런 카카오톡 기본프로필을 이용하여 사용했던 채팅에서 익명성보장이라는 부분이 취약한부분을 많이 보완한 새로운 채팅 기능을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의 기능이라고 볼수가 있겠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입장을 위한 익명성이 보장된 채팅방은 다음의 방법에서 찾아볼수가 있습니다. 

그럼 만들어진 프로필등을 활용해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들기와 사용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들기 2가지 방법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들기 방법으로는 2가지의 유형으로 구분하여 만들수가 있습니다. 개인간의 대화인 1:1 채팅방을 만드는 방법 그리고 여러명이 포함되어 있는 그룹채팅으로 만들수 있는 방법 각각의 만드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1 채팅방 만드는 방법

제일먼저 카카오톡 채팅창을열어 주시게되면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조그마한 채팅기호에 +기호가 있는것을 눌러 오픈채팅으로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이어서 나오는 매뉴에서 1:1채팅방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나오는 채팅방설정 화면에서 다음과같이 내용을 확인하고 1:1 채팅방 정보들을 기입하여줍니다

  • 오픈 채팅방 제목 : 다른사람이 채팅방으로 들어올때 보게될 제목을 적어주면 됩니다
  • 프로필설정: 나의 카카오톡 기본 프로필을 선택할수도 있고 익명의 새로운 프로필을 만들수도 있습니다. 편한걸로 선택해주세요
  • 기본프로필만 참여 여부 : 채팅방 입장시 카카오톡 프로필로만 입장을 제한하는기능으로 필요하다면 설정을 합니다
  • 검색허용 :  바이러스 채팅방 목록이 나야 리스트를 검색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부분입니다

위의 내용에 맞게 본인이 만들고자 하는 방의 설정을 모두 진행하였다면 오른쪽 상단의 완료 버튼을 눌러 1:1 전용의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들기를 모두 완료할수가 있습니다.

⭕ 그룹 채팅방 만드는 방법

그룹 채팅방을 만드는 방법도 유사하게 진행할수 있습니다. 우선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생성할수 있는 매뉴까지는 동일하게 진행하여 주세요 

  • 카카오톡 채팅 – 우측상단 채팅방만들기 – 오픈채팅 – 그룹채팅방

위의 경로로  들어가게 되면 미리 설명드린 1:1 채팅방을 만드는 방법과 동일한 항목들에 대하여 설정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다만 프로필설정이라는 부분에서 기존에 사용하던 프로필들이 여러가지가 나오는 차이점이 있는 부분이 있고, 나머지는 위의 내용과 동일하니 그룹채팅방을 설정하려는 목적에 맞게 진행하여 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사용법

이제 1:1 목적이든 단체 그룹채팅의 목적이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들기의 방법은 아셨을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를 사용하는 사용법에 대하여 설명을 드려보려고 하는데 이 방을 만든 나의 입장이 아닌 초대를 받거나 방을 입장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1. QR코드를 이용한 초대 방법

내가 만들어놓은 채팅방에 들어오게 되면 상단에 QR코드 모양의 작은 모양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촬영이가능한 QR코드가 나옵니다. 

이것을 캡쳐해서 보내는 방법이나 직접 촬영하는 방법등으로 입장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2. 링크전송을 통한 초대 방법

1번과 마찬가지로 QR코드 활성화 옆에 보면 링크를 공유할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이용해서  다음과 같이 3가지 방법으로 전달이 가능합니다. 

  • 링크를 복사헤서 전달하는 방법
  • 나의 카카오톡 친구에게 메세지로 전달하는방법
  • 다른앱으로 공유하는 방법

편한 방법을 통해서 링크를 전달하면 이 링크를 타고 내가 만든 채팅방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들기 마치며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만들기

오늘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이용하는 방법과 관련하여 오픈채팅방을 만드는 방법 그리고 이를 사용하는 사용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카카오톡 기능에서 제공하는 부분들을 활용한다면 누구나 쉽게 만들고 이를 공유하여 오픈채팅이라는 기능을 사용할수 있다는것을 알수가 있었습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의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