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생활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액 확인 및 납부 방법 6가지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액 확인 및 납부 방법 6가지  

고속도로 이용의 필수품 하이패스. 하이패스 오류등 여러가지 상황에 의하여 통행료가 미납되는 경우가 발생됩니다. 걱정하실 필요없이 아래의 정보 확인하시면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액 확인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오류가 생겼다면

고속도로 톨게이트 이미지

이제는 많이 보급된 하이패스 다들 알고 계시죠?? 통과할때 보면 속도 제한도 써 있고 막 여러가지 안내사항이 많고, 그래서 오히려 햇갈리는  분들이 많으신것 같습니다.

차를 새로 바꾸거나 다른 차를 잠깐 운전하게 되는경우 하이패스가 있는 줄 알았는데 내 차에 알고 보니까 하이패스가 없어 미납 통행료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새로 구매하신 분들은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방법을 이용하여 꼭 등록 후에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경우로는 하이패스는 장착을 하였으나 기계에 문제가 있거나 미처 카드 충전을 못했거나 여러 가지 이유로 하이패스를 통과하는데 처리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선 이런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일단 통과를 하십시오 차를 세우게 되면 계속해서 일정한 속도로 오는 뒷차에 위험을 안길수 있고, 이는 대형사고로 진행될수 있기 때문에 그냥 통과하시는게 좋습니다. 

일단 통과를 하시고 나면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요금을 내실 수 있기 때문에 걱정하지 말고 안전을 위해 일단 통과를 하는것을 꼭 잊지 마셔야 할것 같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시 불이익이 있다??

많은분들이 오류가 생기거나 미납 상황이 생기면 불이익이 생기는것으로 오해를 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부분은 크게 걱정할것이 없다는 말씀을 먼저 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하이패스 미납 요금 같은 경우에는 과태료가 생긴다든가 벌금 벌점 등 우리가 교통법규를 위반했다는 인식이 있는데 전혀 그런것들이 없으니 그냥 통과를 하셨다고 하여도 추후에 납부를 하실수 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액 납부 방법 확인

상습적으로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을 하면 안되지만 어쩔수 없는 상황에서 발생된 고속도록 통행료 미납액의 납부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하이패스 사무소 방문 납부 방법

첫 번째 납부 방법으로 하이패스 사무소를 바로 방문하여 납부 하는 방법입니다.

하이패스를 지나고 나오면서 바로 요금 납부가 되지 않은걸 인지하셨을 경우 근처에 있는 하이패스 사무소에 방문을 하셔서 납부를 하는 방법 입니다.

이 경우에는요 통행권의 발급이 없었기 때문에 내가 어디서 어느 톨게이트를 지나왔는지 어디서 진입을 했는지 정확히 알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유료도로 확인서를 작성 하여 톨게이트 들어온 시점을 확인하고, 이후에 통행료를 지불하면 종료가 되게 됩니다.

▶ 한국도로공사 콜센터 유선 연락 납부 방법

두 번째 방법은 한국도로공사 콜센터에 전화를 하여 납부하는 방법 입니다. 전화를 진행할수 있는곳은 다음의 번호로 진행을 할수 있습니다.

  • 1588 – 2504

해당 번호를 누르면 자동안내 콜을 받게되는데 전화를 건 이후에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액 관련 번호인 2번을 누르시면 여기서 하이패스 미납금 납부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전화를 통해서도 요금을 납부할수 있으니 두번째 방법도 참고해 주시면 좋습니다.

▶GS편의점을 이용한 납부 방법

세번째 방법으로는 가까운 GS 편의점에서도 납부를 할수가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미납 통행료를 납부를 한다니까 좀 생소한 부분이라고 생각을 하실수도 있겠는데요 내 번호랑 개인 정보를 좀 알려줘야 되는 약간의 불편함이 있을수 있으나,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액을 지불할수 있으니 편의점에 이야기를 하시면 됩니다.

▶ 통지서를 통한 계좌 이체 납부 방법

네번째 방법은 통지서로 받은 계좌로 입금을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미납 통행료가 발생될경우 그 사실을 알리기 위해서 통지서가 날라올수도 있습니다.  친절하게도 해당 통지서에는 납부를 편히 할수 있게 납부 할수 있는 계좌를 함께 주기도 합니다. 

고지서와 함께온 계좌로 입금을 하여도 납부가 되오니 이 방법을 통하여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액을 납부하여도 됩니다.

▶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납부 방법

다섯번째로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도 하이패스 미납 요금을 내실 수 있습니다.

종합안내소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도 있고, 간단하게 셀프로 진행할 수 있는 키오스크가 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키오스크에서납부하시면 납부가 가능합니다.

고속도로 중간에 휴계소에서도 이용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납부 방법

마지막으로 홈페이지를 통하여 납부 하는 방법 입니다.

최근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하이패스)가 새단장을 진행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아주 편하게 납부가 가능합니다. 해당 홈페이지는 다음의 바로가기를 참고해 주시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차량번호 입력]만으로 미납 통행료 조회를 할수 있게 해놓았습니다. 아래의 화면에 본인의 차량 번호를 입력하여 미납 통행료가 확인되면 바로 납부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조회 홈페이지

별도의 본인인증만 진행하면 되는데요  비회원이라도 핸드폰으로 인증이 가능합니다. 본인인증후에 이렇게 결과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저는 미납 통행료가 없네요^^

조회 결과

오른쪽 탭에 보면 납부내역도 확인할수 있으니 납부 내역이 필요하신 분들은 납부내역 확인을 해주셔도 됩니다.(예전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액 납부 내역이 다음과 같이 조회가 되네요^^)

미납 통행료 납부 내역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관련 정보 공유를 마치며

다양한 방법으로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요금을 처리할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각각의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을 드려보았습니다.

추가적인 벌금이나 과태료 발생이 되지 않기 떄문에 혹시 오류가 생긴다 하여도 걱정하지 말고 차를 중간에 세우거나 위험하게 이상 행동을 하지 않아야 할것 같습니다.

하이패스 출차로에서 대형사고가 나는 경우 큰 피해가 발생되기 떄문에 위의 내용들을 참고해서 성숙하게 대처하는 자세가 필요할것 같습니다.

그럼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라며 이상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