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생활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 - 새로 구매하셨다면 이렇게 진행 후에 사용해보세요(5분 소요)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 – 새로 구매하셨다면 이렇게 진행 후에 사용해보세요(5분 소요)

하이패스 단말기를 새로 구매하신 분들에게 이용전 반드시 필요한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방법을 시작부터 완료까지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정보를 확인하시면 누구나 쉽게 가능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

요즘 차량의 경우는 하이패스 단말기가 붙어서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새차를 뽑을때  차량의 명의자 이름과  해당 명의자의 이름이 등록된 차량 번호가 생성이 됩니다. 이과정에서 해당 명의자의 이름으로  하이패스가 등록이 되어서  이런경우 하이패스 단말기에 하이패스 카드만 꽂아서 바로 사용하는 경우 문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하이패스 단말기를 구매 하시는 분들이라면 위에 상황하고는 조금 다르게  이해를 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하이패스를 구매할 때  어떤 조치나 등록을 진행 하지 않기 때문에  그냥 하이패스 카드만 꽂아서 사용하실 경우에 올바른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을 하지 않고  카드만 꽂아놓는 경우  하이패스 통행료 위치를 지나 가게 되면 정상적으로 인식이 되지 않고 결국 미납통행료 로 처리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을 처음 구매할 때 하이패스 옵션이 달려 있는 차를 구매하지 않으신분들 또는 중고차  모델이 조금 지난 차를 구매한이후에  하이패스 단말기를 별도로 구매하신 분들은 반드시 단말기 등록을 해야 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종류 IR RF 방식

하이패스를 구매하시는 분들이라면 두가지 종류의 하이패스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 IR(무선) 방식과 RF(유선) 방식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IR(무선) 방식과 RF(유선) 방식은 선이 있고 없고의 유무 그리고 전파를 받는 방식등의 다양한 차이점이 있습니다. 구매전 이신 분들이거나 재구매가 필요하신 분들은 하이패스 IR(무선) RF(유선) 차이 장단점 자료를 한번 사전에 살펴봐 주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새로 구매를 하셨거나, 이미 구매하여 등록이 필요한 것을 알고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을 앞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아래의 등록 방법을 하나씩 살펴보면서 등록 진행을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 A to Z

하이패스 단말기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먼저 다음에 준비물을 꼭 챙긴 이후에 진행할 수 있도록 해 주세요

▶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준비물

  • 단말기 등록 진행을 위한 PC
  • 하이패스 단말기 본체
  • 본체 연결을 위한 USB 선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준비물

▶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을 위해서는 고속도로 통행료 홈페이지에서 진행을 해 주셔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홈페이지로 먼저 이동을 해 주십시오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수 있게 되셨으면 [단말기등록/조회]탭을 눌러서 이동을 해줍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매뉴

그리고 아래의 순서로 총 4단계로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1. Agent 실행
  2. 단말기 연결
  3. 차량 및 정보입력
  4. 등록 완료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진행 단계

제일 처음 보이는 프로그램을 실행을 해야 하는데 여기서 먼저 컴퓨터 PC와 하이패스 단말기를 [USB 연결]을 진행하여 주세요 (보통의 경우 정상적으로 잘 연결이 되면 차량에서 연결 한 것처럼  하이패스를 시작한다는 음성이 들립니다)

연결한 이후에는 아래의 화면에 있는 [Agent 프로그램 실행]을 눌러주세요

프로그램 실행중에  컴퓨PC에서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이 나오시는 분들이 있다면 그냥 [실행]버튼을 눌러 프로그램을 실행해 주셔도 상관 없으니 눌러서 진행하여 줍니다.

보안경고창 예시

이어서 단말기 연결 확인을 위한 [단말기 연결 확인] 버튼을 눌러 잘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십시오

단말기 연결 확인

단말기 연결 확인 과정이 잘되지 않거나 아래의 오류 메세지가 활성화 된 분들이 있는데 이때에는 USB선 등이 불량일수 있으니 다른 선으로 다시 연결을 시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말기 연결 오류 메세지

단말기 연결 확인 과정이 잘 넘어가 신 분들은 이제 [차량정보를 기재]해 주시면 되는데요 차주의 명의와 함께  차량 번호를 입력을 해 주시면 됩니다. ( 차량 번호는 최근 차량의 경우 별도의 지역을 지정하지 않고 전국인 상태에서 입력하면 됩니다)

차량정보 기재

입력이 잘 되었다면 본인의 실제 차량이 다음과 같이 나오니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차량정보 확인

그리고 이어서 나오는 고객 정보에 [본인 인증]을 진행 해주어야 됩니다 핸드폰 신용카드 인증서 등으로 진행할 수 있으니 본인이 원하시는 것으로 진행을 하시고 정보수신 여부까지 체크해주세요 

본인인증 진행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을 완료 하기 위한 [약관동의]가 진행이 됩니다.  필수항목의 동의를 해야 진행이 되므로 약관에 동의를 진행하여 줍니다.

약관 동의

이제 모든 과정이 완료가 되었고 완료 과정에서 본인의 차량번호  차량이름 등 [등록정보 확인]을 확인해 주시고 특이사항이 없다면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이 완료가 된것이라 보면 됩니다.

등록정보 확인 완료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 방법 마치며

지금까지 하이패스 단말기 등록과 관련된 절차들을 살펴보았습니다. 

내용을 요약해 보면  단말기를 pc에 연결해서 등록을 해야 되며  너는 그렇게 어렵지 않게 연결만 잘 된다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완료된  하이패스 단말기 하이패스 전용 카드를 꽂아 차량에 장착하여  사용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의 정보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안전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2 COMMENTS

  1. With havin so much content do you ever run into any problems of plagorism or copyright infringement?

    My blog has a lot of unique content I’ve either authored myself
    or outsourced but it seems a lot of it is popping it up all over the internet without my agreement.
    Do you know any techniques to help stop content from being ripped off?
    I’d definitely appreciate it.

    Look at my site – vpn coupon code 2024

  2. Have you ever thought about creating an e-book or guest authoring on other sites?
    I have a blog based upon on the same information you discuss and would really like to
    have you share some stories/information. I know my viewers would appreciate your work.
    If you are even remotely interested, feel free to shoot me an e-mail.

    My site :: vpn 2024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