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KB국민은행 이체 수수료 정리 및 수수료 면제 방법(Ver.2022)

KB국민은행 이체 수수료 정리 및 수수료 면제 방법(Ver.2022)

KB국민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중 수수료와 관련된 궁금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은행 이체 수수료 정리 및 수수료 면제 방법 다음의 내용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은행 타행 이체 수수료 아깝다

KB국민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중에서 급하게 돈을 보내거나 선택할 시간이 없이 돈을 송금해야 할때 수수료를 지불하신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급해서 보냈지만 솔직히 단돈 1만원을 뽑으면서도 몇백원부터 1천원까지 아까운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KB국민은행 이체 수수료와 관련하여  수수료의 현황을 알아보고 수수료를 면제받을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KB국민은행 이체 수수료 현황 확인

아래의 내용에서 볼수 있으시다 시피 인터넷뱅킹, 모바일 뱅킹, 폰뱅킹으로 3가지의 유형으로 나누어 집니다. 각각의 현재 책정되어 있는 KB국민은행 이체 수수료를 다음과 같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은행 이체 수수료 – 인터넷뱅킹

먼저 인터넷뱅킹의 계좌이체시의 수수료 현황입니다. 

  • 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 : 수수료 면제
  • KB국민은행 → 타금융은행 : 수수료 500원

✅KB국민은행 이체 수수료 – 모바일 넷뱅킹

모바일 뱅킹도 살펴보니 위의 인터넷뱅킹과 동일합니다. 인터넷이든 모바일이든 이체 수수료는 동일하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 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 : 수수료 면제
  • KB국민은행 → 타금융은행 : 수수료 500원

✅KB국민은행 이체 수수료 – 폰뱅킹

폰뱅킹의 경우 ARS연결과 상담원을 통하여 2가지 방법으로 계좌 이체가 가능하였는데요 다행이 별도의 구분없이 타 금융기관 이체 수수료가 동일한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 KB국민은행 → KB국민은행 : 수수료 면제
  • KB국민은행 → 타금융은행 : 수수료 500원

결론적으로 KB국민은행 이체 수수료는 결국 같은 KB국민은행으로 송금을 할경우애는 수수료가 없으며 타행으로 송금시에는 500원의 수수료가 발생된다는 것을 알 수가 있었습니다. 

KB국민은행 이체 수수료 면제 방법

타행으로 이체하는 수수료를 면제하기 위한 방법으로는 다음의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각각을 참고해서 본인에게 적용이 가능한 방법을 확인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 KB스타클럽에서 프리미엄 스타 등급으로 올리기

이방법은 단기간에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지만 여러가지 실적을 쌓다보면 또는 본인이 몰랐지만 등급을 올릴수 있는 조건이라면 확인해 봐야 되는 부분입니다. 

KB스타클럽에서 프리미엄 스타 등급까지 올리면 수수료 면제가 가능합니다. 

2. KB국민ONE통장 개설방법

월급통장으로 KB국민ONE통장을 개설한다면 모든 은행의 이체 수수료를 면제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국민카드 결제실적이있거나, 공과음으로 출금된 실척등이 있으면 가능하다고 하니 어렵지 않게 도전해 볼수 있는 방법입니다. 

3. 오픈뱅킹 등록을 통한 면제 방법

오픈뱅킹은 조회 이제 등의 모든 금융전반의 활동을 표준화해서 다른사업자에게 개방하여 사용하는 은행권에서 사용되는 공동의 인프라 공동 결제시스템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앱 하나로 모든것을 다 한다고 볼수 있는데 이 오픈뱅킹 등록을 하게 되면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수 있다고 합니다. 

KB국민은행 이체 수수료 마치며

지금까지 국민은행 이체 수수료와 이를 면제받을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요약을 해보면 아무것도 하지 않은 상태라면 타행은행 송금시 500원의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그리고 이를 면제받기 위해서는 KB스타클럽에서 프리미엄 스타 등급으로 승급. KB국민ONE통장개설, 오픈뱅킹 등록 등의 방법이 있으니 좋은 방법으로 선택하여 활용할수 있습니다. 

수수료 절감의 고민이 해결되셨기를 바랍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