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FUN2023 니로 플러스 택시 일반인 주요제원 및 가격정보 (Feat.보조금)

2023 니로 플러스 택시 일반인 주요제원 및 가격정보 (Feat.보조금)

기아자동차 하이브리드 차인 니로 자동차가 페이스리프트를 맞이한 가운데 뜬금없는 니로 1세대의 플러스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러나 자세히 보니 가성비가 정말 좋네요 2023 니로 플러스 일반인 택시 자세한 정보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서야 구형 니로 플러스가?

2023 니로 플러스 라는 단어를 들은 분들이라면 새롭게 출시된 2세대 니로  하이브리드 자동차와 헷갈릴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저역시 그랬습니다. 

먼저 정확하게 짚고 넘어가야 될 것은 2023 니로 플러스 자동차는 2세대 니로와 관련이 없습니다. 1세대 니로 자동차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전기 자동차라는점을 먼저 알고 계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23 니로 플러스 출시 이유

그렇다면 현재 2세대 니로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출시되고 있는 이 시점에 왜 2023 니로 플러스가 출시되었는지 의문이 들수도 있습니다. 

pvb 목적기반 모빌리티 차량으로 2023 니로 플러스 차량이 출시가 된것으로 볼수 있습니다.

기존 1세대 니로에도 전기 전용 차가 있기는 했는데요 그 당시 전기차의 성능은 그렇게 뛰어나지 않았으며 구색만 갖춘 전기차였다고 볼수 있으나, 금번 2023 니로 플러스의 경우 최근 많이 향상된 전기차의 기능들을 갖추고 출시가되었다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여러 회사들의 업무용 차량과 특히 주력 모델로 예상이 되는 택시 시장을 고려했다고 볼수 있는데요 최근에 길거리에서 아이오닉5와 같은 전기차량의 택시들을 많이 볼수 있는것과 마찬가지로 이런 시장들을 공량했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의 전기차량들의 경우 수요에 비하여 공급이 워낙 치열하기 때문에 최근 상승하여 정말 높은 가격이 되버린 휘발유 LPG의 사용을 대채할수 있는 자원으로 가성비 전기차로 긴급 투입이 됬다는 목적을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2023 니로 플러스 1세대 대비 변화

우선 위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2023 니로 플러스 기반 자체가 1세대 기반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냥 1세대 플랫폼을 그대로 사용하는것은 아니며 어느정도 변화가 있었는데데요 각각의 변화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크기의 변화(외부/내부)

차량의 크기에도 변화가 있었습니다. 1세대 니로에 비하여 전장이 10mm 길어지고 전고가 80mm 늘어났다고 합니다. 이에 비하여 휠베이스는 그대로 인것으로 보아 차량의 틀은 그대로 사용을 한것으로 보입니다. 

국산차 특징중 하나가 실내공간을 정말 잘 만든다는 특징이 있는데 이 역시 2023 니로 플러스에 반영이 잘되었는데요 루프 라인을 높인 이유로 1열과 2열 헤드룸이 각각 50mm 64mm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기존 1세대 모델보다 센터 콘솔과 2열 도어 트림의 두께를 줄임으로써 자동차를 실제로 이용하시는 분들에게 보다 넓은 공간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존 1세대 니로에 비하여대비해서 28mm  레그룸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2옆에 타는 고객이나 가족분들에게 좋은 소식일것 같습니다.

1열과 2열 사이에 손잡이가 추가 된점을 봐서는 2023 니로 플러스가 택시 등의 영업용 차량을 목적화 했다는것을 직간접적으로 볼수가 있습니다. 

차량 디자인 부분의 변경

차량에 전체적인 디자인은 부분은 조금 아쉬움이 많습니다.  최근에 국산차의 디자인은 점점 날이 갈수록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반면에 2023 니로 플러스 디자인은  그게 변화된 모습이 잊지 않고 세련된 모습이 조금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아쉽지만 아무래도 가성비 모델로 출시하는 것 같기 때문에 크게 투자를 많이 하지 않은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택시 모델 전용 추가 제공

자두 해도 몇 번 말씀을 드렸지만 택시 전용으로 판매가 많이 이루어질 것으로 보아 택시 전용 모델에 대하여 올인원 디스플레이가 탑재될것으로 보이며 내비게이션 미터기 운행 기록계 음성인식 기능 등이 통합된 단말기가 제공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2023 니로 플러스 파워트레인

많은 분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중에 하나가 바로 파워트레인 부분이 아닐까라고 생각을 합니다 . 

최대 출력 204마력 최대 토크는40.3kgf.m  능력의 파워트렌인으로 구성에 되어 있고 또 중요한  배터리 용량은 64kwh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회 완충 시 복합 전비 기준으로 392km를 주행할 수 있고 도심 주행만 했을 경우에는 433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설계되어 있는데 영업용으로 운영하시는 분들에게는  하루 정도 운영하기에 나쁘지 않은 주행거리로  생각이 됩니다

택시 모델에 한정해서 10년 30만 km까지 배터리를 보증한다고 하니 괜찮은 구성이라고 보여집니다.

2023  니로 플러스 가격정보

가격을 보면 택시 모델과 일반 모델의 차이를 볼수가 있는데요 택시 모델의 경우 다음과 같이 가격이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 라이트 트림이 4420만원
  • 에어 트림이 4570만원

각각의 지자체 별로 보조금이 다르지만 통상적으로 보조금을 적용했을때 예상가격을 적용해 보면  3300 ~ 3400만원대에서 구입이 가능한것으로 보여집니다. 

자세한 보조금 지원 내역과 신청방법은 다음의 글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2022 전기차 보조금 변경사항, 차종별 지원금, 신청방법


이어서 일반인분들이 구매가 가능한 경우의 차량 가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에어 트림이 4570만원
  • 어스트림이 4690만 원

일반인 구매시에도 보조금을 받는 다면 3천만원 후반대의 가격으로 구입을 할수 있을것이라 예상이 됩니다. 

자세한 가격정보와 주요제원 등의 상세 설명은 다음의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023 니로 플러스 마치며

2023 니로 플러스 정보 요약

지금까지 2023년 모델로 출시가 되고 있는 니로 플러스 관련 내용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전기 차임을 감안했을때 보조금을 지원받고 3천만 원 중반대에 구매가 가능하다는 전제로 영업용으로는 매우 매력적인 차량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디자인을 크게 고려하지 않으시고 기능적인 부분만 중요시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선택이 되실 것 같으며 현재까지로는 다른 차량의 긴 대기 시간보다는 빠르게 받아볼수 있는 장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앞으로 영업용 차량으로 많은 곳에서 볼수가 있을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그럼 오늘의 정보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