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지원제도2022 장기요양기관 돌봄인력 한시지원금 20만원 대상 신청방법 (4/1 까지)

2022 장기요양기관 돌봄인력 한시지원금 20만원 대상 신청방법 (4/1 까지)

2022년 3월 28일부터 신청하는 장기요양기관 돌봄인력 에한 지원금 20만원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아래의 정보 확인하시고 꼭 신청해 보세요 

장기요양기관 돌봄인력 한시지원금 지급이유

장기요양기관 돌봄인력 한시지원금

2021년 말부터 2022년 초는  그야말로 코로나 19 지원금 시대입니다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분들이나 자영업자분들을 대상으로 해서 방역지원금 그리고 또 손실보상금 등으로 해서 여러 가지 지원이 나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회적인 부분에서 다 소상공인 분들에게 초점이 맞춰지고 있기는 하지만 우리는 여러 분야에서 힘들게 일하고 계신 분들이 참 많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또 다른 분야에서도 어렵게 일을 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그래서 보건복지부에서는 장기요양기관 돌봄인력 한시지원금 지급을 한다고 보도자료를 통해서 발표하였습니다. 

그러면 이러한 지원 자격이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요양기관 돌봄인력 한시지원금 대상인원

장기요양기관 돌봄인력 한시지원금을 받을수 있는 대상 분들과 함께 상황별 케이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장기요양기관 돌봄인력 한시지원금 대상직종

첫 번째로 대상 직종입니다. 지원 대상 직종을 알아보면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치과위생사 그리고 가정 요양과 일반 요양 서비스를 제공하는 요양보호사분들이 지원 대상이 됩니다.

그리고 지원이 안 되는 분들도 계시는데 대표자 시설장 사무국장 영양사 사무원 조리원 위생원 관리인 보조원 분들은 안타깝게도 지원대상에서 제외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또 가족 요양만 제공하는 요양보호사는 이번에 지원에서 제외가 된점까지 참고해 주셔야 할것 같습니다.

▶ 상황별 장기요양기관 돌봄인력 한시지원금 가능여부

지원대상이신 분들중  2022년 1월에 이 직종에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고 지급 발표일인 3월 14일에도 이 지원 대상 직종에 있어야만 됩니다.

예시를 들어서 설명을 드리면 2022년 1월에는 요양보호사로 근무를 했는데 3월 14일에는 시설장으로 바뀐분들은 안타깝게도 지원 대상에서 제외가됩니다.

2022년 1월에 사회복지사로 재직을 하시다가 2022년 3월 5일에 육아 휴직을 가신분들은 지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이는 휴직이기는 하지만 장 요양기관에 소속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장기요양기관 돌봄인력 한시지원금 지원을 받는지는 2022년 1월 서비스를 제공 하였는지와 함께 3월 14일 재직 여부가 중요합니다. 결국 2022년 1월에 장기요양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였고, 3월 14일 현재 재직 중인 분들이 해당된다고 요약할수 있겠습니다.

▶ 공단 홈페이지 대상자 조회가 가장 정확합니다.

위에서 장기요양기관 돌봄인력 한시지원금 대상자의 구분과 함께 여러가지 상황 설명을 드렸는데 많이 햇갈리는 부분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지원 대상 여부를 최종 확인하는 방법을 또 공단에서 마련한 상황입니다. 

장기요양기관 돌봄인력 한시지원 화면을 통해 조회가 가능합니다. 경로가 조금 복잡하나 다음의 경로로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니 살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 >  장기요양기관정보시스템 > 기타 > 장기요양기관 돌봄 인력 한시지원 화면에서 지원대상자 조회가 가능합니다.

지원 대상이 되면 신청을 어떻게 하는지 이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요양기관 돌봄인력 한시지원금 신청방법

제일 첫번재로 해야될것은장기요양기관 돌봄인력 한시지원금 신청서라는 게 있는데 이걸 작성해서 장기 요양기관에 제출해야 됩니다. 이때 작성해서 제출하는 건 직접 제출도 가능하고 팩스나 이메일도 가능합니다.

신청서 작성시 계좌번호를 기제하게 되어 있는데 본인의 명의로 된부분을 기제해야 받을수 있는점 참고하시고 꼭 본인의 계좌번호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장기요양기관 돌봄인력 한시지원금 신청서 양식

신청서는 다음의 경로에서 다운로드 및 출력이 가능하니 다음의 양식을 활용해 주세요 

신청서를 작성하였다면 장기요양기관은 신청서류를 보고 재직 여부를 확인한 다음 공단 전산에 입력을 해야 합니다. 

노인 장기요양 홈페이지 > 장기 요양 정보 시스템 > 기타 >  장기요양기관 돌봄 인력 한시지원 화면에서 신청 입력을 하면 됩니다.  이부분은 요양보호사 분들 이나 대상자분들이 직접 입력하는 부분은 아니므로 대상자분들은 신청서만 제출하면 신청이 완료된다고 볼수 있게 됩니다. 

신청시 계좌번호가 틀리면 다시 반송이 될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신청일로부터 2일 이후에 같은 화면에서 재입력하면 되니 걱정하지 마시고 다시 신청을해주시면 됩니다. 

한시지원금 신청일자 필수 확인

장기요양기관 돌봄인력 한시지원금 신청 전산 입력하는 일자가 각각 따로따로 있습니다. 아래의 일자별 가능한 부분을 참고해 주세요 

  • 3월 28일 월요일에는 시설 급여만 입력이 가능
  • 3월 29일 화요일에는 재가급여인데 기관번호 끝자리 홀수
  • 3월 30일 수요일에는 재가급여 중에서 기관번호 끝자리 짝수
  • 3월 31일 목요일 ~ 4월 1일 금요일 전체 가능

3월 28일부터 입력을 시작하기 때문에 장기요양요원 되시는 분들은 이 한시 지원 신청서를 최소한 3월 28일 이전까지는 장기요양기관에 제출해야지만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4월 1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니까 꼭 기간내 신청을 해야 하며 4월 2일 이후에는신청이 불가해서 지원금을 못 받으니 꼭 미리미리 준비해서 장기요양기관 돌봄인력 한시지원금을 받을수 있도록 해야 될것 같습니다.

장기요양기관 돌봄인력 한시지원금 지급방법

이렇게 신청을 하면 지원금이 어떻게 지급되는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개이상의 기관에 재직하시는 분들이라할지라도 단 1번만 지원금 20만원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지급 기간은 3월 31일부터 지급되는데 4월 11일까지 순차적으로 지급 방법은 지원금 신청 대상자 개인 계좌로 순차적으로 지급이 된다고 합니다.

자세한 지급내역은 지급철차를 다음의 자료에서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해당 자료를 더 자세히 보면 관련 내용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마 신청한 후에 일주일 이내 정도에 지급이 예상되며 지급관련 내용은 문자로 안내가 갈것입니다. 

장기요양기관 돌봄인력 한시지원금 마치며

지금까지 2022년도 장기요양기관 돌봄인력 한시지원금 대상자부터 시작하여 신청방법까지 한번에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치과위생사 분들께서 코로나 시대의 열악한 상황에도 노력하셨던 부분에 대한 아주 작은 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업무를 하시는 과정에서 다음의 공유드릴 2022년 노인장기요양보험 변경사항 까지 참고하시면 아주 좋을것 같아 해당 내용도 함께 공유를 드려봅니다. 필요하신 분들의 참고가 되었으면합니다

꼭 대상자 확인하시고 신청하셔서 잘 지급 받으시길 바라며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4 COMMENTS

  1. Wow, awesome weblog structure! How long have you been running a blog for?

    you make running a blog look easy. The whole look of your site is fantastic, as
    well as the content! You can see similar here e-commerce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