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지원제도2022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 대상자 그리고 Q&A

2022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 대상자 그리고 Q&A

2022년도에도 지원하는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을 주 내용으로 하며 사업신청의 대상자 그리고 여러가지 문의사항들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근로자휴가지원사업 무엇인가?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이미지출처 – 근로자휴가지원사업 홈페이지

정부와 기업이 함께 지원을 해줌으로서 근로자의 국내 여행경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라고 합니다. 

회사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서 정부에서 10만 원 정도 휴가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정부에서 10만 원 기업 10만 원 근로자가 20만 원을 내서 40만 원의 적립금을 조성하고 이 적립된 금액으로 국내 여행을 이용할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누가 참여할수 있는지 정확하게 아시는것도 중요합니다. 이어서 대상인원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 근로자휴가지원사업 대상자 확인

참여신청은 기업이 먼저 참여신청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대상분들이 2022 근로자휴가지원사업에 참여할수 있는 대상이 됩니다.

  • 중소 중견기업
  • 소상공인
  • 비영리민간단체
  • 사회복지법인 시설
  • 의료범인 근로자

여기서 기본적으로 대표자랑 임직원은 지원을 받을수 없습니다. 그러나 소상공인이나 사회복지시설에 한해서는 대표도 참여가 가능한점까지 알고 계시면 좋으 실것 같습니다. 

2022 근로자휴가지원사업 모집인원

모집인원은 10만명을 선착순으로 모집을 합니다. 그리고 모집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의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에 따라 신청페이지가 나오니 이동한 이후에 신청방법을 참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22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

홈페이지 화면 오른쪽 위에 보이는 파란색 참여 신청 버튼을 클릭힙니다. 이후 나오는 사업자등록번호 10자리를 입력후 계속해서 다음의 내용을 입력합니다.

참여신청화면이 나오면 기업명,  사업자/등록번호,고유번호, 기업주소, 대표자명 등을 정확하게 입력을 합니다. 

입력한 이메일 휴대전화로 결과 안내 문자가 발송이 되니 혹시 잘못기제 되지 않았나 한번더 꼭 확인해 주세요.

대표자 이름을 기입해 주시고,  만약 대표자가 여러분이라면 대표자를 모두 전부 기제하시면 됩니다.  법인의 경우 법인으로 체크하고 임원의 이름을 모두 작성하여 주세요 

소상공인 사회복지법인 사회복지시설의 대표 및 임원진은 예외적으로 참여를 할수 있습니다. 

참여 신청 근로자 수는 근로자휴가지원사업에 참여하는 직원 수를 말하는데 기업의 모든 근로자가 참여하지 않아도 신청을 할수 있습니다. 만약 근로자수가 정확하게 파악이 되지 않아 수정이 필요하다면 추후에 수정이 가능하오니 걱정하지마시고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총 상시 근로자 수는 회사에 다니는 총 임직원의 수로 참고형 으로만 활용될 예정이니 대략적인 수치로 적어주셔도 전혀 상관이 없습니다. 참여 신청 근로자 수를 적게되면 근로자 기업의 분담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첨부서류를 제출하면 되는데 첨부서류는 아래의 첨부서류들이 필요합니다.

  • 사업자 등록증
  • 중소기업 확인서(필요시)
  • 법인 등기부 등본

마지막으로 점검을 진행한 이후 별도의 문제가 없으면 최종 제출 버튼을 눌러 제출을 하게 됩니다. 여기까지가 신청과정으로 모든 신청과정이 완료되었습니다.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

2022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결과 조회방법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에 따라 완료를 하였다면 이제는 심사를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순차적으로 검토가 진행되고 신청한 분에게 별도의 연락을 통해 신청결과를 받아볼수가 있습니다. 

혹시 신청이 잘못되지는 않았을까 하면서 신청 결과를 조회해 볼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결과 조회방법은 홈페이지의 메뉴에서 참여 신청 부분에 마우스를 대고 참여 신청 및 결과 조회를 누릅니다. 그리고 이어서  결과 조회를 클릭해 주세요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을 통해 받은 결과 안내 문자에서 확인가능한 접수번호와 사업자등록번호/고유번호를 입력하게 되면 참여 신청 서류의 검토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 근로자휴가지원사업 보완시

대부분은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되었을텐데 만약 문제가 있어서 보완이 필요하다면 별도의 화면이 나타나게 되어 보완을 할수 있게 됩니다.

통장사본 입력 참여근로자 명단입력 분담금입금의 단계를 이어서 완료하게 되면 휴가숍을 통해 신나는 국내 여행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2022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자주묻는 질문

문의사항은 대부분 비슷한 질문이 많아 자주 묻는 질문으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아래의 질문외에 자세한 질문 전문은 다음의 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도움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Q. 기업 단위가 아닌 개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는지??

A. 개인의 신청은 불가능 합니다. 기업이 먼저 신청을 해야 하고 신청이 완료되면 개인이 이용할수 있습니다.

Q. 기업의 모든 근로자가 참여해야 되나요??

A.  모든 근로자가 참여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1명의 근로자만으로도 참여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단 기업에서 신청을 해놓고 나중에 직원들한테 물어보고 할 사람들은 이렇게 따로 지원 처리를 하셔도 괜찮습니다.

2022 근로자휴가지원사업 마치며

지금까지 2022 근로자휴가지원사업과 관련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사업의 취지를 이해하고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을 주로 알아보았는데요? 설명이 잘되어 있고 홈페이지가 간단하게 되어 있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할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개인의 입장에서는 10만원을 가지고 40만원의 혜택을 누릴수 있는 부분으로 숙박비정도는 제공받는다고 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좋은 제도이니 한번 잘 이용해 보시고, 기업의 입장에서도 근로자의 복지를 증진시킬수 있는 부분이니 꼭 챙겨 보셨으면 합니다.

기업의 운영을 하는 입장에서 또하나의 지원제도가 될수 있는 아래의 정보도 함께 살펴봐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COMMENTS

  1. Everything published was very logical. However, what about
    this? what if you were to create a killer headline? I am not saying your information is not
    solid, however what if you added a title that makes people want more?
    I mean 2022 근로자휴가지원사업 신청방법 대상자 그리고
    Q&A – EFineDaily is a little vanilla. You ought to look at Yahoo’s front page and
    watch how they create article titles to get viewers to open the links.
    You might try adding a video or a pic or two to grab people interested about what you’ve got to say.
    In my opinion, it would bring your posts a little
    livelier. I saw similar here: Dobry sklep

  2. Hi! Do you know if they make any plugins to assist with Search Engine Optimization?
    I’m trying to get my blog to rank for some targeted keywords but I’m not seeing very good results.
    If you know of any please share. Cheers! You can read similar
    text here: Ecommerce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