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2022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추천 - 대상자 및 한도 증가 내용 알아보자

2022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추천 – 대상자 및 한도 증가 내용 알아보자

2022 변경된 경차 유류게 지원 제도의 확인과 함께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어떤것이 좋은지 알아보은데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아래에서 알아보세요

경차 유류세 환급 제도 무엇인가?

경차 유류세 환급 설명

경차 유류세 환급 제도란 에너지 절약과 함께 경차 보급을 확대하고자 정부에서 2008년부터

시행하는 제도이고 연간 기준으로 주유비로 사용한 일부 금액을 환급해 주는 것을 말합니다.

즉 모닝이나 스파크 또는 다마스 등 1000cc 미만의 경영 승용 승합차 보유자가 주유할 때 교통 에너지 환경세 및 개별 소비세를 환급해 주는 제도입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 제도는 적용 기간이 2년으로 설정된 제도로서 21년 말 만료될 예정이었지만

지난해 세법 개정을 통해 2023년 12월까지 2년 더 연장됐습니다.

휘발유와 경유는 리터당 250원을 lpg 부타는 개별 소비세 전액인 리터당 161원을 돌려줍니다. 참 많은 금액으로 주유비를 아낄수 있는 제도 인것 같습니다.

경차가 아닌 부분으로 할인을 많이 받는 방법도 살짝 공유를 드리 오니 경차 외의 분들께서는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현대카드 에너지플러스 카드 Edition2로 주유 15% 할인받기)

2022 경차 유류세 환급 한도 증가

국제유가 영향 등으로 기름값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4월까지였던 유류세 인하 조치 더 연장하기로 했고  경차 운전자가 돌려받을 수 있는 유류세 환급 한도도 더 늘리기로 했다고 합니다

우크라이나 상황에 따라 유가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고 앞으로도 증가한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니만큼  산업통상자원부는 4월까지 시행 예정인 유류세 인하 조치를 연장하는것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국세청은 올해부터 경차 연료에 대한 유류세 환급 한도를 연간 20만 원에서 연간 30만 원으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휘발유와 경유는 1L에 250원 lpg는 1리터에 161원을 연간 30만 원 한도로 돌려받을 수 있게 됩니다.

2022 경차 유류세 환급 대상자 확인 

우리나라에서는 2008년 1월 1일부터 자동차 관리법상 규격에 따라 길이가 3.6m이고 폭이 1.6m 높이가 2m 이하인 차량을 경차로 분류하고 있으며 배기량 또한 1000cc 이하이면 됩니다.

과거에는 차량을 타는 것보다 버스와 도보를 이용하는 것이 흔했기 때문에 보급화를 거쳐야 했지만 현재는 차량이 많이 보급되어 있어서 점차 경차에 대한 혜택들이 줄어들고 있는 현황입니다.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경차 들을 보면 아시다시피 2022년 기준으로 경차는 스파크 모닝 레이 다마스 캐스퍼 등이 이에 속합니다.

환급받을 수 있는 조건을 보면 배기량  1000cc 미만의 차 소유자 및 주민등록표상 동거 가족이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2022 경차 유류세 환급이 가능합니다.

  • 경형 승용차 한 대만 소유한 경우
  • 경형 승합차 한 대만 소유한 경우
  • 경형 승용차와 경형 승합차 각 한 대씩만 소유하는 경우(두 차량 모두대상)

경찰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모두 다 해당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환급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안 돼서 환급이 제외되는 부분이니 이부분까지 검토를 해 보시는게 좋습니다.

  • 가구의 차량이 두 대가 있는 경우(경차 + 세단 불가)
  • 차량이 법인 관용차 영업용 렌터카 택시와 같은 차량일 경우
  • 장애인 국가유공자 유류비 지원을 받고 있는 경우
  • 경형 승용차 두 대 이상 또는 경형 승합차 두 대 이상 소유한 경우

정리를 해 본 대로 2022 경차 유류세 환급 대상자를 요약해보면 한 가정의 차량소유를 한다고 있으며 그 차량이 1000cc 미만의 차량일경우에는 누구나 대상자가 될수 있다는 것입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 받는 방법 확인

2022 경차 유류세 환급 대상자에는 해당이 되는데 사용해 보시지 않은 분들을 위하여 환급 받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을 간단하게 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라는 것을 이용해야 하는데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정보는 아래에 조금더 자세하게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를 이용하여 주유한 이후에 결제를하면 신용카드 청구 금액에서 리터당 경차 유류세 환급액이 차감되어서 청구가 되는 시스템으로 운영이 됩니다.

체크카드의 경우에는 통장 인출 금액에서 리터당 환급액을 차감하고 신용카드의 경우에는 경차 유류세 환급액이 차감되어서 청구된단고 보시면 됩니다.

카드사가 일괄적으로 환급 신청을 해주기 때문에 이용자인 우리는 별도의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이 대상자 선정이후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신청 발급 받고 이용만 하면 되는것 입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추천 및 발급 방법

위에서 살짝 말씀드린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어에서도 유추할수 있듯이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는 유류세 환급을 위한 전용 카드로 이해하여 주시면 됩니다. 2022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는 3개의 업체에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현대 신한 롯데 3개의 카드사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2022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발급을 위해서는 필요한 서류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자동차의 소유주를 확인해야 되고 경차에 보유 여부를 확인 해야 되기 때문에  [자동차 등록증]은 필수로 준비를 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본인을 인증할 수 있는 신분증 정도를 준비해 주시면 누구나 복잡하지 않고 매우 간단하게 신청할수 있습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종류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로 꼭 주유만 할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그냥 일반 신용 카드와 똑같은 카드라고 생각할 수 있고 어느 곳에서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유시에는 경차 유류세 환급이 적용되는 부분이 있다는점만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주유를 하셨다면 매달 일정 금액을 청구할인으로 혜택을 받고 연간 누적 30만 원이 되면 더 이상 청구 할인이 되지 않습니다. 이부분이 1년간 받을수 있는 할인 한도 이기 때문에 년간 주유비 금액이 많은 분들은 이부분까지 고려하셔야 합니다.

현대 롯데 신한 3개의 카드사에서 가장 추천을 해 드리는 카드는 바로 현대카드M-경차전용카드입니다. 전월실적 해당카드로 전월실적이 30만원 이상일 경우에 기본 경차 유류세 환급 이외에도 현대오일뱅크 또는 SK주유소 이용시에 월 2만원 한도로 리터당 200원의 추가 할인이가능하여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혜택과 더불어 총 450원 정도의 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니 신청하는 페이지에서 상세 혜택들을 자세히 확인하고 비교해 보세요

현대카드 외에 롯데카드와 함께 신한카드사의 경자 유류세 환급 카드 신청 정보를 함께 공유 드리오니 검토를 같이 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2022 경차 유류세 환급카드 공유 마치며

지금까지 2022년도 기준으로 경차 유류세 환급 대상자 함께  경차 유류세 환급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유류비에 대한 접근을 많이 하였지만 경차의 퇴근 주차료 50% 감면 그리고 톨게이트 비용 등의 할인 혜택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현실적으로 잘 사용한다면 유지 위해 엄청난 절약을 가져다 줄 수 있는게 경차가 아닐까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도움이 많이 되었기를 말하면서 이상 정보공유를 마치겠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695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