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생활1599 1111 / 1544 0114 이번호 정체?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이렇게...

1599 1111 / 1544 0114 이번호 정체?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이렇게 쉽게 조회해 보세요

스마트폰에 보급과 함께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15991111 , 15440114 이런번호들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까지 알아가세요

비대면 시대로 증가한 모르는 전화번호

최근 코로나로 인하여 많은 세상들이 변하고  비대면으로 하는 활동들이 당연하게 여겨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비대면 이만큼 사람을 만나지 않고 여러 가지 일들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중 하나가 전화라고 생각이 됩니다.   전화는 짧은 시간 안에 많은 단어를 이야기함으로써 상대방과 빠른 이야기를 할 수 있고 실제 얼굴을 보지 않고도 만나는 것처럼  용건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필요한 전화 외에  내가 원하지 않는 전화도 걸려 오기 마련인데요  도대체 어떻게 돼 핸드폰 번호를 안 하는지 참  어이가 없고  반갑지는 않습니다. 혹시 보이스피싱을 만나게 되면 다음의 대응 방법으로 대응을 참고해 주시면 좋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표로  걸려 오는 번호 두 가지 와 함께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체 이 전화번호는 무엇일까?

약간 콜센터에 전화번호 같기도 하고  070이 붙어서 오지 않기 때문에 전화를 받게 되는 번호들이 몇 가지가 있습니다 1599 1111 / 1544 0114 두가지의 번호도 마찬가지인데요 각각 어느 곳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1599 1111 번호 정체는?

1599 1111 또는 02 1599 1111 로 전화를 받아 보신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전화를 많이 받게 되어 궁금해서이 번호가 도대체 어디 있는지 찾아 보게 되었습니다.

해당 전화번호는 바로 [하나은행]의 전화번호로 02가 붙은경우는 서울권역에 위치한  하나은행에서 전화가 온 것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

해당 전화번호는 하나 은행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볼 수 있는만큼 공식 하나은행 전화 번호가 맞는 것 같고  스팸이나 나쁜의도의 전화는 아니라고 판단됩니다.

 하나은행에서 운영하는 상품소개 나 다른 것들을 설명하는 일이 많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적금 만기 그리고  하나은행을 이용한 고객에게 꼭 전화해야 될  필요가 있을 때 전화가 오고 기도합니다 

전화를 받지 않으면  정말 급할 때는 문자로 해당 내용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시니  받지 않는 것에 대해서 꼭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참고로 하나은행의 유형별 전화번호는 다음과 같으니 참고해 주세요

  • 대표전화 : 1599 1111, 1588 1111
  • 예금관련 : 1599-1842
  • 펀드관련 : 1599-1843
  • 대출관련 : 1599-2222
  • 외환관련 : 1599-1847

▶ 1544 0114 번호 정체는? 

해당 번호도 1544 0114 또는 02 1544 0114로 연락이 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해당 번호에 대한 출처를 살펴보면 자동차 보험 사인 KB 손해보험사의 전화번호 인것으로 확인이 되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홈페이지에 가보면 공식 전화번호가 위와같이 되어 있는 것으로 알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 보험을 가입하신 분들이라면  해당 보험에 가입 사실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 전화하는 경우가 많고 그렇지 않은 분들이라면 보험 가입 관련 안내 나 기타  서비스 관련 내용의 안내 등으로 권유하기 위하여 전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방법

두가지 모르는 번호를 검색하면서 드는 생각이 이외에도 참 많은 곳에서 전화가 오고 있고, 어딘지도 모르게 받았다가 기분이 좋지 않게 시간을 뺏기거나 허무하게 통화를 종료한 경험이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것들을 방지하기 위하여 전화번호 검색을 통하여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곳이 있다면 더 대응이 잘 되지 않을까 생각하며 다음의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방법 4가지 참고해 주시면 도움이 될수 있을것 입니다.

▶ KT 114 (114 ON)

첫 번째로 kt 114 전화번호가 있습니다. 최근에 해당 사이트의 이름이 114 ON으로 변경되었으며 도메인주소도 변경이 되었습니다.

해당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사이트는 핸드폰 전화번호가 아닌 지역 번호를 포함한 번호나 일반 가정 번호로 의심되는 회사 같은 번호가 왔을 때 조회하면 조금 더 좋습니다. 가게에 대한 정보 나 위치 간략한 내용들을 볼수 있습니다. 

이용하는 방법은 홈페이지 메인에 있는 중앙에 번호를 검색하니 후에 상세검색을 눌러 주면  눌러주면 즉시 확인이 가능합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  KT 114 (114 ON)

예시로  1599 -1111 결과를 눌러 보면 다음과 같은 정보들을 확인이 가능한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지도와 함께 통신사 본인 등록 항목으로 확인이 가능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검색결과 Kt114

▶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두 번째로 알아볼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사이트는  [전화번호 데이터 베이스] 라는 곳입니다.

해당 사이트도 검색을 하는 방법은 KT 114 (114 ON) 과 마찬가지로 유사합니다. 최초의 사이트로 이동 된 페이지에서 빨간 박스 안에 본인이 검색하고 싶은 전화번호를 검색하면 검색이 진행이 됩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임의의 번호로 검색을 해 본 결과 다음과 같은 내용들을 확인할 수 있을 수 있었고  등록하시는 분들이 분류가 스팸인지 아닌지 9분되고 키워드 그리고 검색할 수 등을 볼 수 있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검색결과 - 스팸 전화번호 데이터베이스

▶ 뭐야 이번호
세번째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사이트는 [뭐야 이번호]라는 사이트입니다. 

전화번호를 검색 가는 방법은 해당 사이트에 접속한 이후에 위의 두가지 방법과 마찬가지로 메모 박스 안에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검색이 가능합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 뭐야 이번호

위에서 설명드린 15440114 번호에 전화번호를 검색해보았더니 아주 심플하게 어떤 곳인지 와 함께 번호에 대한 여러 사람들의 평가까지 볼 수 있었습니다.  조회도 빠르고 심플하게 보여 줘서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검색결과 - 뭐야 이번호

▶ 정크콜(Junkcall)

네번째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사이트는 정크콜(Junkcall)이라는 사이트 입니다.

이곳은 데이터베이스가 가장 많은곳 중 하나라고 생각이 듭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오는 전화 사례들도 검색을 해 볼 수가 있는 장점들이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가 3억게 이상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검색하는 방법은 홈페이지에 보이는 전화번호라 내 전화번호를 누른 이후에 검색을 눌러 주시면 즉시 검색이 가능합니다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 정크콜

모르는 전화번호 검색 마치며

최근 모르는 전화번호로 걸려왔던 발신인을 알 수 없는 전화번호  두 가지를 시작으로 하여 모르는 전화번호를 검색하는 방법 까지 함께 알아보았습니다.

갈수록 스팸 전화가 많아지는 추세이기 때문에 전화번호를 잘 선별하고 빠르게 판단하면 혹시 모를 피해를 주는 막을 수 있지 않나 하면서 내용을 공유해 드렸습니다.

 해당 내용이 도움이 많이 돼 없기를 바라면서 이상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7 COMMENTS

  1. Hey there! Do you know if they make any plugins to assist
    with Search Engine Optimization? I’m trying to get my blog to rank for some targeted keywords but I’m not seeing
    very good results. If you know of any please share.
    Many thanks! You can read similar text here: Sklep online

  2. Hi there! Do you know if they make any plugins to help with SEO?
    I’m trying to get my website to rank for some targeted keywords but I’m not seeing very good success.

    If you know of any please share. Cheers! You can read similar article here: GSA List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