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건강핫식스 많이 먹으면 생길수 있는 5가지 몸의 변화들

핫식스 많이 먹으면 생길수 있는 5가지 몸의 변화들

핫식스와 같이 에너지드링크를 즐겨먹는분들이 꼭 보면 좋은 내용입니다. 핫식스 많이 먹으면 어떠한 문제들이 생기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핫식스 에너지 드링크 알아보기

에너지 드링크 무엇인가?

먼저 에너지 드링크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어에서도 알수 있듯이 말 그대로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음료수다라는 의미로 해석을 할수 있습니다.  간혹 스포츠 드링크랑 혼용해서 쓰기도 하지만 스포츠 드링크는 물이라든가 전해질을 공급해주는 대에 비하여 에너지 드링크는 체력 보충을 목적으로 마시게 되는 음료수라고 볼수 있습니다. 

그래서 잠을 쫒거나 집중력을 높이고 싶거나 체력을 빨리 보충하고 싶을 때 마시는 부분이 있으며 핫식스 몬스터 에너지 등등  많은 에너지 드링크 들이 출시되고 판매되고 있습니다.

에너지 드링크 영양성분

에너지 드링크에 영양 성분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중에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핫식스 레드불 몬스터 에너지 세 가지 제품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일한 비교를 위하여 각각  250ml 캔을 기준으로 비교한 결과 입니다.

▶ 칼로리

제품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는 있지만 110 ~ 130 정도의 열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밥 한 공기가 300kcal 정도 가야 됩니다.  하루에 두 캔 정도를 마신다면 밥 한 공기를 더 먹는 효과라고 볼 수도 있는데  다량으로 섭취하면  칼로리 적은 측면에서 크게 도움이 되진 않을 것 같습니다

▶ 카페인

두 번째로는 카페인인입니다.  카페인은 한 캔을 드시면은 약 60에서 70mg의 카페인을 섭취하게 됩니다. 이미 알고 드시겠지만 카페인이 다량 함유되어있는 음료가 바로 에너지 드링크 입니다. 

성분 해보시면 과라나추출물 등 카페인을 함유하는 물질들이 들어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과라나라는 것은 열매 일정인데 카페인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열매로 이런 음료에 자주쓰이는 원료 입니다.

우리가 많이 마시는 커피 250ml 한캔에는 약 100mg의 카페인이 함유가 되어 있고 또 커피 전문점의 커피 같은 경우에 400ml짜리 컵 기준으로 하여 130mg의 카페인이 함유가 되어 있습니다.

카페인은 많이 섭취하면 해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하루권장량을 제시를 하고 있는데요 

성인 같은 경우에 1일 최대 400mg 그리고 임산부 같은 경우에는 300mg  그리고 청소년 같은 경우에는 몸무게 kg당  2.5mg을 권장량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50kg의 청소년일경우에 카페인은 최대 125mg을 넘으면 안되겠죠??

에너지 드링크의 앞쪽 표시면을 보시면 고카페인이라고 쓰여 있는데 이는 고카페인음료라는것을 알리기 위한 필수 표시사항으로 1ml당 0.15mg이상의 카페인을 포함하고 있을 때 우리가 고카페인이라고 표시를 의무적으로 하게 되어 있습니다. 

고카페인 음료에는 총 카페인 함량 고카페인 음료 또는 임산부 어린이 카페인 민감자는 주의하시오라는 문구들 또한 의무적으로 쓰여 있으니 잘 확인해 보시고 섭취해야 할것 같습니다.

▶ 단순당

 단순당은 빠른 시간 내에 에너지로 변하는 특징이 잇습니다. 그래서 에너지 드링크를 마시게

되면 카페인이라든가 단순당으로 인해서 우리가 빠른 시간 내에 체력이 보충되는 느낌을 가지게 됩니다. 이런부분에서 에너지 드링크가 활력이 생기는 것처럼 느끼게 되는것 입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하루 최대 당류 섭취를 50g이내로 제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에너지 드링크 이백오십 미리 짜리 한 캔만 드셔도 단순 당을 25 ~ 30g 정도는 섭취하게 되시는 거니까 한캔이상을 먹는다면 주의를 해야 할것 같습니다.

핫식스를 많이 먹으면 일어날수 있는일이 궁금하셨을텐데 보충설명이 너무 길었던것 같습니다. 이어서 핫식스를 많이 먹으면 일어 날수 있는 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핫식스 많이 먹으면 생길수 있는 일들

여러가지 이유로 에너지드링크를 섭취하는 2분들이 주변에서 많이 보입니다.  과량으로 섭취했을 때 어떤 분들이 나타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카페인 과다 섭취 부작용

카페인은 집중도를 올려주고 활력을 증가시켜주는 등 긍정적인 작용이 있습니다. 그런 반면에 누군가에게는 불면증이라든가 신경과민과 같은 부정적인 효과가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칼슘과 철분의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성장 저하라든가 빈혈 같은 것도 유발시킬 수가 있고,  위산 분비를 촉진시킬 수 있기 때문에 위궤양이라든가 위식도 역류질환 같은 것도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그럼 주변에서 에너지드링크를 먹으면 심장이 빨리 뛴다고 하는 분들을 보실 수 있을 텐데요 이게 바로 심장 박동수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나타나는것이며 이로 인하여 가슴 두근거림 그리고 고혈압 같은 것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핫식스 많이 먹으면 생기는 일들

▶ 당류 섭취로 인한 부작용

두 번째는 당류입니다. 250ml 한캔에 당류가 30g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체중관리가 필요한 분들에게는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오히려 음료로 마시기 때문에 더욱 더 많은 당을 섭취할 수 있는 환경에 노출이 될수 있습니다. 

특히 높은 당을 섭취하면 안되는 당류 민감자 분들에게는 굉장히 좋지 않은 영향이 될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때문에  칼로리를 낮추어서 출시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시리즈처럼 제품에이어서 나오면서 당류를 제외하고 당류의 대체제를 넣어서 출시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과당이나 설탕 대신에 에리스리톨 같은 것들을 이용을 해서 칼로리를 많이 낮추고 있는데요.

이 에리스리톨은 당도가 설탕의 70 ~ 80% 정도 되면서 칼로리는 없고 또 혈당 지수도 제로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이와 함게 청량감이 있기 때문에 음료수에 많이 이용하는 그런 감미료입니다.

그런데 이 에리스리톨이나 자일리톨 또 말티톨 같은 당 알코올들은 장을 자극하기 때문에 너무 많이 드시면 복통이나 설사가 일어날 수 있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칼로리만 생각하고 괜찮다라고 많이 먹으면 안된다는점 꼭 기억해 주십시오

에너지 드링크의 대체 식품

핫식스 많이 먹으면 생길수 있는 부작용 들에 대하여 알아보았고,  미국이나 일본 호주 같은 곳에서 에너지 드링크를 많이 마시고 사망했다는 뉴스들이 공유가 되었습니다. 

에너지 드링크에 부작용이 걱정되신다면 대체제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잠이 오는 것을 방지하고자 한다면 페퍼민트 차가 대체제로 정말 좋습니다. 페퍼민트는 그 안에 멘톨 성분이 잠을 쫓게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가격적인 측면에서도 에너지 드링크 보다도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한번 대체 식품으로 도전해 보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에너지 드링크 과량 섭취 마치며

에너지 드링크가 빠른 시간 내에 활력을 높여주고 또 집중도를 높여주는 긍정적인 효과도 있지만 또 많이 섭취했을 때 좋지 않았다는 사례들도 나오고 있기 때문에 핫식스를 많이 먹으면 우리 몸에는 크게 좋지 않을것 같다는 결론을 말씀 드립니다.

청소년의 뇌는 성인보다 외부의 자극에 훨씬 민감하기 때문에 오히려 성인보다 이런 에너지드링크 음료들에 있어서 권장량 정도만 섭취하는 부분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건

핫식스 많이 먹으면 몸에 좋지 않다라는 결론을 드리며 이상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건강정보에 도움이 되는 양파의 효능 부분도 참고해 주시면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