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핸드폰 꿀팁통화 내용 텍스트 변환 하는 방법 - 비토 어플 무료 추천 (ver.2023)

통화 내용 텍스트 변환 하는 방법 – 비토 어플 무료 추천 (ver.2023)

누군가와 통화한 내용을 텍스트로 변환 할 때 유용한 방법을 공유 드려 보려고 합니다. 통화 내용 텍스트 변환 하는 방법 비토라는 무료 어플로 손쉽고 빠르게 가능합니다. 

통화내용의 저장이 필요할때

핸드폰을 이용해서 많은 통화를 하시는 중 중요한 내용의 메모가 필요하거나 통화 내용을 누군가에게  문자나 텍스트로 전달해야 되는 경우가 있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통화를 할 때에는 해당 내용들이 잘 생각이 나지 많 통화를 끊고 전달하는 과정에서 생각이 나지 않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통화에 대한 녹음을 진행하고는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통화에 대한 녹음 기능이 있어 녹음까지는 쉽게 진행이 됩니다. 

그러나 이를 또 내가 받아적고 문자로 적는 과정에서는 생각보다 많은 에너지가 소모가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통화한 내용을 보다 쉽게 문자로 바꿀 수 있는 통화 내용 텍스트 변환 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을 드려보려고 합니다. 그것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한 비토라는 어플을 통해서 통화 내용 텍스트 변환을 아주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통화 내용 텍스트 변환 무료 어플 비토(VITO)

비토(VITO)라는 어플은 전화 통화할 때 통화 녹음을 하게 되면 그 내용을 문자나 카카오톡과 같은 대화 형식으로 만들어주는 무료 어플입니다. 

통화 내용 텍스트 변환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다음의 장점과 단점을 사전에 살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내가 사용하기에 좋은 어플인지 아닌지 판단을 해보시는데 이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비토(VITO) 어플 장점

통화 내용 텍스트 변환 어플인 비토 어플의 장점이라고 생각되는 부분은 다음과 같은 부분들이 장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 통화를 녹음한 내용이 즉시 텍스트로 변경 된다는 점 
  • 변경된 텍스트를 눌렀을 때 해당 부분부터 음성으로들을 수 있다는 점
  • 통화 내용 텍스트 변환된 이후에 검색을 통하여 검색어로 검색이 된다는 점

⭕ 비토(VITO) 어플 단점

장점에 비하여 단점도 존재를 하는데요 가장 단점이라고 생각됐던 몇가지 부분들을 다음과 같이 설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무료 어플의 기능이 제한적이라 최신 녹음파일을 기준으로 20개 이후에는 유료화가 진행된다는점
  • 그래서 오래된 통화를 검색하려면 일부 결제를 진행해야 한다는점
  • 어느정도의 정확한 텍스트 변환이 가능하지만 소리가 작거나 소리가 울리는 부분에서는 텍스트 변환이 완벽하지 않다는 점
  • 안드로이드폰에서만 사용이 되어 아이폰 사용자들은 사용을 할수 없다는 부분

통화 내용 텍스트 변환 하는 방법

이제 비토(VITO) 어플을 통하여 장점과 단점에 대하여 알아보았으니 해당 어플을 통하여 통화 내용 텍스트 변환 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비토(VITO) 어플 설치 진행

해당 텍스트 변환 방법은 어플을 통하여 진행을 해야 하는만큼 어플의 설치가 선행이 되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비토라고 검색하면 쉽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 로그인 및 권한설정

어플을 설치했다면 로그인을 진행할 수 있는데 로그인은 카카오톡으 로그인으로 진행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후 녹음 기능을 진행하기 위하여 요구되는 접근권한 설정을 확인하여 허용으로 변경해 주셔야 녹음도 하고 통화 내용 텍스트 변환을 진행하는데 문제가 없이 진행이 됩니다.

⭕ 기존 녹음 파일 자동변환

저처럼 이렇게 어플을 처음 가셨던 분들이라면 기존의 녹음 되어 있던 파일들이 자동으로 텍스트 변환이 되는것을 알수가 있을것입니다. 

통화 내용 텍스트 변환 예시

그만큼 녹음이 되어 있던 파일들은 바로바로 텍스트로 변환이 되니 내가 가지고 있던 지난 통화내용도 텍스트로 변환이 된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여기까지가 비토(VITO) 어플의 순기능적인 측면이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통화 녹음을 매번 하기 어렵거나 통화녹음에 대한 부분을 놓치고 싶지 않은 분들이라면 다음의 내용까지 설정을 해주면 조금더 완벽하게 이용을 할수가 있습니다. 

⭕ 통화 녹음 상시 설정

통화 녹음을 상지로 설정 하게 되면 녹음 파일이 항상 존재하기 때문에 놓치지 않고 통화 내용 텍스트 변환을 할수가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 기본 설정기능으로 다음과 같이 설정을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 우리가 전화를 하는 전화번호 아이콘을 눌러 키패드를 활성화 합니다. 
  • 우측 상단 위의 세로점 3개를 클릭하여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 톡화녹음이라는 매뉴로 들어가서  통화 자동 녹음을 활성화 하면 됩니다. 

이렇게 상식 통화 녹음을 활성화 하게 되면 통화 녹음 파일을 항상 저장할 수 있고 이를 비토(VITO) 어플을 이용해서 텍스트로 쉽게 추출할 수 있습니다. 

통화녹음 상시 설정 방법

통화 내용 텍스트 변환 마치며

오늘은 비토(VITO)라는 어플을 이용해서 텍스트 변환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내용요약을 간단하게 해 보면 비 또 오프를 설치한 이후에 통화 녹음 파일을 가지고 있다면 해당 파일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것은 아주 쉽게 진행할 수 있다는 것으로 요약을 해 볼 수가 있겠습니다.

해당 어플의 평점이 매우 높은것으로 보아 많은 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도움이 많이 되었기를 바라며 오늘 내용 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