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코인 토큰 차이 - Coin Token 이렇게 이해하니 쉽구나(Ver.2022)

코인 토큰 차이 – Coin Token 이렇게 이해하니 쉽구나(Ver.2022)

암호화폐를 조금이라도 들어보신분들은 코인과 토큰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코인에 대한 개념은 많이들 알고 있으니 토큰의 개념은 생소하신분들이 많습니다. 코인 토큰 차이 개념까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암호화폐 그리고 코인

코인 이미지

먼저 코인 토큰 차이를 알아보기 전에 우리가 이런 투자 세계에 발을 들이고 관심을 가지게 된것은 아마 암호화폐가 활성화 되면서 부터 일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에는 암호화폐와 더불어 NFT라는 곳까지 점점더 가상화폐 쪽의 이야기가 많이 들리고 있습니다. 먼저 코인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코인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리플 도지코인 등등 비트코인을 선두로 정말 많은 코인들이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으며 코인 거래소에 상장이 되고, 주식처럼 거래가 되고 있는 실정입니다.

코인 토큰 차이 그래서 뭔가요?

코인 토큰 차이 이미지

코인은  독립된 블록 네트워크 라고 말하는 메인네트워크를 소유한 경우 코인이라고 불릴수 있습니다. 반면 독립된 메인네트워크가 없는 경우를 토큰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블록체인까지 결합된다면 코인은 실제 결제로 사용되는 수단까지 쓰일수 있으며, 토큰같은 경우는 그렇지 못합니다.

조금더 쉽게 설명을 드려보자면 어느 한개의 코인(토큰)이 있다고 가정할때 이 코인(토큰)이 본인이 독자적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가지고 있냐 없냐의 차이에 따라 코인 토큰 차이가 난다고 이해하여 주시면 됩니다.

A라는 코인(토큰)이 있고 이 A는 블록체인 기술이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독자적인 블록체인에 의하여 거래도 가능하고 현금화도 가능합니다. A 스스로 혼자서 무엇이든 할수가 있게 됩니다. 그렇다면 A는 코인이라고 부를수 있습니다.

이와 반대로 코인(토큰) B가 있으며 B는 독자적인 블록체인을 가지고 있지 못합니다. 그래서 B라른 토큰형태로서 사용이 필요할때 사용은 가능하나 일반 코인처럼 다른 코인과의 거래나 현금화는 불가능하게 됩니다. 그래서 현금화를 하려면 B토큰을 A 토큰으로 변경하여 현금화를 하는 방법 밖에는 없습니다. (이 과정에서는 현재 각자 코인과 토큰이 가지고 있는 가치가 반영이 됩니다)

코인 토큰 어떤것이 더 가치가 있나요?

위의 코인 토큰 차이에 대한 설명을 어느정도 이해하신 분들이라면 그렇다면 어떤것이 더 가치가 있는지에 대한 의문이 드신분들이 있을것 같습니다.

코인 토큰 가치

두 가지중  어떤 것에 가치가 더 있는지에 대한 답을 내려야 한다면 그때그때 다르다고 말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코인과 토큰에 자유로 살펴보았을땐 사용용도가 코인이 조금도 현금을 가깝기 때문에 가치가 더 높은것처럼 보일수도 있습니다.  물론 현금화가 가능하고 개별 메인넷과 블록체인을 가지고 있는 만큼 매력적인것도 사실이긴 합니다.

그러나 가치를 판단할 때에는 해당 코인이나 토큰이  사용할 수 있는 기술력과 그 사용 범위에 인프라 등을 고려하는 것이 더욱 더 좋습니다.

예를 들면 토큰인데도 불구하고 가격이 높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토큰으로만 사용할수 있는 사용처에 수요가 갑자기 몰리게 되면 토큰이라도 가치는 오르게 되어 있습니다.

대표적인 예시로 아직도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 P2E 게임인 Boomcrypto가 그 예시라고 할수 있습니다. Boomcrypto 는 바이낸스 코인 에서  B coin(토큰) 으로 전환후에 사용이 되어지면 B coin이 있어야만 게임을 할수 있습니다.

P2E게임과 관련되어 최근 전 프로게이머 이윤열선수가 만든 회사에서도 위와 같은 토큰을 모을수 있는 플랫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바로 슬라임 월드라는 게임을 통해서 나다토큰을 모으는 방법입니다. 아직 토큰인 나다코인의 시세는 책정되지 않았습니다. 이럴때 모아 놓으면 돈이 될수 있기도 합니ㅏㄷ.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살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정리하며 마무리를 하면 어떤 환경에서 어떤 토큰을 수요로 하는 일이 많아지면  해당 토큰의 가치는 올라갈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코인 토큰 시세 확인하는곳

코인과 토큰의 시세를 한눈에 빠르게 확인하는것도 차이를 알아감에 있어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전체적인 코인시세와 함께 토큰시세를 확인할수 있는 사이트를 다음과 같이 공유 드리오니 필요할때 즐겨찾기 등에 추가하여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코인 토큰 차이 마치며

오늘은 코인과 토큰에 대하여 조금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최근 NFT시장이 핫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NFT를 해보려는 분들이 계시다면  코인과 토큰의 차이를 좀더  제대로 알고 넘어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관련정보들에 대하여 조금더 자세히 다루어 보도록 하려고 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정보와 함께 좋은 하루 되십시오

2 COMMENTS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