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카카오 모빌리티 관련주 4가지 함께살펴보면 좋은 이유

카카오 모빌리티 관련주 4가지 함께살펴보면 좋은 이유

택시, 대리운전을 넘어 바이크 대중교통 항공 까지 확장을 하고 있는 카카오 모빌리티 관련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스피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아래의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을 확률이 있습니다.

카카오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모빌리티

최근 카카오 사태가 크게 이슈가된적이 있습니다. 이슈 발생 전에서부터 계속해서 카카오 계열사 주식들은 지속적으로 하락을 하고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지난 카카오 서버 화재 이슈 이후로 일시적인 하락이 있었지만 그 하락세를 마지막으로 현재는 더 이상 하락을 하지 않고 소폭이지만 회복을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그 힘이 현재까지는 크지 않으며 국내 주식 종합 지수에 영향을 그대로 받고 있는 불안한 상황입니다. 

본격적인 코로나 시절에는 사람들이 밖으로 외출을 잘 하지 않는 영향으로 카카오모 빌리티에 관련된 있는 산업들도 영향을 상당히 받았습니다.

그러나 현재 시점 외출이 거의 정상화되면 따라 카카오 모빌리티 좋아하는 사용량 사용자들이 많아지고 있는 현상이고 해당 산업은 다시 한번 활성화가 되고 있는 상황이라고 보입니다. 

최근 12시를 전후로 하여 일반적인 가격으로틑 카카오 택시를 잡을수 없는것을 보는것만큼 카카오 모빌리티는 많은 이용자를 여전히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카카오 모빌리티 매각 철회

약 2 ~ 3개월 전 카카오 모빌리티 매각 기사와 함께 다시 매각을 철회한다는 기사가 있었습니다. 이에 따른 영향이 어떻게 될지는 그 누구도 알수가 없는 상황입니다. 

거기에다가 카카오 계열사에서 지속 상장을 했던 분야의 경우 다수의 계열사 들이 고점대비 절반수준의 가격으로 내려와 있는것도 조금 생각해 볼 대목입니다. 

상장이 될지 안될지는 미지수이나, 카카오 모빌리티 사업만으로는 흥행이 지속될수 밖에 없는 구조임으로 관련주들을 유심히 지켜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기술적으로나, 서비스적인 지원이 가능한 부분으로 접근하면 이는 반드시 가치 상장에 중요한 도움이 되며 결국 가치가 상승하는 기업의 주식은 오르게 되어 있습니다. 

카카오 모빌리티 관련주 4가지

카카오 모빌리티 관련주 4가지를 함께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속적으로 운영이 되고 각각의 업제들에서 추가적으로 더욱 밝은 미래를 위해 개발하거나, 시도하는 사업들이 있는만큼 카카오 모빌리티 관련주와 더불어 살펴보시면 좋은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 대동전자

대동전자의 경우 2022년 8월 카카오 모빌리티와 사업제휴 계약 체결을 진행하였습니다. 그 규모만 해도 100억원 가량의 투자 계약이었고 그 투자와 관련된 내용으로는 공동의 기술개발과 함께 상품의 양산화를 진행하는 부분으로 투자가 진행되었습니다. 

①초소형 ②소형 ③중형 ④대형 ⑤E-바이크 5가지 유형의 구동 플랫폼에 대하여 모빌리티 사업을 촉구하고 이를 카카오 모빌리티를 통하여 만나볼수 있을것 같기도 합니다. 

대동전자는 현재 12,000원 대의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으며 사업과 관련되어 있는 내용들이 구체화 될 시점에 주목해 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 디에이테크놀로지

디에이테크놀로지 와 카카오 모빌리티와의 관계는 카카오티의 버스와 관련이 있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디에이테크놀로지에서 주주로서 규모가 큰 위즈돔이 울트라 코리아 카카오 티 셔틀버스를 운영하는 운형사로서 서울 부터 시작하여 경기도권까지 약 19개의 노선을 운행하고 있습니다. 

🟢 알톤 스포츠

알톤스포츠는 국내 전기자전거 1위 업체로서 2019년 부터 카카오 모빌리티와 함께 공동으로 전기자전거 공유 서비스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전기자전거 보급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 1만대까지 보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기 자전거 시장에서 폐배터리를 고철로서 폐기하고 있었으나, 이제는 폐배터리를 재사용하는 부분 또는 고철로서 버리지 않고 분해 등을 통하여 재판매 할수 있는 사업을 준비중인것으로 보이는 만큼 카카오 모빌리티 관련주와 함께 주목해 보면 좋은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 삼천리 자전거

삼천리 자전거의 업체는 창립이래 꾸준히 자전거 업계에 1위를 놓치지 않고 있는 본인들의 사업에서 우량기업이라고 볼수가 있습니다. 

카카오 모빌리티와의 관계는 최근 자동차 서비스에 이어서 바이크에도 배달 등의 여러가지 관심이 많아지고 있으며 실제 상용화가 되어 있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특히 자전거의기능을 하면서도 전기모터가 달려 있는 카카오 T 바이크와 관련되어 있는 산업의 한종류로 카카오 모빌리티 관련주로서 해당 사하잉 있을 확률이 어느정도 있는 업체라고 볼수가 있겠습니다. 

카카오 모빌리티 관련주 마치며

카카오 모빌리티 관련주 4가지

오늘은 총 4가지의 카카오 모빌리티와 관련이 있는 종목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카카오가 이름값만으로 쉽게 무너지거나 없어지지 않을것은 분명하지만 또 미래가 안정적일지는 조금더 지켜봐야 어느정도 예상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카카오 관련 내용과 함께 살펴보시고 많은 정보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