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핸드폰 꿀팁카카오톡 친구추가 5가지 방법 번호없이도 친구추가 가능!

카카오톡 친구추가 5가지 방법 번호없이도 친구추가 가능!

전화번호 추가 외의 방법으로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진행할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공유드려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친구추가 5가지 방법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카톡친구 방법이 있다

국민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친구를 추가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내가 원하지 않는 친구도 등록을 해야 되는 경우도 있고 또는 때로는 등록을 해야할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구분해서 등록하고 싶을때도 있습니다. 

핸드폰 연락처에 등록함으로써 카카오톡 친구가 되는 방법 말고도 여러 가지 방법으로 수동으로 추가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우선 연락처 등록시 카톡 친구추가가 되지 않게 하는 방법은 다음의 내용으로 이동해서 참고해 보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이어서 수동으로 카카오톡 친구추가 하는 다양한 방법들을 아래에서 공유드려 보았습니다.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친구추가 방법 5가지

카카오톡 친구를 추가하는 방법으로는 총 5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기본적인 방법부터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방법까지 모두 확인해 볼수가 있습니다. 

⭕ 연락처 저장을 통한 방법

첫 번째 방법으로는 누구나 알고 있고 일반적으로 이용하고 있는 방법으로 핸드폰의 전화번호 연락처 등록을 통한 방법입니다. 

배당 방법은 연락처 저장을 하게 된 이후에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자동적으로 친구추가가 되게 되는데요 이는 카카오톡 내의 자동친구 기능을 활성화 해놓았기 떄문입니다. 자동친구 관련 내용은 아래의 내용에서 자세히 살펴볼수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서 별도의 가이드 설명이 필요하지 않은 방법입니다.

⭕ QR코드를 통한 친구추가 방법

두 번째 방법은 QR코드 통해서 친구를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 메신저를 실행하고 친구 목록의 탭에서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친구추가 하기를 눌러보시면 나의 QR코드가 나타납니다.

  • 카카오톡 메인화면 – 친구탭 – 오른쪽 상단의 친구추가 –  QR코드

이 QR코드를 다른 사람에게 전송하게 되어 해당 QR코드로 친구를 추가할수 있는 방법인데요? 전화번호 없이 친구를 추가할수 있는 방법중의 하나로 이용해 볼수 있는 부분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 ID통한 친구추가 방법

카카오톡을 실행한 다음에 오른쪽 위에 상단에 위치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 보게 되면 전체설정이라는 메뉴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이 메뉴로 들어가게 되면 바로 본인의 카카오계정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이 계정을 통하여 카카오톡 ID로 친구추가를 할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해당  ID를 확인했다면 친구에게 전달을 합니다. 그리고 다음의 경로에서 역시 ID로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 카카오톡 메인화면 – 친구탭 – 오른쪽 상단의 친구추가 –  ID로 추가하기

해당 경로로 들어가게 되면 역시 카카오톡에서 나의  ID를 확인할수가 있기때문에 해당  ID로 친구를 추가할수 있도록 전달해 줄 수도 있습니다. 

⭕ 연락처로 추가하기

카카오톡 메신저 내에서도 별도의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여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할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 카카오톡 메인화면 – 친구탭 – 오른쪽 상단의 친구추가 –  연락처로 추가

위의 경로에서 친구추가를 할수가 있는데요? 이 방법은 내 핸드폰 연락처에 친구를 추가했을떄 자동으로 카카오톡 친구추가가 되지 않게 활성화를 해놓지 않은 분들이 카카오톡 메신저 내에서 수동으로 등록하는 방법이라고 볼수가 있겠네요 

카카오톡 내에서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여 운영할수 있는 부분이라고 볼수가 있겠습니다.

⭕ 추천친구 추가하기

이 방법은 궁극적으로 내가 등록하려는 대상을 명확히 하여 친구추가 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 카카오톡 메인화면 – 친구탭 – 오른쪽 상단의 친구추가 –  추천친구

위의 경로로 들어가보시면 누군가가 나를 추가했거나, 내 번호를 알고 있는분들등 관련이 있다고 보여지는 분들을 추천친구로 보여주는 부분이라고 볼 수가 있겠습니다.

위의 4가지 방법을 모두 동원했는데에도 불구하고 친구추가가 되지 않는경우가 있다면 혹시 이페이지에서 추천친구로 추가가 되는 경우가 있으니 살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친구추가 5가지 방법

카카오톡 친구추가 마치며

오늘은 카카오톡 친구추가와 관련하여 5가지 방법으로 친구들을 추가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각각의 항목은 위해서 자세히 확인해 볼 수 있으며 큰 내용으로 요약을 해보자면 한줄로 다음과 같이 요약을 해볼수가 있겠네요

연락처로 친구를 추가하듯 기본적인 방법 외의 QR코드 / ID / 추천친구 방식으로 추가할수 있는 방법이 있다 정도로 요약을 해볼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오늘도 좋은 정보로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내용 공유를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