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기타정보카카오톡 엑셀 테마 설정 방법 1분완성 회사에서 업무하는것처럼 카톡하는 꿀팁

카카오톡 엑셀 테마 설정 방법 1분완성 회사에서 업무하는것처럼 카톡하는 꿀팁

카카오톡을 엑셀화면에서 처럼 이용할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공유드리는 내용입니다. 카카오톡 엑셀 테마 설정 방법 아래에서 확인해 볼수가 있겠습니다. 

나만 몰랐던 엑셀 화면 설정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PC버전이 있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의 경우 아시는 바와 같이 컴퓨터를 이용하여 키보드를 사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를 사무적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아주 많기 때문에 사무업무를 보는 경우 업무와 관련되어 사용하기도 하고 개인의 연락 용도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을 처음 실행하게 되면 일반 채팅창 우리가 흔히 모바일에서 보던 창과 같은 화면에서의 채팅창을 볼수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채팅창을 마치 엑셀작업을 하는것처럼 바꿀수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지금도 누군가는 엑셀작업을 문서작업하는것처럼 보여지지만 사실 카카오톡 PC버전을 이용해서 카톡을 하고 있는것일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이 카카오톡  PC버전을 이용하여 카카오톡 엑셀 테마 설정 방법을 공유드려보려고 합니다. 

카카오톡 엑셀 테마 장점

카카오톡 엑셀 테마 설정 방법을 통하여 엑셀 화면같은 디스플레이를 적용하면 다음과 같은 장점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개인마다 느끼는 차이가 있겠지만 몇가지 장점이라고 보이는 부분을 다음과 같이 공유 드려보겠습니다. 

1. 회사 같은 장소에서 아주 유용합니다. 회사에서는 왜인지 모르게 카카오톡을 하고 있으면 약간은 논다라는 느낌을 줄수가 있는데요? 이런 부분을 방지하기 위해서 괜한 오해를 사지 않기 위해서 카카오톡 엑셀 테마를 적용하면 장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2. 1번과 연관된 부분으로서 업무적으로도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화면이 아무래도 엑셀창과 같다보니 업무를 하는 부분과 조화로운 부분이 있어 좀더 편하게 PC버전으로 카카오톡을 사용하기 편합니다. 

이런 장점들이 있는 카카오톡 엑셀 테마 설정 방법 이제 조금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엑셀 테마 설정 방법

카카오톡 엑셀 테마 설정을 위해서는 카카오톡 PC버전을 실행한 이후에 설정을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본인의 PC에 있는 카카오톡 PC버전을 실행한 이후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설정을 변경할수가 있습니다. pc버전의 카카오톡은 다음의 경로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의 메인화면에 보시면 왼쪽 하단 부위에 종모양과 톱니바퀴 모양으로 된 매뉴들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이중 톱니바퀴 모양이 설정을 진행하는 부분으로서 해당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설정 메뉴로 이동을 진행해야 합니다.

프로필부터 알림 친구 채팅 통화 등등 여러가지 메뉴들을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이중 우리가 카카오톡 엑셀 테마 설정을 위해서 필요한 부분은 화면이라는 부분으로서 다음과 같이 화면을 클릭하여 화면설정 부분으로 이동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본 설정과 함꼐 채팅방 스타일이라는 부분 그리고 투명도 등의 효과등을 설정하는 곳으로 카카오톡 엑셀 테마 설정은 채팅방 스타일에서 선택 변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엑셀 테마 설정 경로 사진

다음과 같이 이동 경로를 다시 한번 정리해 볼수가 있겠습니다. 

  • 카카오톡 PC버전 실행 – 설정(톱니바퀴 모양) – 화면 – 채팅방 스타일

최종적으로 해당 경로로 이동을 하셨다면 기본 배경화면에서 엑셀 화면에서 채팅을 하는 화면으로 설정을 변경하는것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완료를 하면 다음과 같이 엑셀과 유사한 형태를 보이는 화면으로 변경이 완료된것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엑셀 테마 설정 적용 사진

아래의 사진과 같이 테두리는 채팅창처럼 보이기는 하지만 채팅의 내용이 진행되는 채팅창의 경우 엑셀의 칸처럼 표현이 되어서 카카오톡을 하는 바탕색과는 대조됨으로 보다 문서작업을 하는것처럼 보이기에 적절해 보입니다. 

카카오톡 엑셀 테마 설정  마치며

지금까지 카카오톡을 엑셀화면으로 운영하시는 분들의 꿀팁을 보다 쉽게 설정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설정을 진행할수가 있었으며 다음과 같이 짧게 한문장으로 요약이 가능할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의 설정에서 화면 상태 변경을 통하여 카카오톡 엑셀 테마 설정을 적용할수 있다”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을 알수가 있었습니다. 오늘도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였기를 바라면서 이상 내용공유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