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생활카카오택시 사용법 - 예약할필요가 없고 결재할 필요가 없는 1분정리

카카오택시 사용법 – 예약할필요가 없고 결재할 필요가 없는 1분정리

이제는 택시를 부르려고 예약할 필요가 없고 별도로 결재하려 카드를 드리지 않아도 됩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으로 편하게 택시 이용해 보세요

카카오택시 간단하게 알아보기

카카오택시는 카카오톡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로 택시를 무료로 부를 수 있게 해주는 어플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이용하는 고객의 입장에서는 해당 어플을 사용하는 기사님들을 빠르게 호출하여 이용할수 있게 하고, 택시기사님들에게는 일반손님 외에 의뢰가 오는 손님이 주변에 있을때 빠르게 이동하여 영업을 할수 있는 양자간의 혜택이 있는 어플 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어플 설치

먼저 카카오택시 사용법을 알아보기전에 필수적으로 선행 해야 될 것이 있습니다. 이는 어플을 설치해야만 카카오택시 사용을 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반드시 어플 설치를 먼저 진행한 이후에 어플에서 카카오 택시를 불러야 한다는점 기억해 주시고 설치가 어려우신 분들을 위하여 아래의 설치 경로를 각각 추가로 공유 드립니다. 검색이 잘 안되시는 분들 이용해 주세요 

카카오택시 어플 설치 (갤럭시&안드로이드 / 아이폰&애플)

어플을 설치를 하셨다면 이제 사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마스터하기

먼저 다운로드한 어플을 열기 버튼을 누르면 어플이 실행이 됩니다. 아무래도 전화도 해야 되고 메시지도 보내야 되겠다 때문에 어플을 실행 할 때 나오는 권한을 모두 허용해 주는게 좋습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라면 계정을 등록하여야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으로 시작하기가 나오면 카카오톡 계정으로 시작을 진행하여 줍니다. 이제부터는 어플을 실행 할 때마다 자동으로 연동이 되어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티 어플 구성

메인화면으로 오셨다면 화면에 여러가지 카카오티 어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들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택시 블랙 바이크 대리 등등 카카오티 어플에서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것을 볼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티 어플 구성 매뉴들

카카오 택시 사용법을 설명드리기에 앞서 카카오 택시 부분을 보면 택시하고 블랙이라는 두가지가 있습니다.

택시는 우리가 흔히 부르는 콜택시 중 일반 택시를 의미합니다 반면 블랙은 일반택시보다는 조금 더 고급의 택시를 부르는것을 의미합니다. 그만큼 가격적인 측면 에서도 조금 비싼 부분을 감안해 주셔야 합니다.

일반 택시를 이용하여 카카오택시 사용법을 계속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카카오택시 사용법 (호출)

본인이 출발 할 곳을 선택을 해 주셔야 되는데요  보통의 경우라면 현재 위치가 출발지로 선택이 됩니다. 만약 조금 이동하여 택시를 탈 예정이라면 손가락으로 화면을 움직여 출발지를 선택하여 주시면 됩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출발지 설정

이어서 도착지를 설정해야 합니다. 도착지는 검색방법을 통해서 설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본인이 도착하고자하는 명칭이나 주소를 입력하면 도착지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도착지 선택 역시 마찬가지로 손가락으로 화면을 움직이면 미세하게 조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 부분은 세부적인 명칭을 모르나 지도로는 알고 있을 때 이용하면 좋습니다.

도착지 설정 입력하는곳

이렇게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이 되었다면 해당 거리와 함께 이동할 때 소요되는 예상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보면 택시를 이용할 경우 카카오택시 이용에 따른 예상요금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실제 도착하였을때 예상요금과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요금이 나왔던 것으로 기억이 됩니다.

도착예상시간 과 요금 확인

택시에 종류에도 약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각각의 특징을 간단하게 설명을 제대로 보도록 하겠습니다.

  • 블루 택시는 방역업체인 세스코의 방역 관리가 되어 있는 택시로 코로나 시대에 보다 조금 더 안전하게 관리가 되고 있는 택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만큼 비용적인 측면에서는 약간 추가 금액이 더 생긴 부분이 있습니다
  • 일반 호출 택시는 블루 택시를 제외한 모든 택시들이 해당이 되는데요  블루 택시를 제외한 우리가 흔히 타는 일반적인 택시라고 볼수 있습니다.

택시에 종류를 알아봤고 선택을 하시면 카카오택시가 잡히게 되면서 어디에서 오시는지 지돌도를 통하여 확인할수 있습니다. 

대중교통이 한적한 것이 아니라면 대부분 5분 이내로 택시를 만나볼수 있으시니 이부분도 참고해 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 카카오택시 결재방법 (등록 포함)

카카오택시는 자동결재라는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어플을 처음 설치하신 분들이라면 이 자동결재 방법이 설정되어 있지 않으실텐데요 택시기사님께 우선 카드나 현금을 드려서 계산할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거기에다 택시를 자주 타시는 분들이라면 택시 할인이 많이 되는 카드를 자동결재에 등록해 놓고 사용하면 금상첨화 입니다. 최대 20%까지 택시요금 할인혜택이 있는 모두의 신세계 카드가 딱 적합한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한두번 이용하는것이 아닌 자주 이용을 하게 되신다면 자동결재를 등록하는것이 엄청 편하게 이용할수 있는 방법중에 하나 입니다.

자동결재는 다음의 경로에서 등록을 진행할수 있습니다. 

  • 카카오티 어플 메인화면 우측하단의 [내정보]클릭
  • [결재수단관리] 매뉴 클릭
  • [신용/체크카드] 클릭
  • [카드추가] 눌러서 약관 동의후 카드 촬영을 통한 등록 진행
카카오택시 자동걸재 등록 방법

이렇게 등록을 하셨다면 이제 카카오택시 사용법을 통하여 이용할때 아래와 같이 결재 페이지에서 등록된 카드가 활성화 되어 있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동결재 이용 예시

카드 자동결제로 설정되어 있으면 기사님께 특별히 카드를 드리거나 다른 무언가를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정말 편하게 카카오 택시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 마치며

지금까지 카카오티 어플을 이용하여 카카오택시 사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예전에는 콜택시를 부르는 부분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데 최근 젊은 분들이나 많은 분들께서 당연히 해당 어플들을 이용하고 있고 주변에서 관련 택시를 너무 많이 보이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한번 해보면 어렵지 않은 카카오택시 사용법 꼭 사용해 보시고 해당 정보보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