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금융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후기, 조건, 이자 및 장단점 이런 내용이 있다니(ver.2022)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후기, 조건, 이자 및 장단점 이런 내용이 있다니(ver.2022)

갑작스럽게 단기간 일정금액이 필요한 분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는 글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조건 이자 후기등의 내용을 다음과 같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단기간 소액의 현금이 필요할때

우리가 생활을 하며 있어 늘 안정적으로 현금을 보유할 일이 많지 않은 분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대화를 하다 보면 어떤 일들이 어떻게 어디서 일어날지 아무도 모르기 때문에  갑작스럽게 현금이 필요한 경우가 발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갑작스럽게 병원비를 선지불해야 될경우.  그리고  월급을 받아야 하는데 주말이나 연휴가 길어서 월급의 지급일이 조금 늦어지는 경우 등   약간의 현금이 먼저 필요한 경우가 발생이 될 수도 있습니다.

아주 많은 금액이 아니라면  이럴때 유용하게 쓰일수 있는것 중의 하나가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을 이용하여 잠시 현금의 흐름을 이어나갈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이란?

우리가 흔히 많이 들어본 이야기처럼 비상금은 급할 때 쓰는 금액으로 알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이 항목을 봐오신 분들이 많을것이라 생각이 드는데요? 

말그대로 카카오뱅크라는 온라인 은행사에서 비상금을 빌려준다는 내용으로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급할때 쓸수 있도록 빌려주는 만큼 빌리는 이자에 대한 부분이 부담이 될수 있고, 이 이자가 높다는 부분이 단점이 될수도 있는데요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정보 정리

카카오뱅크를 이용하시는 분들께서  꺼려하시는 분들 중에 신용등급이나 신용평가에 영향이 있지 않을까라는 부분으로 많은 분들이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시행을 꺼려하기도 합니다. 다음의 내용들을 자세히 살펴보신다면 고민하시는 분들의 고민이 조금 덜어질수 있고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을수 있을것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카카오뱅크 어플 설치

혹여나 카카오뱅크를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해당 글을보고 있다면 먼저 비상금대출 프로그램을 이용하기 위한 카카오뱅크 어플을 먼저 설치하여야 합니다. 공유해드린 경로를 통하여 어플을 설치한 후에 뒤의 내용들을 확인 적용해 주시면 보다 쉽게 카카오 뱅크 비상금 대출에 다가갈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가능 금액

용어에서부터 비상금이라는 부분을 강조하고 있고, 급할때 쓰는 용도로 사용이 될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짜로 비상금이 될 수 있는 금액 있는 약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 까지의 금액만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50만 원에서 300만 원까지의 차이는 개인의 신용이나 대출을 받을수 있는 조건에 따라 달라지니 이는 최종 심사후에 결정이 된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 조건

누구에게나 중요한 것이 바로 조건에 해당이 되어서 내가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을 받을 수 있냐 여부가 중요할것 같은데요 다음의 7가지 항목에 해당이 된다면 누구나 신청을 하실수 있습니다. 

  • 만 19세이상의 내국인 분들
  •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분들
  • 연체, 부도 정보 등 신용도 판단정보 등재 사실이 없는 분들
  •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는 분들
  • 금융 사기 관련 기록이 없는 분들
  •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없는 분들
  • 신용점수 NICE 기준 약 680점 / KCB 기준 약 576점 보다 높은 분들

위의 조건에서 대부분의 분들은 부합이 되실것이라 생각합니다. 신용점수의 경우 본인의 신용점수를 잘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신용점수를 확인할수 있는 방법을 추가로 공유 드리오니 신용점수를 먼저 확인해 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무료 신용 조회로 신용 점수 확인하는 2가지 방법
신용점수 올리는법 Best5로 높은 신용등급을 유지하는 꿀팁

참고로 위에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분들이라면 직업 소득의 관계없이 대학생분들도 비상금대출이 가능하다는점 참고해 주십시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예상금리

가장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대출금리입니다.  금리의 따라서  내가 집을 해야 되는 이자의 규모가 달라지기 때문에 금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카카오뱅크 사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금리는 2022년 6월 2일 기준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연 최저 : 4.710 %
  • 연 최대 : 15%

결국 4.71%  ~ 15% 사이에서 심사를 통해서 대출 금리가 결정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는 아래 비상금 대출 후기 해서 확인해보고 짐작해 보면 좋을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신청방법

위의 3가지 내용을 확인하였다면 신청을 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 조회 및 신청 변경 진행은 오전 06시부터 ~ 23시까지만 진행이 되오니 이점을 먼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어서 신청은 카카오 뱅크 어플을 실행하신 이후에 하단에 배너 중 오른쪽 아래에 있는 점3개 모양을 클릭하여 대출신청 – 비상금 대출 항목을 찾아 들어갑니다. 

그리고 바로 신청을 할수 있는 버튼을 통해서 신청하기를 눌러준 이후에  필수동의 사항에 대한 동의를 진행하여 줍니다.  그리고 본인 인증을 진행하면  본인이 대출이 가능한지 여부를 추가적으로 메시지를 통해서 받을 수 있고 대출 한도 및 이자 금리를 확인한 이후에 대출을 완료하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후기

앞으로 받으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받아본 후기를 간략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대출 기간이 경우 1년 대출이 성사되며 매년 연장심사 가야 될 수 있도록  비상금 대출이 진행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대출 가능 금액은 300만 원으로 책정이 되었으며   저의 생각이긴 하지만 별다른 금융관련 리스크가 없기 때문에 최대 가능한 금액으로 설정이 된 것 같습니다.이자의 경우 최저 4.7% 때의 이율보다 약간은 높은 5.7%의 이율이 적용이 되었습니다. 

비상금 대출을 신청하였다고 하여서 따로 돈이 들어오는 거는 아니고 300만원에 잔고가 생기고 해당 잔고에서 내가 필요한만큼 인출을 하게 되면 마이너스표시가 되는 구조로 진행이 됩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관련 실제 대출받았을때의 정보들은 위의 내용처럼 나왔고, 대출을 신청하는 과정에 있어 너무 간편하게 바로 바로 신청을 할수 있어서 정말 편안하게 클릭몇번으로 신청을 완료한것은 너무 편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장점

간략하게 실행을 해 본 입장에서  먼저 장점에 대한 부분을 이야기하자면  아무래도 결격사유가 없는 전제하에 정말 간편하게 소액대출을 바로 받을수 있다는것이 장점일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카카오뱅크는 1금융권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2금융 3금융보다는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1금융 2금융 3금융 차이 및 특징 – 이렇게 이해하면 쉬어요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단점

위에서 1금융이라는 이야기를 먼저 말씀드렸는데 1금융 이만큼  비상금대출을 위한 심사 시에 까다로운 부분이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라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조금 애매한 위치에 계신분들께서는 거절을 당할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대출이 되어 급하게 소액의 현금을 사용할수 있는 부분은 좋지만 이자부분도 생각을 해봐야 될것 같습니다. 

최악의 경우를 생각해서 300만원을 1년동안 빌린다고 쳤을때 이자를 약 6%로 계산하고 보면 18만원이라는 이자를 내야되는 이런부분이 단점이 될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많은분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

자세한 내용들을 살펴보았는데 해결이 되지 않는 궁금한 부분들을 간단하게 언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용등급 점수에 영향이 있지 않을까?

비상금대출이라는 이름 때문에 많은 분들이 신용등급 또는 신용점수에 영향이 있을 거라고 생각을 하지만   대출을 실행하는 것만으로는 신용 등급 또는 신용점수하락에 그게 영향이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와 함께 카카오뱅크가 1금융권이 때문에 연체 만 없는 선에서 거래 하신다면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기도 하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비상금 대출 상환은 어떻게?

비상금 대출을 받게 되면 돈을 따로 받는 것이 아니라 마이너스통장과 같이 사용한 만큼의 금액이 마이너스가 되기 때문에 비상금 대출이 실행된 계좌로 마이너스 된 금액만큼을 넣어두시면  그것이 상환이 되는것이라고 보면 됩니다. 

매년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에 대한 연장을 실시하는데 연장 기간 연장을 하지 않게 되면 자동으로이 대출이 종료가 되기 때문에 크게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연장을 해야 되는데 마이너스금액 이에요

보통의 경우 이용을 하시기 때문에 잔고는 마이너스로 표시가 되고 있을 겁니다 그리고 연장시기 가도 해야 하는데 이때이 부분을 다 채워 놓은 상태에서 연장을 해야 되는 궁금하신 분들이 간혹 가다 계십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계셨던만큼 마이너스인 채로 연장을 하여도 상관이 없고  연장 하는 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으니 연장 신청을 해서 연장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비상금 대출 거절 가능성도 있는지?

누구나 다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심사를 통해서 거절사유도 반드시 발생이 될 수 있는데요 다음과 같은 상황이라면 거절이 될수도 있다고 합니다.

  • 대출 건수가 많은경우
  • 연채 이력이 있는 경우

위와 같은 사유가 계신다면 거절 확률이 높지만 심사를 꼭 받아 보시는게 좋은게 또 대출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일단 도전을 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마치며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지금까지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관련 정보들을 자세히 살펴 보았습니다.

기본적으로 대출을 받는다는 것은 좋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특정 상황이나 약간의 위기상황에서의 잠시 대출은 아주 유용한 방법 중에 하나이고 우리가 경제 생활에 필요한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가능한 남의 돈을 빌려 쓰는 것보다는 내가 스스로 해결하는 것이 좋겠죠.  대출 없는 세상에서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오늘 당신의 하루를 응원합니다

6 COMMENTS

  1. Good day! Do you know if they make any plugins to assist with SEO?
    I’m trying to get my blog to rank for some targeted keywords but I’m
    not seeing very good gains. If you know of any please share.
    Appreciate it! You can read similar article here: Dobry sklep

  2. Hey! Do you know if they make any plugins to assist with Search Engine Optimization? I’m
    trying to get my website to rank for some targeted keywords but I’m
    not seeing very good results. If you know of any please share.

    Thanks! You can read similar text here: Backlink Portfolio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Popular posts

My favorites

I'm social

0FansLike
0FollowersFollow
3,912FollowersFollow
0SubscribersSubscribe